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용어 사전

디마케팅

용어설명

기업들이 자사의 상품을 많이 판매하기보다는 오히려 고객들의 구매를 의도적으로 줄임으로써 적절한 수요를 창출하고, 장기적으로는 수익의 극대화를 꾀하는 마케팅전략이다.


소비자보호나 환경보호 같은 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강조함으로써 기업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바꾸려 하는 전략이었지만, 2000년대 이후에는 수익에 도움이 되지 않는 고객을 밀어내고 우량고객에게 차별화 서비스를 제공해 수익을 극대화하려는 모든 유형의 마케팅 기법으로 범위가 확대되었다.

관련키워드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