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누적탑승객 100만명, 스타트업 항공사 에어프레미아 이야기

비긴메이트의 스타트업 팁·7,208·2020. 04. 22

사수 없는 스타트업 디자이너들이 참고할만한 사이트 모음

스타트업에 다니는 신입/1년 차 디자이너들의 고민 중에 하나는 사수의 부재이다. 가슴을 두근거리게 하는 비전에 이끌려, 주도적으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다는 점에 이끌려 스타트업에 뛰어들었지만 사수가 없는 경우 빠른 시일 내에 한계를 경험하고 자신감이 떨어진다.(자신감이 하늘을 찌르는 디자이너가 아니라면)


그래서 이번 스타트업 팁에서는 사수 없는(있어도 없는 것과 마찬가지인..) 신입/1년 차 디자이너들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1. cofolios


Cofolios는 페이스북, 구글, 애플, 아마존 등 글로벌 대기업 인턴들의 포트폴리오를 볼 수 있는 곳이다. 개수는 적지만 글로벌 대기업 인턴들의 디자인을 보고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http://cofolios.com


2. GDWEB 2018


 국내 사이트인 GDWEB 2018은 국·내외 웹과 모바일/앱을 소개한다. 웹/모바일 디자인 아이디어를 참고할 수 있는 대부분의 사이트들이 해외 사이트라는 점을 고려했을 때, 국내 사이트들을 참고하고 싶다면 유용한 곳이다. 또한 단순히 이미지만 올라오는 것이 아니라, 제작사별/ 타겟층별/ 표현 방법별/ 디자인 컨셉별/ 색상별 정보를 기재하고 필터링할 수 있어 특정 분야를 전반적으로 보고 싶을 때 사용하기 좋다. 


http://www.gdweb.co.kr/


3. Inspired UI


 Inspired UI는 아이폰 디자인 패턴을 전문적으로 모아놓은 사이트이다. 코멘트, 로그인, 네비게이션 등 카테고리별로 참고할만한 UI가 분류되어 있다. 핀터레스트와도 연동할 수 있어 관심 있는 디자인들을 쉽게 클리핑할 수도 있다.


http://inspired-ui.com/


4. pttrns


 UI패턴만 전문적으로 모아놓은 pttrns는 UI디자이너들에게 있어서 빛과 소금 같은 존재이다. Inspired UI보다 다양한 카테고리로 나누어져있고 훨씬 많은 자료가 모여있다. 또한 해당 UI가 포함된 앱의 전체 UI도 살펴볼 수 있고 컬러, 컨셉, 테마 등의 태그를 이용해 비슷한 UI만 모아볼 수도 있다. pttrns는 부분적으로 유료이다. 무료로도 괜찮은 UI들을 살펴볼 수 있지만 더 많은 패턴과 기능들을 이용하려면 월 4.99달러 멤버쉽에 가입해야 한다.


https://www.pttrns.com/


5. Behance


 어도비가 인수한 비핸스는 포트폴리오를 업로드하고 디자이너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곳이다. 브랜딩, 일러스트레이션, 포토그래피, 건축 등 분야에 상관없이 다양한 디자인들을 만나볼 수 있다. 


https://www.behance.net/


6. dribbble


 드리블은 비핸스와 양대 산맥을 이루는 디자이너 포트폴리오 사이트다. 비핸스와의 차별점은 개인별 포트폴리오와 팀별 포트폴리오 두개로 나눠져 있다는 것이다. 유명 팀(회사)의 디자인을 찾아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https://dribbble.com/


7. awwwards


웹디자이너, 프론트앤드 개발자들이 주로 찾는 awwwards는 글로벌 웹/모바일 사이트 디자인을 볼 수 있는 곳이다. 특이점은 세계 각국에서 모인 110명의 심사위원들이 점수를 매긴다는 것이다. 디자인/사용성/크리에이티브/콘텐츠/개발 등 다양한 관점에서 평가하고 코멘트를 남기기 때문에 보다 심도 깊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https://www.awwwards.com/


8. typetoken


 typetoken은 편집디자인과 타입 디자인에 특화된 곳이다. 감각적인 편집디자인들을 살펴보고 싶다면 반드시 즐겨찾기에 추가해야 할 사이트다.


http://www.typetoken.net/


오늘 소개한 사이트들은 GDWEB 2018을 제외하고는 다 영어로 이뤄져 있기에, 영어에 익숙하지 않다면 어려움을 느낄 수도 있다. 하지만 외국인 사수를 뒀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찾아다니다 보면 많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원본 작성일 : 18.02.14

비긴메이트스타트업디자인사이트레퍼런스사이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블로그
BeginMate
스타트업 팀빌딩 플랫폼 '비긴메이트'

www.beginmate.com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