안녕하세요 가입하고 얼마 안 돼서 글을 쓰네요...
우선 저는 현재 스타트업에서 일하고있습니다.
이 전 회사는 조그마한 중소기업이였지만 체계가 잘 잡혀있어 업무 분담이 확실했고 다른 팀이 업무가 마비되면 도와드리고 그렇게 잘 일하고... 다른 직무에 도전하고싶어 자격증 취득 후 이직한 상태입니다.
인사팀에 입사해서 총무업무까지 하고 있는데 디자인 작업을 할 줄 아는지라 당장 디자인 할 사람이 없어서 대표님과 상의 후 우선은 제가 하고 회사가 조금 더 자리 잡히고 하면 밑에 직원을 그때 뽑아서 분담하는 쪽으로 했습니다.
여기까지는 뭐.. 불만이 전혀 없습니다. 오히려 디자인 업무를 할 수 있어서 좋고 재밌어요!
그런데 이제 블로그와 인스타 등등 SNS를 육성한다고 하셔서 계정 만들고 블로그 홈피 꾸미고.. 컨텐츠 기본 틀 디자인하고 했는데
그 컨텐츠가 홍보성 글입니다. 그 글까지 전부 저한테 작성, 편집, 내용수집 하라고 하십니다. 당연 급여를 좀 더 준다거나 하는 건 없구요. 제가 생각하기로는 이 업무는 마케팅 업무가 아닌가 싶습니다. 스타트업이니까 원래 다같이 아무 보수 없이 모든 업무를 떠맡아 하는 게 맞는 건가요? 직장 경헙이 없는터에 전 직장에서는 나름 분담해서 잘 이뤄졌었는데 스타트업이라서 이건 감수를 해야하는 건지 아니면 부당한 요구가 맞는 건지 잘 모르겠어서요..
너무 글을 두서없이 적어 죄송합니다.
현재 맡고있는 업무는 인사/총무, 디자인인데, 이번 일도 제가 맡게 된다면 여기에 마케팅까지 추가되는 겁니다.
아직 어리고 경험이 없어서 일이 많다고 징징거리나 생각 드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죄송합니다ㅜㅜ
선배님들의 진심어린 충고나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