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요청

설정

알림

모두 읽음설정

대화

모두 읽음설정

쪽지

모두 읽음설정

구독

모두 읽음설정

바이럴마케팅

용어설명

 

바이럴(Viral)마케팅은 바이러스처럼 빠르게 퍼진다는 의미에서 생성된 용어이다. 블로그등의 플랫폼에서 네티즌들이 자발적으로 상품을 홍보하게끔 하는 마케팅이다. 이는 기업이 직접 광고를 하는 것보다 더 신뢰도가 높고 빨리 퍼진다는 장점이 있다.

  

관련키워드
바이럴광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로직연구님 외 1명이 좋아합니다.

댓글 1
소셜로그인
네이티브광고 네이티브 광고(Native Ads)란, 유료 매체의 한 가지 형태로, 그 광고에서 겪은 경험은 해당 광고가 실린 매체에서 사용자가 겪은 경험과 형태나 기능이 같은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쉽...
노이즈마케팅Noise Marketing 노이즈마케팅은 상품의 품질이나 가치와는 무관하게 제품을 요란스럽게 치장하거나 각종 이슈를 만들어 제품을 구설수에 오르게 만드는 마케팅을 말한다. 구설수는 보...
노출단가 노출단가(CPI, Cost Per Imp.)는 광고비를 노출량으로 나눈 값을 의미한다.  
노출수노출수(Impression)는 광고가 노출되는 횟수이다.
니치마케팅Niche Marketing 니치 마케팅은 우리나라 말로는 틈새시장이라고 불리는 마케팅 방법입니다.기존에 활성화되어 있는 시장의 빈틈을 노려 추가 시장을 구성하는 마케팅을 가리킵니다. 주로 ...
대표키워드대표키워드 키워드광고에서 사용되는 비공식 용어. 대표키워드는 사업자의 상품과 관련하여 다양한 수요를 모두 포괄하는 성격의 키워드이다. 정보 검색의 목적과 상품 구매의 목적 등 다...
도달범위 도달범위는 광고가 노출되는 대상의 크기를 표현하기 위해 사용하는 지표다. 도달범위가 크다(넓다)는 것은 많은 고객에게 광고가 노출된다는 의미이며, 도달범위가 작다(좁다)...
랜딩페이지 랜딩페이지(Landing page)는 인터넷 유저가 광고를 클릭하고 광고주의 웹사이트로 들어왔을 때 처음으로 보게되는 도착페이지이다. 다른 말로는 '연결URL'이라고도 한다. 
로그분석 광고주의 웹사이트에 접속한 사용자의 방문수, 접속 경로, 페이지뷰, 체류시간 등의 다양한 정보를 추출하고 분석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리마케팅 광고주의 웹사이트에 방문한 경험이 있거나, 웹사이트 내에서 특정 페이지를 열람한 경험이 있는 고객에게 다시 광고를 보여주는 방법을 의미한다.  대표적인 리마겟팅 상품으...
리브라키워드리브라키워드란, 리브라 로직이 필터링하는 특정한 키워드를 가리켜 `리브라키워드` 라고 한다.   네이버의 블로그 검색 로직 인 리브라 로직이 `특정한 키워...
리치미디어광고 리치미디어광고는 배너광고의 한 종류로 JPEG, DHTML, Javascript, Shockwave, Java 프로그래밍과 같은 고급 멀티미디어 기술을 배너광고에 적용시킨 광고를 말한다. 이는 애니메이션, 비디오, 오...
리타겟팅 광고주의 웹사이트에 방문한 경험이 있거나, 웹사이트 내에서 특정 페이지를 열람한 경험이 있는 고객에게 다시 광고를 보여주는 방법을 의미한다.  대표적인 리타겟팅 상품으...
막간광고 페이지가 이동하는 막간에 띄우는 광고를 의미한다. TV에서 한 프로그램이 끝나고 다음 프로그램이 시작되기 이전 동안 노출하는 TV 광고에 착안하여 나온 인터넷 광고이다.  페이지...
무효클릭 불법 시스템으로 인한 클릭, 특정 형태의 반복 클릭 패턴을 분석하여 필터된 클릭을 무효클릭으로 정의한다. 무효클릭이라고 판단될 경우 과금되지 않는다.  네이버에서는 클린센...
문맥광고 문맥광고=컨텍스츄얼광고(contextual ad) 검색광고의 한 종류로 웹페이지의 콘텐츠와 상관도가 높은 키워드를 띄워주는 광고를 말한다. 검색광고이기는 하나 사용자가 검색을 하지 않...
바이럴마케팅 바이럴(Viral)마케팅은 바이러스처럼 빠르게 퍼진다는 의미에서 생성된 용어이다. 블로그등의 플랫폼에서 네티즌들이 자발적으로 상품을 홍보하게끔 하는 마케팅이다. 이는 기업이 직...
반송률 고객이 광고주의 웹사이트에서 한 페이지만 보고 나가는 경우를 반송수라고 하며, 반송률(이탈률, Bounce Rate)은 방문수 대비 반송수의 비율을 뜻한다.  반송률(이탈률) = 반송수 / ...
반송수 유저가 특정 웹사이트에 방문했을 때, 처음 접속페이지(랜딩페이지)와 마지막 접속페이지가 같은 경우를 말한다. 즉, 유저가 웹사이트에 방문하고 한 페이지만 보고 이탈하는 경우...
방문수 쇼핑몰 등의 전자상거래 업종에서 방문수는 `홈페이지 방문수`를 일컫는다. 하지만 오프라인 서비스 업종에서의 방문수는 `홈페이지 방문수`를 일컫기도 하나 `매장 방문수`를 일컫기...
첫 페이지로 이동 이전 페이지로 이동 12345678 다음 페이지로 이동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

전체 알림

모두 읽음 표시 알림함

받은 쪽지함

모두 읽음 표시 쪽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