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동영상 마케팅 다시 위대하게 하려면?

2016.07.16 21:36

탁구공

조회수 3,331

댓글 0

사람들은 동영상을 좋아한다. 하지만 당신이 내놓는 동영상이 지루하고 조악한 품질이라면 외면당할 것이다. 


마케팅용 동영상이 아카데미상을 받을 정도의 품질일 필요는 없다. 대부분 동영상 마케팅을 해본 적이 없는 사업자들은 큰 기대를 갖고 만든 동영상이 반응을 못 얻어 실망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인기가 있고 입소문이 나서 방문객을 고객으로 전환시키는 동영상에는 몇 가지 공통점이 있다. 
 
첫째, 인구 통계학과 타겟 독자에 대해서 고민한 흔적이 있다.  

당신의 동영상을 누가 볼 것인가?(Who will be watching your video?) 젊은층인가 노인층인가? 미혼 남성인가 자녀를 둔 주부인가? 분명히, 당신의 고객이 동영상의 “목소리” 즉 톤과 메시지를 결정한다. 


당신의 동영상이 타겟 독자에게 어필하려면 타겟 독자에게 철저하게 맞춰야 한다. 
 
둘째, 좋은 동영상은 잘 만들고 재미가 있다.(Good videos are well-made and interesting.) 


당신의 동영상에 양념을 칠 필요가 있는데, 이를 'spice up'이라고 표현한다. 재미있는 그래픽이나 쿨한 배경 음악을 넣는 등 당신의 동영상을 재미있게 만들 양념을 쳐야 한다. 


화려한 애니메이션을 탑재한 파워포인트 영상 템플릿들을 활용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셋째, 좋은 동영상은 가치있는 컨텐츠를 제공한다.(Good videos provide valuable content.)

영어학습에 관심이 많은 독자를 위해서 영단어 1개를 애니메이션과 실사를 섞어서 보여주는 30초짜리 동영상 사전도 가치가 있을 것이다. 


아니면 유명한 글로벌 리더들이 특정 주제에 대해 스피치한 10분짜리 동영상도 가치가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좋은 동영상은 시청자들로부터 ‘more'를 외치게 만든다. 특히 무료 컨텐츠의 경우 모든 것을 다 줘서는 안된다. 


맛보기를 제공해서 기대감과 신뢰를 얻은 후 당신이 힘들게 만든 유료 컨텐츠,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게 효과적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당신의 동영상에 새로운 기회나 어떤 일이 가능한지 what에 초점을 맞추는 게 좋다. 


구체적인 how를 다 공개하면 잠재 고객들이 굳이 more를 원하지 않게 되는 경우가 많다. 


풍부한 무료 컨텐츠를 제공하는 것은 좋지만 가장 중요한 핵심은 남겨둬야 한다. 


위 동영상은 나사에서 제작한 우주에서 본 오로라 영상인데, 간단한 캐릭터를 앞에 붙여서 소개해 봤다. 누구나 좋아할만한 동영상의 예로 올려봤다. 또한 공공 기관에서 내놓는 자료는 출처를 밝히면서 당신의 뉴스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좀 더 자세한 동영상 마케팅에 대해 알고 싶다면 댓글과 추천 많이 해주세요. 


동영상 마케팅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의견도 많이 주세요.^^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탁구공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