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2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사업을 확장하는 경우는??

2021.03.04 01:17

식자재중개플렛폼

조회수 357

댓글 6

처음 어떤 아이템으로 사업을 시작하다 어느 시기가 지나면 대부분이

아이템을 확장하게 되더라구요..


대다수가 사업을 확장하는데.. 그 확장하는 속내는 두가지로 나뉘어 지는듯하더군요

그 중에 하나의 부류는 내가 이 아이템에 대해서는 최상의 위치에 있기에.. 더 성장은 불가능하기에

또 다른 아이템을 찾는 경우 즉 돈을 많이 벌었는데... 더 벌고 싶다는 욕망으로 확장을 하는 사람이 있고...

또 다른 부류는 내가 선택한 아이템으로 수익을 만들수 없기에.. 새로운 아이템을 추가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물론 이 경우는 수익이 아닌 손실을 만회하고자 사업을 확장하는 셈이죠..


물론 결과는 어떻게 될지는 알수가 없습니다


다만 사업확장의 이유가 서로 근본적으로 다르다는 의미입니다


다만 재미있는것은 한개의 아이템으로 최정상에 도달한 사람은.. 그 능력이 실현된것이듯이

만일 한개의 아이템으로 실패한 경우또한 그 스스로의 능력이 실현된것이라는 것입니다


배운것이 도둑질이란 이야기가 있듯이..

자신의 경험을 성공한 사람도 실패한 사람도 반복한다는 것입니다

성공한 사람은 자신의 경험으로 새로움에 도전한다면... 성공가능성이 높지만

실패한 사람은 자신의 경험으로 새로움에 도전한다면... 실패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더군요


사업성공으로 확장을 계획한다면.. 그동안의 경험을 새로운 사업에 응용하지만..

만일 사업실패로 확장을 계획한다면.. 그동안의 경험을 모두 버리거나.. 바꿔야 하는것이 아닐지~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이미자쓰님 외 9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