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MN | RMN(Retail Media Network)은 소매업체가 소유하고 있는 디지털 광고 서비스를 말한다. 쉽게 말해, 기존에 유통업체가 매장 내에 붙였던 광고가 온라인·디지털로 옮겨온 것이다.오프라인 매장에 ... |
ROAS | 광고 혹은 마케팅의 효율성을 측정하기 위한 지표로 마케팅 비용 대비 매출의 비율을 나타낸 값이다. 광고수익률의 의미를 지니고 있을 때는 ROAS(Return On Ad Spend)라고 부른다.ROAS = (매출 / 비... |
ROI | ROI(Return On Investment)는 투자수익률로, 기업의 순이익 비율을 파악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지표이다. 광고를 집행할 때 1원의 비용으로 얼마의 이익이 발생하였는지를 나타낸다.ROI = 광고를 통... |
RPV | RPV(Revenue Per Visit)는 방문자당 수익을 뜻한다. RPV는 아이보스의 `온라인마케팅 통찰`에서 제시하는 `유입가치`와 같은 의미로 매출에서 방문수(유입수)를 나눈 값이다. 하지만 두 용... |
RTB | RTB (Real Time Bidding) / 실시간 입찰가장 높은 가격을 제시한 광고주가 광고 지면을 가지게 되는 실시간 경매 방식을 의미한다. |
SA | 네이버 등의 검색엔진에서 검색 시 검색 결과에 노출시키는 광고를 일컫는다. 광고주는 자신의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이들이 입력할 가능성이 높은 키워드를 선별하여 광고 노출을 요청... |
SDK | SDK (Software Development Kit)앱 내부에 다른 소프트웨어를 탑재하기 위해 사용되는 모듈 키트를 말한다. |
SEM | SEM (Search Engine Marketing) / 검색엔진마케팅검색도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특정 웹사이트로의 방문을 유도하고 상품을 구입하게 하는 마케팅 전략이다. 각종 프로모션이나 SEO 등 광고 효과를 ... |
SEO |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엔진최적화)란 검색 엔진에서 검색을 했을 때, 웹페이지가 상위에 노출되도록 관리하는 것이다. |
SIPS | SIPS (Sympathize -> Identify -> Participate -> Share & Spread)공감 -> 확인 -> 참가 -> 공유/확산 2011년 1월에 일본의 광고회사 덴츠에서 발표한 소비자 행동 모델이다.공감을 중요시하는... |
SMO | SMO (Social Media Optimization) / 소셜미디어 최적화운영중인 소셜미디어 채널을 알리려는 과정을 뜻하며 일종의 SEM이라고 할 수 있다. RSS피드를 추가하거나 콘텐츠의 공유 버튼 등을 다는 것도 SMO... |
SNS광고 |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유투브 등 소셜미디어를 이용하여 노출하는 광고를 말한다. 사회적 네트워크를 이용한다는 점에서 파급력이 크고, 광고에 대한 반응이 실시간으로 나타난... |
SOV | SOV(Share Of Voice, 광고점유율)특정 산업이나 분야에서 전체 광고 집행 비중에서 개별기업이 차지하는 광고의 비중을 의미한다. |
SSP | SSP (Supply Side Platform)광고 판매자 플랫폼으로 각 SSP의 SDK를 탑재한 매체, 개발사의 수익화 및 광고 인벤토리 구매 서비스를 제공한다. |
STP | 4P와 더불어 전통적인 마케팅 전략에 사용되는 용어로, Segmentation(시장세분화), Targeting(표적시장), Positioning(포지셔닝)을 뜻한다. |
T&D | T&D (Title & Description) 은 개별광고에 사용되는 광고제목, 설명문구, 이미지 등의 광고 소재를 의미한다. |
TAS 광고 | TAS는 Tunnel Advertisement System의 약자로, 터널 벽에 일정 간격으로 LED 바를 설치해서 지하철 속도에 맞춰 광고를 내보내면 잔상효과를 통해 탑승객에게 내용이 전달되는 광고이다. |
TGIF | TGIF는 4대 글로벌 인터넷기업인 Twitter, Google, iPhone, Facebook을 통칭하는 표현이다. |
UAC | UAC(User Acquisition Cost) 유저 유입 비용을 가리키는 영문 표현이다. |
UC | UC (Unique Click)광고를 클릭한 수에서 한 유저가 중복으로 클릭한 수를 배제한 수치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