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용어 사전

키워드광고

용어설명

키워드광고(검색광고, SA, Search Ad)


네이버 등의 검색엔진에서 검색 시 검색 결과에 노출시키는 광고를 일컫는다. 광고주는 자신의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이들이 입력할 가능성이 높은 키워드를 선별하여 광고 노출을 요청하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꽃배달 업체라면 '꽃배달', '빠른 꽃배달'과 같은 키워드를 선별하여 광고 노출을 요청하는 것이다. 그러면 이들 키워드를 검색한 이에게 광고주의 광고가 노출되는데, 이 경우 고객은 구매 가능성이 높으므로 광고주는 높은 광고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


만약 동일한 키워드를 다수의 광고주가 등록한 경우는 '경쟁 입찰' 방식에 의해 순위가 정해지고, 그 순위가 노출되는 광고의 개수(통상 3개 ~ 15개)를 초과하는 경우는 노출이 되지 않는다. 이에 따라 광고주간 경쟁이 치열해져 광고 비용이 크게 상승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하지만 이런 문제에도 불구하고 키워드광고는 단기 매출을 이루는 데 가장 효과적인 기법으로 평가받고 있어 인터넷마케팅 포트폴리오 전략에서 필수 구성 요소로 손꼽히고 있다.

관련키워드
검색광고, SA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미니가드너님 외 9명이 좋아합니다.

댓글 7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