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
마케팅 용어 사전

하이퍼리얼리즘

용어설명

하이퍼리얼리즘이란 원래 미술계에서 사용되던 용어로, 현실을 있는 그대로 완벽하게 그려내는 기법을 의미하지만, 마케팅 업계에서는 현실에서 있을 법한 상황을 그대로 재현하여 재미와 공감을 자아낸다는 의미로 사용하고 있다.


사소한 디테일과 특정 상황을 연상케 하는 요소를 녹여낸 하이퍼리얼리즘 콘텐츠는 현실성을 부각하고 더욱 깊은 공감과 몰입을 유도하기 때문에 경험 공유 마케팅의 소재로 많이 쓰이고 있다.

관련키워드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미손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