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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업 초기 마케팅 중 가장 효과 좋았던건 ㅇㅇ이었어요~!

2022.09.19 11:25

레뷰

조회수 2,776

댓글 2

보통 초기 스타트업 같은 경우 따로 마케팅팀을 갖추고 있지 않아 마케팅을 하는데 큰 어려움을 겪는데요.

가장 마케팅이 필요한 이 시기에 시간 절약과 함께 빠르게 마케팅 효과를 본 런치랩의 실제 사례가 있습니다.

런치랩은 '점심을 먹는 새로운 습관'을 모토로 직장인에게 여유롭게 나의 온전한 시간 45분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점심 구독 서비스인데요.


바로 여기 창업 초기부터 레뷰를 통해 검색 시 런치랩 관련 콘텐츠가 상단에 노출돼 실제 계약까지 전환된 사례가 크게 상승한 런치랩의 마케팅 비법를  구체적으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지금 런치랩 대표님이 직접 말해주는

스타트업 마케팅 성공비결을 만나보세요!




#Opening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런치랩을 창업하고 대표를 맡고 있는 김성수입니다. 생산, 비즈니스 등의 안살림부터 투자유치 등의 외부 활동까지 여느 창업초기기업의 대표들처럼 바쁜 일과를 소화하면서 보내고 있습니다.


#about 런치랩

Q. 런치랩은 어떤 회사이고, 회사를 가장 잘 나타내는 핵심 키워드는 무엇일까요?

저희 런치랩은 “점심을 먹는 새로운 습관”을 모토로 코로나 팬데믹 이후 급격하게 늘어난 직장인들의 사무실 내 식사를 편리하게 도와드리는 회사입니다.

밖으로 나갈 필요 없이 앉은 자리에서 식사를 해결하고 귀찮은 뒤처리 없이 나머지 점심시간을 온전한 나의 시간으로 만들 수 있는 새로운 습관을 제시해 드리고 있습니다.


Q. 소비자들이 런치랩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바로 점심시간에 나의 온전한 시간 45분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무실들이 밀집되어 있는 지역에서 밖에 나가서 줄을 서고 식사를 하기만 해도

점심시간 한 시간은 훌쩍 지나가잖아요. 저희 런치랩은 15분 만에 식사를 끝내고 나머지 45분에 휴식을 취할 수도 있고 자기개발을 할 수도 있기 때문에 많이들 선택하고 계신 것 같아요.


Q. 런치랩 서비스를 마케팅하실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부분이 있을까요?

저희 런치랩의 서비스는 주로 기업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도시락 업체보다는 고관여 서비스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이에 저희 서비스를 직접적으로 쉽고 직관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가를 중요하게 고려하고 있어요.


Q. 런치랩 서비스를 마케팅하실 때 어려운 부분이 있었다면 무엇일까요?

아무래도 저희의 서비스로 콘텐츠를 생산하기 조건이 까다로운 부분이 있었어요. 단순히 제품의 ‘맛’만을 포인트로 하는 것이 아닌, 전체적인 서비스 과정을 보여줄 수 있어야 했기 때문이에요.

이러한 과정을 모두 보여줄 수 있는 콘텐츠를 작성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나 블로거를 찾는 게 어려웠어요. 단순히 맛집 인플루언서들과는 핏이 맞지 않더라고요. 



# about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No.1 ‘레뷰’와의 인연

Q. 레뷰를 알게 된 계기와 레뷰를 선택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라디오 광고를 통해 처음 접하게 되었고, 검색해 보니 인플루언서 숫자 등 여러 지표에서 업계 1등이라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것뿐만 아니라 저희가 제시하는 조건이 까다로웠는데 그런 조건들도 모두 맞춰줄 수 있으셔서 선택하게 되었어요. 저희가 겪었던 문제를 직접 해결해 줄 수 있을 업체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Q. 레뷰와 진행했던 캠페인 중 가장 성과가 좋았던 캠페인이나 인상 깊었던 캠페인은 무엇이고, 그 이유는요?

런치랩 서비스 체험단이었습니다. 서울 지역의 직장인 인플루언서 중 직접 점심시간에 저희 런치랩서비스를 경험하고 콘텐츠를 작성해서 발행해야 하는 캠페인이었습니다. 자신이 근무하는 사무실에 저희 런치랩을 하루 서비스 받아서 다른 동료들과 점심시간을 함께 해야 하는 등 까다로운 조건이었는데 레뷰에서 적극 협조해 주신 덕에 여러 인플루언서 분들과 문제없이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Q. 레뷰 서비스를 통해 실질적으로 어떤 성과나 변화가 있었나요?

레뷰 서비스를 통해 런치랩 검색 시 런치랩 체험 콘텐츠가 상단에 노출되었다는 점이에요. 그전에는 저희가 발행하지 않았거나, 지금의 서비스 형태와는 다른 콘텐츠가 상단에 있었는데 레뷰에서 체험단을 진행하고 나서는 상단에 지금의 서비스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콘텐츠들이 보이게 되어서 상당히 만족합니다.
또한 잠재 고객들께서도 체험단 콘텐츠를 미리 꼼꼼히 읽으시고, 문의를 주시게 되는데 이 과정 속에서 서비스에 대한 충분한 이해도가 생기시게 됩니다. 이는 세일즈 프로세스에서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실제 계약으로 전환하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Q. 지속해서 재계약을 하게 되는 레뷰만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인플루언서를 선정하는 게 편리해서 좋았습니다. 한눈에 해당 인플루언서의 특징을 볼 수 있었고 레뷰에서 추천해 주는 인플루언서도 정리되어 있어 선정하는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직접 인플루언서를 컨텍하고, 비교 분석하여 결정해야 했다고 생각하면 아찔합니다.


Q. n년동안 꾸준히 레뷰를 통해 체험단을 진행하고 있는데 그 매력은 무엇인가요?

우선 업계 1위의 인플루언서 풀과 이와 연계되는 노출 성과라고 생각합니다. 레뷰에 지원하는 인플루언서들 자체가 장점이 많은 분들이라 해당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콘텐츠를 발행하면 상단 노출도 많고 콘텐츠의 퀄리티도 높아요. 까다로운 일정과 조건이 있음에도 흔쾌히 진행해 주시고요.

또한 인플루언서의 일정이 변경되거나 갑작스러운 이슈가 생겨도 레뷰 담당자님들이 꼼꼼하게 관리를 해주세요. 이러한 매니지먼트 역시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Q. 레뷰 체험단 서비스에 대한 추천의 한마디 부탁드려요.

초기 스타트업의 경우 제대로 된 마케팅팀을 갖추기 어렵습니다. 대표가 직접 마케팅을 챙겨야 하는 상황이 많은데, 여러 업무들로 정말 바쁘시잖아요.

적어도 인플루언서와 콘텐츠 마케팅에 관해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직접 고민하시는 것보다 레뷰를 선택하시는 것이 시간 절약뿐 아니라 마케팅 효과에 있어서도 최고의 선택이 되실 거라고 확신합니다.



#Closing

Q. 마지막으로 남은 올해 런치랩의 목표 및 계획은 무엇일까요?

올해 3분기 론칭한 b2c 서비스인 런치랩 대시를 본 궤도에 올려놓는 것입니다. 또한 주력 사업인 B2B에서도 더욱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퀄리티 콘텐츠의 상단 노출을 통해 실제 계약까지 크게 상승한
런치랩의 사례처럼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NO.1 '레뷰'와 함께라면 당신도 성공할 수 있습니다.

지금, 레뷰에서 매출로 이어지는 업종별 맞춤 성공전략을 무료로 받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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