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내믹 프라이싱 | 동일한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격을 시장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변화시키는 판매 전략을 의미한다. |
다크넛지 | 다크넛지는 팔꿈치로 옆구리를 툭툭 친다는 의미의 넛지(nudge)에 어둡다의 다크(dark)를 결합한 신조어로, 결정을 번복하기 귀찮아하는 소비자의 성향을 노려 비합리적인 소비를 하도록 유도... |
다크스토어 | 다크스토어는 고객이 온라인으로 주문한 상품을 도심 내 소규모 물류 거점에서 배송하는 오프라인 매장이다.다크스토어라는 이름은 `불 꺼진 슈퍼마켓`에서 유래했으며, 늘어나는 온라인 ... |
다크패턴 | 다크패턴(Dark Pattern)이란 소비자를 속이기 쉽도록 설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의미한다. 회원 가입 시 안내되는 필수 동의 항목 사이에 선택 동의 사항을 잘 안 보이게 끼워 넣거나 무료 체... |
대표키워드 | 대표키워드 키워드광고에서 사용되는 비공식 용어. 대표키워드는 사업자의 상품과 관련하여 다양한 수요를 모두 포괄하는 성격의 키워드이다. 정보 검색의 목적과 상품 구매의 목적 등 다... |
더블업 광고 | 더블업(Double effect of Ad)는 계열사 제품 등 특정 제품을 소품으로 활용하는 광고 기법이다. |
데카르트 마케팅 | 데카르트 마케팅이란 ‘테크(Tech)’와 예술을 뜻하는 단어인 ‘아트(Art)’의 합성어이다.제품에 널리 알려진 예술가의 작품을 반영하여 소비자의 감성에 호소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 |
데카콘 | 데카콘은 기업가치가 100억 달러 이상인 스타트업을 가리키는 말이다. |
도달범위 | 도달범위는 광고가 노출되는 대상의 크기를 표현하기 위해 사용하는 지표다. 도달범위가 크다(넓다)는 것은 많은 고객에게 광고가 노출된다는 의미이며, 도달범위가 작다(좁다)는 것은 최... |
도파밍 | `도파민(Dopamine)`과 `파밍(Farming)`이라는 단어의 합성어로, 도파민을 파밍(수확)한다는 의미이다. 재미를 끊임없이 추구하고, 재미와 한시도 떨어지지 않길 원하는 소비 행태를 뜻한다.도파밍... |
드롭 마케팅 | 드롭(Drop) 마케팅은 특정 요일이나 시간대에 신상 제품이나 한정 수량을 선착순으로 판매하는 타임 마케팅 방식의 일종이다. |
디깅모멘텀 | 파다(채굴)을 뜻하는 Digging과 힘이나 기세를 뜻하는 Momentum의 합성어로 단순 취미에서 벗어나 특정 대상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직접 콘텐츠를 생산 및 공유하는 등의 활동하는 행위를 의미... |
디깅소비 | ‘디깅’(digging)은 ‘깊이 판다’라는 뜻을 가진 영어단어로, ‘디깅소비’는 소비자가 관심 있는 분야를 깊게 파고드는 행동, 일명 덕질이 관련 제품 소비로 이어지는 것을 의미한다.매년 ... |
디드로 효과 | 디드로 효과는 하나의 상품을 구입함으로써 그 상품과 연관된 제품들을 연속적으로 구입하게 되는 현상이다. 디드로 효과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마케팅 전략으로 활용되고 있는데 대표... |
디마케팅 | 기업들이 자사의 상품을 많이 판매하기보다는 오히려 고객들의 구매를 의도적으로 줄임으로써 적절한 수요를 창출하고, 장기적으로는 수익의 극대화를 꾀하는 마케팅전략이다.소비자보호... |
디인플루언싱 | 디인플루언싱(Deinfluencing)은 제품 홍보가 아니라 사지 말아야 할 것을 말하는 활동을 의미한다.끊임없이 쏟아지는 제품 홍보 콘텐츠에 대한 반발로 인기 상품의 이름을 나열하며 `구매하지 ... |
디지털 사이니지 | 디지털 정보 디스플레이를 이용한 옥외광고를 말한다. 포스터나 간판과 같은 기존의 아날로그 광고판과 달리, 디지털 사이니지는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원격으로 광고 내용을 제어할 수 있... |
디지털 트윈 | 디지털 트윈(Digital Twin)이라는 것은 현실에 있는 사물, 환경 등을 가상의 공간에 동일하게 구현하는 기술을 말한다.건물이나 공장, 도로 상황 등을 계측해 정보를 수집하고 디지털화하는 것...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