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아이보스 랭킹
212[-]
46살문영호님은 아이보스 상위 0.06% 입니다.
제로 콜라가 잘 팔리는 심리학적 이유제로 콜라 이후로 최근 제로 칼로리 음료가 부쩍 많이 등장을 했습니다. 최근에는 저희 동네 카페에서도 제로 음료수를 파는 것을 보았습니다. 여기에 관해 단순히 제로 칼로리 음료가 유행이구나의 관점이 아니라 소비자 구매 심리 관점에서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소비자는 사야 할 이유가 ...
아이보스 칼럼07.16추천 0댓글 0조회 230
작은 돈으로 할 수 있는 좋은 마케팅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제가 강의 마치면 아마도 가장 많이 듣는 질문 중 하나입니다. 이럴 때 저는 스토리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비용 대비 가장 효과가 좋기 때문입니다. 판매라는 행위는 소비자에게 구매를 설득시키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이야기로 설득하는 게 매우 효과적입니다. `우리 커피는 맛...
아이보스 칼럼07.16추천 2댓글 0조회 383
사업의 정답?[음...사업의정답?] 저와 이야기를 나눈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늘 사업에 정답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제가 생각했던 것이 틀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업에 정답은 있습니다. 사업은 돈을 버는 겁니다. 그럼 생각을 우리 함께 해보시죠. 여러분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합니다....
아이보스 칼럼07.12추천 0댓글 0조회 140
여러분은 어떤 사업가인가요?거의 매일 자전거를 탑니다. TREK이라는 미국 회사에서 파는 자전거를 타는데 저는 이 브랜드를 매우 좋아합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자전거 프레임을 평생 무료 보증을 해줍니다. 팔고 나면 끝이 아니라 평생을 책임지겠다는 이 정책이 너무 마음에 듭니다. 또 다른 사례 하나 더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아이보스 칼럼07.10추천 0댓글 0조회 134
스타벅스에 소비자가 왜 가는지 아시나요?스타벅스에 소비자가 왜 가는지 아시나요? 당연히 커피를 마시러 갑니다. 하지만 스타벅스에 소비자가 진짜 가는 이유는 커피를 마시면서 그곳에서 공간을 쓰기 위해서입니다. 어떤 학자는 스타벅스의 성공을 이렇게 분석했습니다. 제1의 공간은 집, 제2의 공간은 학교나 직장, 제3의 공간은 스타벅스...
아이보스 칼럼07.10추천 1댓글 0조회 250
사업을 더 잘하고 싶다면 읽어보면 좋은 글중국 식당에 코스요리가 있습니다. A 코스는 60,000원 B 코스는 40,000원 C 코스는 20,000원 연구에 따르면 많은 사람들은 B코스를 선택한다고 합니다. 심리적으로 A코스는 비싸다는 생각을 합니다. C코스는 제일 저렴하기 때문에 밥 먹으러 나왔는데 이왕이면 B코스를 선택해야지라고 생각을 한다고 합니다....
아이보스 칼럼07.10추천 0댓글 0조회 297
추가 수익을 고민하는 대표님들을 위한 짧은 글한국의 전자랜드와 같이 전자제품을 전문으로 파는 베스트바이라는 미국 업체가 있습니다. 이 회사는 미국에서 매우 높은 판매를 기록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무장한 아마존이 등장하면서 매출은 내려가기 시작했습니다. 당연히 베스트바이는 시장점유율을 지키기 위해 다양한 노력...
아이보스 칼럼07.10추천 0댓글 0조회 122
매출이 자꾸 떨어져서 걱정입니다. 조언을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최근에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아는 분이 이렇게 질문을 주셨습니다. 매출이 떨어져서 스트레스가 크다면서 걱정 가득한 다른 이야기도 덧붙이셨습니다. 제가 선뜻 이런 질문에 답변을 드리지 못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먼저 내가 제안한 한 마디로 매출이 수직상승할 것이라는 보장이 없기 때문입니...
아이보스 칼럼07.10추천 3댓글 0조회 474
결정하는 습관(미루지 않는 것이 최고의 결정이다) 사람들은 끊임없이 무언가를 결정해야 합니다. 오늘 점심을 무엇을 먹어야 할지와 같은 작은 결정부터 신사업에 10억을 투자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와 같은 큰 결정까지 다양한 상황에 늘 맞닥뜨립니다. 책 제목이 결정하는 습관이라길래 얼핏 보고 좋은 결정을 내리는 방법에 대한 비결에 관한 내용으...
마케터의 서재03.19추천 4댓글 0조회 1,211
[팬을 만드는 비즈니스20] Reason to buy 두 번째 이야기 저는 마케팅, 브랜딩 혹은 창업 관련해서 강의를 하고 글을 쓰는 주로 합니다. 물론 저녁에 늦게까지 일하는 와이프를 위해 두 딸 저녁을 차리기도 하고요. 이런 일을 하다 보니 주로 만나는 분들이 사업을 운영하시거나 아니면 회사 매출을 높이기 위한 마케터와 같은 분들을 주로 만납니다. 제가 하...
아이보스 칼럼03.11추천 2댓글 0조회 913
1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