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용어 사전

하이퍼로컬

용어설명

하이퍼로컬 비즈니스는 기존 로컬의 의미보다 더 좁은 범위의 동네 생활권에서 커뮤니티를 형성해 각종 서비스나 상품을 거래하도록 중개하는 것이다.

코로나19 이후 지역 간 이동이 원활하지 않게 되었고, 사람들의 오프라인 생활 반경이 거주지나 직장 주변으로 제한되는 현상이 발생하면서 하이퍼로컬 서비스가 각광받기 시작했다.


대표적인 하이퍼로컬 서비스 사례로는 우리나라의 '당근마켓', 미국의 '넥스트도어'가 있다.

관련키워드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