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용어 사전

라이브커머스

용어설명

라이브커머스는 웹사이트, 애플리케이션 등의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으로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을 뜻한다.


라이브커머스의 가장 큰 특징은 이용자가 채팅으로 진행자 또는 다른 구매자와 소통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용자가 채팅창에서 상품 정보를 실시간으로 나누기 때문에 비대면 온라인 쇼핑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네이버의 '쇼핑라이브', 카카오의 '카카오쇼핑LIVE', 쿠팡의 '쿠팡 라이브' 등이 대표적인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이다.

관련키워드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댓글 1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