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2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라이브커머스

용어설명

라이브커머스는 웹사이트, 애플리케이션 등의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으로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을 뜻한다.


라이브커머스의 가장 큰 특징은 이용자가 채팅으로 진행자 또는 다른 구매자와 소통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용자가 채팅창에서 상품 정보를 실시간으로 나누기 때문에 비대면 온라인 쇼핑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네이버의 '쇼핑라이브', 카카오의 '카카오쇼핑LIVE', 쿠팡의 '쿠팡 라이브' 등이 대표적인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이다.

관련키워드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결제율사업자의 KPI에 따라 적용이 달라진다. 일반 쇼핑몰은 유입수 대비 결제수의 비율을 의미한다.오프라인 서비스의 경우는 (상담)신청수 대비 결제수 비율 혹은 (업소)방문수 대비 결제수 비율...
고객생애가치고객생애가치(Customer Lifetime Value, CLV)란, 한 명의 고객이 고객으로 남아 있는 기간 동안 한 기업에서 결제하는 총금액을 말한다. 고객생애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고객유지율을 높여야 한다.
광고 침투율광고를 접하는 사람들 중 광고 메시지를 인지하는 사람들의 비율을 말한다.
광고 피로도특정 광고나 지면에서 광고 자체에 대한 거부감을 나타내는 현상을 이야기한다. 같은 텍스트나 이미지 소재로 광고가 여러 번 노출될 때 광고 피로도가 더 빠르게 찾아온다.
광고더보기네이버 클릭초이스 광고 노출 영역 중 하나로, 노출 순위 밖에 있는 광고를 노출해주는 광고 영역이다.광고 영역에 보여지는 광고 이외에 더 많은 광고를 보기 원하는 검색사용자가 광고 영...
광고수익률광고 혹은 마케팅의 효율성을 측정하기 위한 지표로 마케팅 비용 대비 매출의 비율을 나타낸 값이다. 광고수익률의 의미를 지니고 있을 때는 ROAS(Return On Ad Spend)라고 부른다.ROAS = (매출 / 비...
광고점유율광고점유율(SOV, Share Of Voice)는 특정 산업이나 분야의 전체 광고 집행 비중에서 개별기업이 차지하는 광고의 비중을 의미한다.
광고캠페인광고캠페인(Advertising Campaign)은 특정한 광고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일정 기간동안 실시하는 광고활동을 말한다.
내부유입로그분석에서 사용되는 용어로 자신의 도메인에서 유입되는 경우를 일컫는다. 내부유입은 홈페이지 방문 후 일정 시간 이상 동안 아무런 신호를 전송하지 않음으로써 세션이 종료된 상태...
네이티브광고네이티브 광고(Native Ads)란, 유료 매체의 한 가지 형태로, 그 광고에서 겪은 경험은 해당 광고가 실린 매체에서 사용자가 겪은 경험과 형태나 기능이 같은 것이라고 할 수 있다.쉽게 말해 네...
노이즈마케팅Noise Marketing 노이즈마케팅은 상품의 품질이나 가치와는 무관하게 제품을 요란스럽게 치장하거나 각종 이슈를 만들어 제품을 구설수에 오르게 만드는 마케팅을 말한다. 구설수는 보...
노출단가노출단가(CPI, Cost Per Imp.)는 광고비를 노출량으로 나눈 값을 의미한다.
노출수노출수(Impression)는 광고가 노출되는 횟수이다.
노출수 제한노출수 제한(Frequency Capping)은 광고가 노출되는 횟수를 제한하는 것을 말한다. 광고가 노출되는 빈도가 높을수록 광고피로도가 증가하는 현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노출수를 제한할 필요가 있...
니치마케팅Niche Marketing 니치 마케팅은 우리나라 말로는 틈새시장이라고 불리는 마케팅 방법이다.기존에 활성화되어 있는 시장의 빈틈을 노려 추가 시장을 구성하는 마케팅을 가리킨다. 주로 소규...
대표키워드대표키워드 키워드광고에서 사용되는 비공식 용어. 대표키워드는 사업자의 상품과 관련하여 다양한 수요를 모두 포괄하는 성격의 키워드이다. 정보 검색의 목적과 상품 구매의 목적 등 다...
도달범위도달범위는 광고가 노출되는 대상의 크기를 표현하기 위해 사용하는 지표다. 도달범위가 크다(넓다)는 것은 많은 고객에게 광고가 노출된다는 의미이며, 도달범위가 작다(좁다)는 것은 최...
디마케팅기업들이 자사의 상품을 많이 판매하기보다는 오히려 고객들의 구매를 의도적으로 줄임으로써 적절한 수요를 창출하고, 장기적으로는 수익의 극대화를 꾀하는 마케팅전략이다.소비자보호...
디지털 사이니지디지털 정보 디스플레이를 이용한 옥외광고를 말한다. 포스터나 간판과 같은 기존의 아날로그 광고판과 달리, 디지털 사이니지는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원격으로 광고 내용을 제어할 수 있...
라이브커머스라이브커머스는 웹사이트, 애플리케이션 등의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으로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을 뜻한다.라이브커머스의 가장 큰 특징은 이용자가 채팅...
첫 페이지로 이동 이전 페이지로 이동 12345678910 다음 페이지로 이동 11 페이지로 이동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