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다가올 10년후 미래

2021.02.15 22:16

호수8

조회수 2,637

댓글 16

[퍼온글 출처] https://blog.naver.com/lghmms/222211800317


1. 기존의 자동차 수리점은 대부분 사라진다. 공유 경제가 활성화되어 자동차 갯수가 2025년부터 2030년까지 획기적으로 줄 것이며, 무인전기차가 나오면 이젠 기존의 엔진를 수리하는 자동차 수리점은 다른 직업을 찾아야 합니다. 이미 세계 자동차 댓수는 몇 년전부터 줄어들고 있습니다.

줄어드는 속도도 점차 빨라지고 있습니다. 

가스/디젤 엔진은 20,000개의 개별 부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전기 모터는 그 1000분의 1인 겨우 20개의 부품만 가지고 있습니다.

전기차는 평생 보증을 받아 판매되며 대리점만 수리합니다. 

전기모터를 제거하고 교체하는 데 10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2. 결함이 있는 전기 모터는 대리점에서 수리하지 않고 로봇으로 수리하는 지역 수리소로 보내집니다.

다시 말해서 전기차 시대에는 자동차 수리점이란 자체가 사라지게 됩니다.

전기 모터 오작동 표시등이 켜지므로 세차장처럼 보이는 곳까지 차를 몰고 가다가 커피 한 잔 마시면서 견인되고 새 전기 모터로 차가 나오게 됩니다.

 

3. 지금 이마트 주차장에서 볼 수 있는 전기를 공급하는 계량기가 거리에서 흔하게 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많은 기업들은 전기 충전소를 설치할 것입니다.

선진국에서 이미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파리에서는 2025년 이후에는 파리 도심안에 기존 휘발유차는 달리지 못하게 법이 바뀌었습니다. 

많은 나라와 도시에서 비슷한 법안을 만들고 있습니다.


 

4. 스마트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이미 전기자동차만 짓는 공장을 새로 짓기 위해 거대한 예산을 책정했습니다. GM, 폭스바겐, 도요타 등 대부분의 메이저 차 메이커들이 테슬러, 애플을 두려워하며 모빌리티 기업을 선언하고 경쟁적으로 전기차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전기차는 부품이 몇 개 되지 않아 진입장벽이 낮고 애플도 2025년부터는 전기차를 양상한다고 합니다. LG, 삼성도 전기차를 만들게 될 것입니다. 

 

5. 기존 석탄 산업은 곧 사라질 것이다. 가솔린/석유 관련 회사들은 모두 사라질 것이다. 석유를 위한 시추작업은 화학적 용도만을 공급할 정도로 느려질 것이다.  

S-oil, 쌍용정유, GS정유, SK정유 등의 회사도 모두 사라지게 되거나 아주 작아질 것입니다.

Opec 도 힘이 약해지거나 사라져 버릴 것입니다.

세계에서 사우디, 이란과 같은 중동 국가들의 위상이 매우 낮아질 것입니다.

 

6. 가정은 낮 동안 그리고 그들이 사용하는 것보다 더 많은 전기 에너지를 생산하고 저장하며, 나중에 저장했던 전기를 다시 판매할 것입다. 

 

7. 오늘날의 개인 차를 박물관에서만 볼 것이다. 미래는 우리 대부분이 감당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빨리 다가오고 있습니다.

더이상 자동차 면허를 따지 않는 시대가 올 것입니다.

지금의 초등학생들은 면허를 대부분 따지 않을 것입니다.


8. 인공지능(AI)이 생각보다 빠르게 우리 생활 깊숙이 들어와서 모든 산업과 생활에 반영될 것입니다.

아주 빠르게...

컴퓨터는 세상을 이해하는 데 기하급수적으로 발전하고 향상되고 있습니다. 

 

9. 하드웨어의 시대는 가고, 소프트웨어의 시대가 빠르게 올 것입니다.

소프트웨어는 향후 5년 동안 대부분의 전통 산업을 붕괴시킬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애플과 구글이 의료 산업도 하고, 자동차 산업도 하고, 의류 산업도 할 것입니다.

 

10. UBER는 단지 소프트웨어를 도구로 활용하여, 차를 한대도 가지지 않고 가장 큰 택시 회사가 되었습니다.

에어비앤비는 재산은 없지만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큰 호텔 회사입니다. 힐튼 호텔에 그런 일이 일어날 줄 줄 상상도 못했을 것입니다.

 

11. 미국에서는 이미 젊은 변호사들이 일자리를 얻지 못하고 있다. 

컴퓨터 덕분에, 당신은 법률 자문(당장 기본적인 것)을 몇 초 안에 받을 수 있고, 90%의 정확도로 – 인간이 할 수 있는 70%의 정확도와 비교된다. 

그러니 법학을 공부하면 당장 그만두어야 합니다. 앞으로 변호사 수가 90% 이상 줄어들 것입니다.

 

12. 컴퓨터 프로그램은 이미 암을 진단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으며, 프로그램은 인간보다 4배 더 정확하다.

의사들도 획기적으로 줄어들 수도 있습니다.

 

13. 텐센트나 페이스북은 이제 사람보다 얼굴을 더 잘 인식할 수 있는 패턴 인식 소프트웨어를 갖게 되었다.  2030년대에는 컴퓨터가 인간보다 훨씬 더 똑똑해질 것입니다.

인간이 지구를 지배할 시간은 이제 10년 남았습니다.

 

14. 자율 자동차: 2020년 첫 자율주행차가 이곳에 온다.  앞으로 몇 년 안에 자동차 산업이 붕괴되기 시작할 것이다. 당신은 더 이상 차를 소유하기를 원하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당신은 휴대폰으로 차를 부를 것이고, 그것은 당신의 위치에 나타나 당신을 목적지까지 데려다 줄 것이다.

 

15. 주차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주차장은 점차 사라질 것이고, 아파트와 건물에서 주차장을 더이상 짓지 않는 세상이 곧 올 것입니다.

 

16. 이것은 우리의 도시를 바꿀 것이다. 왜냐하면 우리는 90-95%의 차가 줄기 때문이다. 우리는 이전의 주차장을 녹색 공원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17. 전 세계적으로 매년 약 120만 명이 교통 사고로 사망하는데, 여기에는 주의가 산만하거나 음주운전이 포함된다. 우리는 지금 6만 마일마다 한 번의 사고를 당한다. 600만 마일 내 1건의 사고로 떨어지는 자율주행이 그것이다. 그렇게 되면 매년 전 세계적으로 100만 명 이상의 생명을 구할 수 있을 것이다.

 

18. 일부 전통적인 자동차 회사들은 파산할 것이다.  그들은 진화적인 접근을 시도하고 더 나은 자동차를 만들 것이며, 기술 회사들(테슬라, 애플, 구글)은 혁명적인 일을 하고 바퀴 달린 컴퓨터를 만들 것이다.

 

19. 폴크스바겐과 아우디의 많은 엔지니어들은 테슬라를 완전히 두려워하고 있다. 모든 전기 자동차를 제공하는 회사들을 보라. 그것은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들어보지 못한 일이었다.

 

20.사고가 없으면 비용이 저렴해지기 때문에 자동차 보험회사들은 대부분 사라질 것입니다.

 

21. 부동산은 바뀔 것이다. 만약 당신이 대부분 집에서 일할 수 있다면, 오피스 건물값을 폭락하고 사무실이란 개념도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22. 2030년경 전기차가 주류가 될 것이다. 모든 새 차들은 전기로 달릴 것이기 때문에 도시는 덜 시끄러워지고 조용하고 쾌적해 질 것입니다. 도시는 또한 훨씬 더 깨끗한 공기를 가질 것이다.


 

23. 그때가 되면 전기료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싸고 깨끗해질 것이다.

 

24. 태양에너지와 배터리 기술이 상상하는 이상으로 발전하고 기존 석유/석탄 에너지는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이런 기술을 이용하는 회사들도 모두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25. 건강: 휴대폰으로 작동하는 의료기기를 만들 회사도 생겨날 것입니다. 망막 스캔, 혈액 샘플, 그리고 그 안으로 숨을 들이마신다. 그런 다음 54개의 바이오 마커를 분석하여 거의 모든 질병을 식별하고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치료 방법을 제안할 것입니다. 지금도 건강을 위한 수십 개의 전화 앱이 있다. 그러나 미래의 앱에 비하면 아무 것도 아닙니다.


26. 궁극적으로 대부분의 질병이 극복되거나 완치 기술이 개발될 것입니다. 다만, 초기 10년간은 돈 있는 사람들이나 그런 고가의 의료 혜택을 보게 될 것입니다. 

10년후무인차인공지능블록체인수소경제공유경제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vfeaf님 외 20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