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

쪽지

쪽지함

자주 묻는 질문

  • 키워드 조합기 프로그램 로그인이 되지 않아요.
  • 모임(단톡) 입장이 안돼요.
  • 정회원 인증이 안돼요.
  • 게시글을 삭제하고 싶어요.
  • 아이보스 프로그램은 소셜 로그인 기능이 도입되기 이전에 만들어져 소셜 로그인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프로그램 이용 시 로그인 할 수 있는 계정을 확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키워드 조합기의 경우 웹 버전으로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아이디/비밀번호 확인하기 : https://www.i-boss.co.kr/ab-184140-638
    웹 버전 키워드 조합기 : https://www.i-boss.co.kr/ab-subkey
  • 1. 모임에 참여가 안될 때 아이보스 모임은 신청 후 승인을 통해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승인은 영업일 기준 2~3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며, 카카오톡을 통해 입장 코드를 알려드립니다.
    소요 기간 이후에도 승인 코드를 받지 못 하신 경우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를 남겨주세요.

    2. 모임에 참여했는데 갑자기 이용이 안될 때 아이보스 이용 규칙에 맞지 않는 활동을 하실 경우 이용이 제한되어 내보내기 되셨을 수 있습니다.
    문의하기를 통해 내보내기 되신 모임 이름, 대화명, 내보내진 날짜를 남겨주시면 확인 후 입장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 (재)입장 시 반드시 아이보스 모임 이용 규칙을 확인해주세요.
    모임 이용규칙 : https://www.i-boss.co.kr/ab-6515-2
  • 정회원 인증의 경우,하나의 계정에 하나의 번호만 가능하며 다른 계정으로 번호 인증은 1회만 가능합니다.
    기존 계정에서 다른 계정으로 정회원 인증을 원할 시, 새로운 계정에서 인증을 시도하시면 번호를 재인증하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만약 정회원 인증시 지속적으로 오류가 발생한다면 화면 캡처와 함께 문의하기를 남겨주시면 확인 도와드리겠습니다.
  • 바이럴 서비스 게시글 / 대행의뢰 의뢰글 / 댓글이 달린 게시글은 직접 삭제하실 수 없습니다.
    하단의 문의하기를 통해 삭제를 원하시는 게시글 링크를 남겨주시면 삭제를 도와드리겠습니다.

    ※ 게시글 삭제 시 작성자 본인 계정의 게시글만 바로 삭제가 가능하며, 게시글 작성자와 요청자가 다르거나 비회원으로 문의하신 경우 본인 확인 후 삭제가 진행됩니다.
  • 소셜 로그인이 자꾸 실패해요.
  •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고 싶어요.
  • 아이보스에 광고를 진행하고 싶어요.
  • 캐시를 환불하고 싶어요.
  • 사용하시는 브라우저에서 해당 서비스(네이버, 구글, 페이스북, 카카오)에 다른 아이디로 로그인 되어있는 경우, 로그인 시 새로 가입하는 것으로 인식하여 회원가입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에서 로그아웃하신 뒤 다시 로그인을 해주시거나 시크릿 모드(크롬 : 컨트롤+쉬프트+N / 익스플로러 : 컨트롤+쉬프트+P)로 이용해보시기를 권장합니다.

    ※ 구글 로그인 시 실패하시는 경우 구글의 인웹 웹뷰 정책으로 인해 일부 어플을 통한 구글 로그인이 불가능합니다.

    카카오톡이나 네이트온 등 앱을 이용해 아이보스에 접속할 경우, 구글 로그인 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아이보스 앱 / 모바일웹(네이버, 사파리 등) / PC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시도해주세요.

    관련 공지사항 : https://www.i-boss.co.kr/ab-74540-944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해서도 소셜 로그인이 해결되지 않으신다면 오류가 나타나는 화면 스크린샷과 함께 하단의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 남겨주세요.
  • 아이보스 서비스를 결제하실 때는 별도의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대신 가상계좌 결제 > 현금영수증 > 지출증빙으로 신청하시면 해당 현금영수증이 세금계산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 점 참고해주세요.

    현금영수증 신청 관련 문의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FAQ > 결제 > 현금영수증을 신청하지 못 했어요.
    - FAQ > 결제 > 현금영수증을 잘못 발행했어요.
  • 아이보스에는 보스님의 서비스를 알릴 수 있는 광고 상품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광고 종류와 문의처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아이보스 광고 안내 : https://www.i-boss.co.kr/ab-3138
  • 캐시를 충전하신 후 사용하신 캐시를 제외한 남은 캐시에 대하여 전체/부분 취소를 해드릴 수 있습니다.

    1. 카드로 결제하신 경우 카드사에 요청하여 전체/부분 취소를 통해 환불이 요청됩니다. 실입금까지는 카드사의 사정에 따라 며칠 소요될 수 있습니다.

    2. 가상계좌로 결제하신 경우 결제 당시 입금자와 동일한 입금자명의 통장사본을 하단의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 남겨주세요.
    문의 확인 후 실제 입금일까지는 1~3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전체
  • 회원정보
  • 결제
  • 이용문의
  • 뉴스레터
  • 기타
  • 광고/제휴
  • 건의/오류

키워드 조합기 프로그램 로그인이 되지 않아요.

아이보스 프로그램은 소셜 로그인 기능이 도입되기 이전에 만들어져 소셜 로그인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프로그램 이용 시 로그인 할 수 있는 계정을 확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키워드 조합기의 경우 웹 버전으로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아이디/비밀번호 확인하기 : https://www.i-boss.co.kr/ab-184140-638

웹 버전 키워드 조합기 : https://www.i-boss.co.kr/ab-subkey

↑ 맨 위로

광고상품 페이지에 등록하고 싶어요.

광고 상품의 경우, 아이보스에서 직접 등록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아래의 이메일로 등록을 원하시는 광고상품 파일 또는 다운받으실 수 있는 링크를 보내주시면 확인 후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광고상품 등록 문의 : media@i-boss.co.kr


※ 아이보스 광고상품 페이지 성격에 맞지 않는 광고 상품 또는 이용 규칙에 어긋나는 광고 상품일 경우, 등록이 반려될 수 있습니다.

↑ 맨 위로

디렉토리 사업자명/사업자번호를 수정하고 싶어요.

디렉토리에 등록된 사업자명/사업자번호의 경우, 중복 등록 방지를 위해 아이보스가 직접 수정해드리고 있습니다.

사업자명 또는 사업자번호가 바뀌신 경우 하단의 문의하기를 통해 바뀐 사업자등록 사본을 첨부해주시면 수정 후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 맨 위로

아이보스에서 직접 대행사를 연결해주나요?

아이보스에서는 직접 광고주와 대행사/실행사를 연결해드리고 있지 않습니다.

대행사/실행사를 찾으시는 경우, 아래의 게시판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 대행의뢰

직접 대행사/실행사를 찾는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의뢰글 작성시 반드시 이용규칙을 확인해주세요.

▷ https://www.i-boss.co.kr/ab-1957



2. 아이보스 제휴사

아이보스와 제휴를 맺은 업체입니다.

하단의 신청 폼을 남겨주시면 해당 제휴사 업체에서 순차적으로 확인 후 연락을 드리고 있습니다.

▷ https://www.i-boss.co.kr/ab-6953



3. 바이럴 서비스

아이보스 회원이 본인의 서비스를 직접 홍보하는 게시판입니다.

※ 아이보스는 회원 간의 거래에 직접 개입하고 있지 않습니다. 반드시 해당 업체에 관하여 최대한 많이 알아보신 후 거래를 진행해주세요.

▷ https://www.i-boss.co.kr/ab-2986

↑ 맨 위로

아이보스 회원에게 사기를 당했어요.

아이보스는 당사자간의 거래에 직접 개입하지 않기에, 안타깝게도 아이보스에서 직접 해결을 해드릴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대신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을 방안을 몇 가지 안내드립니다.


1. 온라인광고 분쟁조정위원회

대행사와 계약을 진행하였으나 계약 이행이 되지 않을 경우 분쟁을 조정해주는 온라인광고 분쟁조정 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분쟁 조정 사례를 몇 가지 보았을 때 계약서에 명시된 내용을 이행하지 않았을 때 업체 측에 연락하여 광고비를 환불받는 등의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분쟁조정위원회 상담 안내 : http://omdm.i-boss.co.kr/kwa-321738


2. 경찰 및 수사기관

계약 사항, 업체 정보 등이 명확하지 않으며 명백히 광고 사기라고 생각되신다면 경찰 및 수사기관에게 요청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 경우 아이보스에서는 수사기관의 요청에 적극 따를 것을 알려드립니다.


3. 아이보스 블랙리스트

거래하신 분의 행동이 다른 분에게도 피해를 줄 것이라 생각된다면 아이보스 블랙리스트에도 신고해주시면 감사드립니다.

블랙리스트 신고를 통해 동일 업체에 대해 여러 건의 신고가 접수된 경우 아이보스 이용을 제한할 예정입니다.

블랙리스트 업체 제보 안내 : https://www.i-boss.co.kr/ab-74540-892



큰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하며, 부디 원만히 해결되시기를 바랍니다.

↑ 맨 위로

아이보스 게시글이 제 명예를 훼손하고 있어요.

공개된 게시물로 인하여 명예훼손, 사생활 침해나 저작권 등의 피해가 발생되고 있는 경우, 권리침해신고를 통해 문제가 되는 게시물의 차단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게시중단 처리 과정

1. 서류를 아이보스에 접수

2. 검토 후 해당 게시글 게시중단

3. 게시글 작성자의 이의신청 시 30일 이후 복원

4. 이의신청이 없을 경우 삭제 조치


- 게시중단 시 해당 게시글의 작성자에게 쪽지로 요청자와 요청 사유가 안내됩니다.

- 게시중단에 대한 이의신청 접수 시 정통망법에 의해 게시중단 30일 후 복원됩니다.

- 이의신청 시 게시중단 요청자에게 안내되며, 게시중단 요청자는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심의 신청이 가능합니다.

- 이의신청을 통해 복원된 게시글에 대해서는 게시중단 재요청 할 수 없습니다.


자세한 안내 및 유의사항은 아래의 '권리침해' 페이지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권리침해 : https://www.i-boss.co.kr/ab-right_policy

↑ 맨 위로

아이보스에 광고를 진행하고 싶어요.

아이보스에는 보스님의 서비스를 알릴 수 있는 광고 상품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광고 종류와 문의처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아이보스 광고 안내 : https://www.i-boss.co.kr/ab-3138

↑ 맨 위로

아이보스 제휴사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아이보스 제휴사 등록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제휴사 관련 문의는 메일로 받고 있습니다.


아래의 메일로 어떤 업체인지 확인할 수 있는 링크 또는 소개서와 함께 제휴 문의 메일을 보내주시면 확인 후 답변 드리고 있습니다.


아이보스 제휴 관련 문의 : help@i-boss.co.kr

↑ 맨 위로

아이보스에 건의하고 싶어요.

아이보스에 건의하실 내용이 있으시다면 아래의 문의하기를 통해 건의 내용을 남겨주세요.


보내주신 건의사항은 내부적으로 충분히 검토하고 고려하여 빠르게 수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맨 위로

오류를 발견했어요.

아이보스 사이트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오류를 발견하셨다면 아래의 문의하기를 통해 오류 사항을 남겨주세요.


알려주신 오류 사항은 확인 후 최대한 빠르게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수정이 완료되면 안내를 드릴 예정입니다.


※ 오류사항 전달 시 아래의 항목을 같이 알려주시면 더 빠르고 정확하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 오류 화면 캡처 이미지

- (사용 기기가) PC인지 모바일인지

- (PC에서 오류를 발견하신 경우) 사용하는 브라우저

- 오류가 뜨는 링크 URL주소

↑ 맨 위로

찾으시는 도움말이 없으시다면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