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넘 효과 |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가지고 있는 성격이나 심리적 특징을 자신만의 특성으로 여기는 심리적 경향을 의미한다. |
바이럴마케팅 | 바이럴(Viral)마케팅은 바이러스처럼 빠르게 퍼진다는 의미에서 생성된 용어이다. 블로그등의 플랫폼에서 네티즌들이 자발적으로 상품을 홍보하게끔 하는 마케팅이다. 이는 기업이 직접 광... |
반송률 | 고객이 광고주의 웹사이트에서 한 페이지만 보고 나가는 경우를 반송수라고 하며, 반송률(이탈률, Bounce Rate)은 방문수 대비 반송수의 비율을 뜻한다.반송률(이탈률) = 반송수 / 방문수 X 100랜... |
반송수 | 유저가 특정 웹사이트에 방문했을 때, 처음 접속페이지(랜딩페이지)와 마지막 접속페이지가 같은 경우를 말한다. 즉, 유저가 웹사이트에 방문하고 한 페이지만 보고 이탈하는 경우를 말한... |
방문수 | 쇼핑몰 등의 전자상거래 업종에서 방문수는 `홈페이지 방문수`를 일컫는다. 하지만 오프라인 서비스 업종에서의 방문수는 `홈페이지 방문수`를 일컫기도 하나 `매장 방문수`를 일컫기도 하... |
방문율 | 전자상거래 업종이 아닌 오프라인 서비스 업종에서 주로 사용하는 용어이다. 방문율은 신청수 대비 (매장) 방문수의 비율을 나타낸 값이다.방문율 = 방문수 / 신청수방문율은 상담을 신청한... |
배너광고 | 배너광고는 사이트나 홈페이지에 띠 모양의 이미지를 만들어 노출하는 광고를 말한다. 현수막처럼 생겨서 배너(banner)라고 불리운다. 배너광고의 유형으로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한 가지는 타... |
밴드왜건 효과 | 유행을 쫓아 상품을 구매하는 현상을 의미한다. |
버티컬 커머스 |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Vertical Commerce Platform)은 식품, 패션, 인테리어 등 특정한 카테고리의 제품만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플랫폼을 의미한다. 최근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이 ‘취향 소비’... |
번들플레이션 | 묶음이라는 뜻의 `번들`과 물가상승을 뜻하는 `인플레이션`을 합쳐 만들어진 단어로, 소비자들의 인식을 교묘하게 이용한 꼼수로 묶음상품을 낱개 상품보다 더 비싸게 파는 것을 `번들플레... |
베블런 효과 | 가격이 오르는 데도 일부 계층의 과시욕이나 허영심 등으로 인해 수요가 줄어들지 않는 현상을 의미한다. |
변환 키워드 | 변환 키워드는 자주 검색되는 오타 키워드이다. 해당 키워드로 검색하면 정타 키워드로 변환되어 검색 결과가 나타난다. |
보상형 광고 | 보상형 광고(Rewarded Advertising)는 사용자에게 상품권, 포인트, 이모티콘 등 어떤 특정 보상을 지급하는 조건으로 앱 설치나 설치 후 행동을 유도하는 광고를 말한다. |
부정클릭 | 부정클릭(Click Fraud)은 클릭당 광고비가 정산되는 검색광고 시장에서 특정 업체의 광고비가 소진되도록 악의적으로 특정광고를 클릭하는 행위이다. |
분초사회 | 트렌드 도서인 `트렌드 코리아 2024`에서 대표 키워드로 손꼽은 용어로, 시간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분초를 다투며 사는 것을 의미한다.순히 시간을 절약하는 행위가 아닌 주체적으로 본... |
브랜드 액티비즘 | 브랜드 액티비즘(Brand Activism)이란 브랜드의 정체성을 단순히 말이나 글로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인 행동’으로 보여주는 것으로, 기업 브랜드가 마치 사람처럼 어떤 이슈에 대해 ... |
브랜드 키워드 | 브랜드검색 광고상품이 최상단에 반영될 수 있는 키워드이다.예를 들어 아이보스의 브랜드 키워드는 <아이보스>, <i-boss> 등으로 들 수 있다. |
브랜드검색 | 브랜드 키워드를 검색할 때 페이지 최상단에 노출되는 콘텐츠 검색형 광고이다. 해당 브랜드 키워드에 대해 상표권을 가진 광고주만이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 |
블루슈머 | 경쟁자가 없는 블루오션 시장에 존재하는 소비자이다. |
블루프린트 | 페이스북 '블루프린트'는 페이스북에서 공식 발행하는 자격증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