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리더 | 원가보다 싸게 팔거나 일반 판매가보다 훨씬 싼 가격으로 판매하는 상품을 의미한다. 낮은 가격에 상품을 판매해서 고객을 끌어 모은 후, 다른 상품의 구매를 유도하기 위한 목적이다. |
로코노미 | 로코노미는 지역(로컬·Local)과 경제(이코노미·Economy)의 합성어로, 지역(로컬)의 가치를 비즈니스로 연결해 소비자의 접근성을 확대하는 것을 의미한다.로코노미 트렌드로 인해 어디에나 있... |
롱테일 키워드 | 롱테일 키워드는 여러 단어들이 조합되어 있는 키워드로, 검색량은 비교적 적지만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세부적으로 반영하기 때문에 유입에 유리하다.`OO동 스테이크 맛집`과 같은 구체... |
리드 | 리드(Lead)는 상품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 즉 ‘관심 고객’을 말하는 용어라고 할 수 있다.리드를 많이 만들고 유인하는 것이 단순히 노출이나 도달을 높이는 것보다 중요하다. |
리마케팅 | 광고주의 웹사이트에 방문한 경험이 있거나, 웹사이트 내에서 특정 페이지를 열람한 경험이 있는 고객에게 다시 광고를 보여주는 방법을 의미한다. 고객의 관심 분야에 적합한 광고를 보여... |
리브라키워드 | 리브라키워드란, 리브라 로직이 필터링하는 특정한 키워드를 가리켜 `리브라키워드` 라고 한다. 네이버의 블로그 검색 로직 인 리브라 로직이 `특정한 키워... |
리치미디어광고 | 리치미디어광고는 배너광고의 한 종류로 JPEG, DHTML, Javascript, Shockwave, Java 프로그래밍과 같은 고급 멀티미디어 기술을 배너광고에 적용시킨 광고를 말한다. 이는 애니메이션, 비디오, 오디오,... |
리커머스 | 리커머스(Re-commerce)는 상품을 재판매하거나 임대해 재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산업, 즉 중고 거래 시장을 새롭게 일컫는 말이다. |
리퀴드 소비 | 리퀴드(Liquid) 소비란 특정 제품이나 브랜드의 충성 고객이 되는 것이 아니라, 순간순간 변화하고 어디로 갈지 예측하기 힘든 물과 같이 유동적인 소비를 하는 것을 뜻한다. 소비 주기가 짧... |
리타겟팅 | 광고주의 웹사이트에 방문한 경험이 있거나, 웹사이트 내에서 특정 페이지를 열람한 경험이 있는 고객에게 다시 광고를 보여주는 방법을 의미한다. 대표적인 리타겟팅 상품으로는 GDN, ... |
리텐션 | 리텐션(Retention, 잔존율)앱 설치 후, 특정 기간동안 이탈하지 않고 앱에 지속적으로 접속한 비율을 나타낸다. |
마크업 | 마크업(Mark-Up)은 광고주가 사용한 금액의 일부를 광고회사의 보수로 지불하는 것을 의미한다. 즉, 광고주가 광고 대행사에게 광고관리에 대해 지불하는 수수료이다. |
막간광고 | 페이지가 이동하는 막간에 띄우는 광고를 의미한다. TV에서 한 프로그램이 끝나고 다음 프로그램이 시작되기 이전 동안 노출하는 TV 광고에 착안하여 나온 인터넷 광고이다.페이지가 이동하... |
맥락광고 | 맥락광고(Context Advertising)는 방송 등의 프로그램 내용과 연관성 높은 광고를 해당 프로그램이 끝난 직후 내보내 광고 효과를 극대화는 기법으로, 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긍정적 이미지를 ... |
메타커머스 | 메타커머스는 메타버스(Metaverse)와 커머스(Commerce)의 합성어로, 가상 공간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새로운 이커머스 방식을 의미한다.메타버스를 활용한 가상 피팅, ... |
모디슈머 | 모디슈머란 `수정하다(Modify)`와 `소비자(Consumer)`의 합성어이다.제조업체가 제공하는 레시피를 따르지 않고, 직접 자신만의 레시피로 다양한 제품을 조합해서 새롭게 창조해 즐기는 소비자... |
무효클릭 | 불법 시스템으로 인한 클릭, 특정 형태의 반복 클릭 패턴을 분석하여 필터된 클릭을 무효클릭으로 정의한다. 무효클릭이라고 판단될 경우 과금되지 않는다.네이버 클린센터에서는 최신 시... |
문맥광고 | 문맥광고(contextual ad, 컨텍스츄얼광고)검색광고의 한 종류로 웹페이지의 콘텐츠와 상관도가 높은 키워드를 띄워주는 광고를 말한다. 검색광고이기는 하나 사용자가 검색을 하지 않았는데도... |
미디어 파사드 | 미디어 파사드(Media Facade)라는 것은 건축물 외면의 가장 중심을 가리키는 `파사드(Facade)`와 `미디어(Media)`의 합성어로, 건물 외벽 등에 LED 조명을 설치해 이미지나 영상을 구현하는 것을 ... |
미디어렙 | Media Representative의 줄임말이다. 방송광고를 방송사 대신 판매하는 방송광고 판매 대행사를 의미한다. 광고 판매 대행을 비롯하여 광고 분석, 광고 기법 등 매체 자료를 광고주에게 제공하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