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누적탑승객 100만명, 스타트업 항공사 에어프레미아 이야기
아이보스 랭킹
213[-]
46살문영호님은 아이보스 상위 0.06% 입니다.
결정하는 습관(미루지 않는 것이 최고의 결정이다) 사람들은 끊임없이 무언가를 결정해야 합니다. 오늘 점심을 무엇을 먹어야 할지와 같은 작은 결정부터 신사업에 10억을 투자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와 같은 큰 결정까지 다양한 상황에 늘 맞닥뜨립니다. 책 제목이 결정하는 습관이라길래 얼핏 보고 좋은 결정을 내리는 방법에 대한 비결에 관한 내용으...
마케터의 서재03.19추천 3댓글 0조회 254
[팬을 만드는 비즈니스20] Reason to buy 두 번째 이야기 저는 마케팅, 브랜딩 혹은 창업 관련해서 강의를 하고 글을 쓰는 주로 합니다. 물론 저녁에 늦게까지 일하는 와이프를 위해 두 딸 저녁을 차리기도 하고요. 이런 일을 하다 보니 주로 만나는 분들이 사업을 운영하시거나 아니면 회사 매출을 높이기 위한 마케터와 같은 분들을 주로 만납니다. 제가 하...
아이보스 칼럼03.11추천 2댓글 0조회 590
무기가 되는 시스템 (살아남는 경영자의 6단계 행동 공식) *영업 목적은 고객을 어떻게든 꼬드겨서 물건을 파는 것이 아니다. 고객 문제를 우리 제품이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설명하는 것이다. *고객에게 명확하고 정확하게 구매를 하라고 직접적인 요청을 하면 이전보다 거절을 더 많이 받는다. 하지만 수락도 더 많이 받게 된다. * 사업 목표를 설...
마케터의 서재02.28추천 6댓글 0조회 341
[팬을 만드는 비즈니스 19] 애플 최고 제품은 **입니다 스티브 잡스가 말한 이유? 스티브 잡스 전기를 썼던 월터 아이작슨이 잡스에게 물어봤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만든 제품 중 최고의 제품이 무엇이냐고요. 당연히 그는 잡스가 맥킨토시나 아이폰을 말할 줄 알았다고 합니다. 하지만대답은 `팀`이었습니다. 그 `팀`이 어려운 제품을 만들었다고 덧붙였습니다. 잡스는 `최고의 ...
아이보스 칼럼02.28추천 4댓글 0조회 497
90일 만에 당신의 회사를 고수익 기업으로 바꿔라 (감정 마케팅으로 고객을 사로잡는다) 진심을 다해서 일한다는 것과 수익을 낸다는 것은 아무런 관련이없다. 진심을 다한다고 무조건 성공을 하는 것은아니다. 진심을 다하면 언젠가는 사람들이알아줄 것라믿는다. 하지만 이건 매우 확률이 낮은 일이다. 좋은 제품이니 언젠가는팔릴 거라는생각은더 이상통하지 않는 세상으로 바뀌고 ...
마케터의 서재02.27추천 6댓글 0조회 303
컨셉수업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잘 팔리는 비즈니스로 이끄는) 왜 런던 베이글은 사람들이 줄 서서 사야 하는데도 장사가 잘 되는가?(난 이 글을 지금 런던 베이글 뮤지엄 안국점 앞 스타벅스에서 쓰고 있다. 2시간 가까이 베이글을 사기 위해 기다리는 중이다.)를 왜 많은 사람들은 런던 베이글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는가?나 왜 사람들은 도넛, 아이스크림, 케이크...
마케터의 서재02.27추천 4댓글 0조회 344
아마존 베스트셀러의 마케팅 법칙 (세계에서 가장 잘 파는) 모든 소비자가 무조건 저렴한 제품을 선호하는 것이 아니다. 소비자 지갑을 열만 한 특별함이 있다면 비싼 제품도 팔린다. 발뮤다 제품이나 다이슨 제품이 비싸도 팔리는 것은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디자인과 뛰어난 기능 설명 스토리로 특별한 가치를 전달. 너무 당연한 말이지만 정말 사람들...
마케터의 서재02.27추천 5댓글 0조회 283
하루 10분 마케팅 습관 (초보에서 최고의 마케터가 되는) 마케팅은 중요해서 다른 사람에게 맡겨 둘 수만 없다는 생각으로 전환해야합니다.: 사업을 하면서우선순위를어디에 두냐에 따라서 각기 다른 입장이 있을 수는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사업에서매출을 만드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생각합니다. 그 매출을 만드는 것이마케팅입니다. 가장 중요한 일은 ...
마케터의 서재02.27추천 7댓글 0조회 533
팬덤의 시대 (개인과 사회를 움직이는 소속감의 심리) 인터넷은 사람들 삶의 많은 부분에 많은 변화를가져왔다.그중하나가 같은 것을 좋아하는 구성원들끼리 온라인에서 쉽게 만나고, 그 집단 안에서 소속감을 느끼게 된것이다. 이로 인해 지난몇 년간세계는 팬덤에 의해움직였다. 케이팝이나 브랜드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팬덤이 필수가 되고 있다. 조지워...
마케터의 서재02.27추천 5댓글 0조회 215
잘 팔리는 팝업스토어의 19가지 법칙 (힙한 브랜드를 만드는 공간 브랜딩의 모든 것) 기업은 마케팅 메시지의 81%가 받는 사람에게 유의미하고 도움이 된다고 믿지만, 소비자의 84%는 마케팅 메시지가 아무런 쓸모도 없다고 생각한다. 컨설팅을 갔다가 팝업 스토어를 해야 하는지 고민하는 대표님에게 이런 대답을 드렸다. 잘 기획된 팝업 스토어의 장점 중 하나는 소비자가 자...
마케터의 서재02.27추천 5댓글 0조회 334
1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