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2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인스타 어렵네요.ㅡㅡ

2021.03.24 14:15

앙리노아로

조회수 356

댓글 4

안녕하세요 

제조판매를 직접 진행하고 있는 소기업 대표입니다.

항상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오픈마켓 ...쿠/위/티 등등등 인테리어쪽 전문몰 등등등

위 플랫폼들을 이용하다 네이버의 로직횡포에 대한 스트레스가 너무 많아 자사몰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직원들보다 먼저 업무에 능숙해져야 하는 업무스타일이라 제가 독립몰을 직접 오픈하고 현재 세팅까지 전부 완료는 해놓은 상태에서 기존 네이버cpc돌리고 자사몰 유입할수있는 블로거들 진행중에 sns는 기본으로 해야하므로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광고 진행까지 시작은 해놓은 단계입니다.

대행을 맡기지 않고 스스로 알아보고 배워가며 일단 시작하자는 마음으로 진행은 하고있는데

몇가지 궁금증이 생기네요

1. 하루예산과 총예산의 차이

-예를들어 하루100만원을 지출하는것과 5일동안 100만원을 지출하는것의 차이가 있는건가요?

(타겟설정을 넓게 분포하여 도달이 100만원만큼 된다는 가정)

네이버광고의 경우 클릭당 단가높이고 약7일정도 예상금액으로 돌리면 효과가 바로바로 나오는 편인데 인스타는 총예산 50만원정도 잡고 약 4일을 돌리면 광고비는 하루에 찔끔찔끔 2~3만원씩 빠지고 구매전환은 거의 없다시피 하는데요 하루방문자 100~200명대 사이만 유지중입니다.

타겟설정이 좁아서 도달이 예산만큼 안올라가는것인지도 모르겠구요

2. 인스타 타업체의 궁금증

-간혹 인스타 광고돌리는 업체들보면 광고게시글 조회수 200,000만회+댓글 200개 이런식으로 달린것들이 보이는데 이런곳들은 어떻게 해서 이런 조회수를 기록하게 되는지요?

마냥 예산만 높이면 알아서 되는건가요?

3. 광고대행? 분할광고?

-인스타 광고업체중 청소용품 관련 업체가 자꾸 눈에 띄는데 

득템연구소 / 생활필수품 / 자취연구소 / 등등의 이름으로 같은업체상품이 연달아 계속 보입니다.

게시물도 없고 팔로워도 많지 않은데 광고조회수가 엄청많습니다.

이런곳들이 전부 대행사의 작업인지 본사에서 여러계정으로 돌리는건지도 궁금하네요

업계분들의 의견부탁드립니다.

인스타그램 및 sns자체를 해보지 않았던 영역이라 궁금한게 많네요.

대행사를 이용해야하는건가 하는 의구심도 들구요.

갈수록 새로워지는 세상에 적응하는건 역시나 어렵네요^^

인스타그램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도우미님 외 3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