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자사는 20개가 넘는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이 있고
대표 CS 1명과 사무직 직원들이 상담전화 보조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카테고리는 가구와 침구류에 속하는 업체입니다.
회사가 생긴지는 20년정도 이고, 오프라인 유통에 집중하다가
온라인 사업을 시작한지는 1년쯤 접어들었습니다.
저는 동종업계에 있다가 타사에서 반년쯤 스카웃되어
온라인 마케팅과 홍보 업무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제가 크게 고민하고 있는 부분은 CS담당자의 중요성입니다.
이와 관련되어서 대표님을 설득하고 있는데, 잘 이뤄지지가 않고 않기에
담당자와 보스님들의 의견을 구하고자 합니다.
현 대표님께서는 CS 업무..
정확하게는 "제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전화상담"해주는
업무에 대한 중요성이 높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저는 유통업체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에 하나라 CS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마케팅에 있어 바이럴이나 키워드, SNS 등 유입과 홍보를 위한 부문과
유입한 고객들은 사이트내 최적화 작업과 함께
그 이상으로 고객문의에 대한 CS의 역할을 정말 높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대표님의 마인드는 누구든지(신입사원) 가능하고
회사 전체에서 CS 담당 업무는 역할이 너무 부족하다는 평가입니다.
해당 담당자의 역량을 말하는게 아니라 CS 업무 자체가 그렇다고
생각하신다고 이야기를 하시더군요.
"CS 업무만 해서는 너무 약해~ 누구든지 다 할수 있잖아.."
여기서 실무자나 관리자의 관점이 아닌 조금 더 높은 시각에서 볼때
유통업체에 CS의 역할은 실제로 중요성을 높게 측정하기 힘든가요?
중요하다면 대표님을 어떻게 설득을 하는것이 좋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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