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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 키워드 조합기 프로그램 로그인이 되지 않아요.
  • 모임(단톡) 입장이 안돼요.
  • 정회원 인증이 안돼요.
  • 게시글을 삭제하고 싶어요.
  • 아이보스 프로그램은 소셜 로그인 기능이 도입되기 이전에 만들어져 소셜 로그인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프로그램 이용 시 로그인 할 수 있는 계정을 확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키워드 조합기의 경우 웹 버전으로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아이디/비밀번호 확인하기 : https://www.i-boss.co.kr/ab-184140-638
    웹 버전 키워드 조합기 : https://www.i-boss.co.kr/ab-subkey
  • 1. 모임에 참여가 안될 때 아이보스 모임은 신청 후 승인을 통해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승인은 영업일 기준 2~3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며, 카카오톡을 통해 입장 코드를 알려드립니다.
    소요 기간 이후에도 승인 코드를 받지 못 하신 경우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를 남겨주세요.

    2. 모임에 참여했는데 갑자기 이용이 안될 때 아이보스 이용 규칙에 맞지 않는 활동을 하실 경우 이용이 제한되어 내보내기 되셨을 수 있습니다.
    문의하기를 통해 내보내기 되신 모임 이름, 대화명, 내보내진 날짜를 남겨주시면 확인 후 입장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 (재)입장 시 반드시 아이보스 모임 이용 규칙을 확인해주세요.
    모임 이용규칙 : https://www.i-boss.co.kr/ab-6515-2
  • 정회원 인증의 경우,하나의 계정에 하나의 번호만 가능하며 다른 계정으로 번호 인증은 1회만 가능합니다.
    기존 계정에서 다른 계정으로 정회원 인증을 원할 시, 새로운 계정에서 인증을 시도하시면 번호를 재인증하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만약 정회원 인증시 지속적으로 오류가 발생한다면 화면 캡처와 함께 문의하기를 남겨주시면 확인 도와드리겠습니다.
  • 바이럴 서비스 게시글 / 대행의뢰 의뢰글 / 댓글이 달린 게시글은 직접 삭제하실 수 없습니다.
    하단의 문의하기를 통해 삭제를 원하시는 게시글 링크를 남겨주시면 삭제를 도와드리겠습니다.

    ※ 게시글 삭제 시 작성자 본인 계정의 게시글만 바로 삭제가 가능하며, 게시글 작성자와 요청자가 다르거나 비회원으로 문의하신 경우 본인 확인 후 삭제가 진행됩니다.
  • 소셜 로그인이 자꾸 실패해요.
  •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고 싶어요.
  • 아이보스에 광고를 진행하고 싶어요.
  • 캐시를 환불하고 싶어요.
  • 사용하시는 브라우저에서 해당 서비스(네이버, 구글, 페이스북, 카카오)에 다른 아이디로 로그인 되어있는 경우, 로그인 시 새로 가입하는 것으로 인식하여 회원가입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에서 로그아웃하신 뒤 다시 로그인을 해주시거나 시크릿 모드(크롬 : 컨트롤+쉬프트+N / 익스플로러 : 컨트롤+쉬프트+P)로 이용해보시기를 권장합니다.

    ※ 구글 로그인 시 실패하시는 경우 구글의 인웹 웹뷰 정책으로 인해 일부 어플을 통한 구글 로그인이 불가능합니다.

    카카오톡이나 네이트온 등 앱을 이용해 아이보스에 접속할 경우, 구글 로그인 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아이보스 앱 / 모바일웹(네이버, 사파리 등) / PC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시도해주세요.

    관련 공지사항 : https://www.i-boss.co.kr/ab-74540-944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해서도 소셜 로그인이 해결되지 않으신다면 오류가 나타나는 화면 스크린샷과 함께 하단의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 남겨주세요.
  • 아이보스 서비스를 결제하실 때는 별도의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대신 가상계좌 결제 > 현금영수증 > 지출증빙으로 신청하시면 해당 현금영수증이 세금계산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 점 참고해주세요.

    현금영수증 신청 관련 문의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FAQ > 결제 > 현금영수증을 신청하지 못 했어요.
    - FAQ > 결제 > 현금영수증을 잘못 발행했어요.
  • 아이보스에는 보스님의 서비스를 알릴 수 있는 광고 상품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광고 종류와 문의처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아이보스 광고 안내 : https://www.i-boss.co.kr/ab-3138
  • 캐시를 충전하신 후 사용하신 캐시를 제외한 남은 캐시에 대하여 전체/부분 취소를 해드릴 수 있습니다.

    1. 카드로 결제하신 경우 카드사에 요청하여 전체/부분 취소를 통해 환불이 요청됩니다. 실입금까지는 카드사의 사정에 따라 며칠 소요될 수 있습니다.

    2. 가상계좌로 결제하신 경우 결제 당시 입금자와 동일한 입금자명의 통장사본을 하단의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 남겨주세요.
    문의 확인 후 실제 입금일까지는 1~3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전체
  • 회원정보
  • 결제
  • 이용문의
  • 뉴스레터
  • 기타
  • 광고/제휴
  • 건의/오류

계정을 복구하고 싶어요.

탈퇴하신 계정은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이용규칙 위반으로 인해 계정이 중지되신 경우라면 하단의 문의하기를 통해 중지된 계정의 닉네임 또는 이메일을 남겨주시면 확인 후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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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면 계정을 해제하고 싶어요.

가입 후 1년 이상 로그인 기록이 없는 계정은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휴면 계정으로 전환되며, 계정 정보는 자동으로 암호화되어 분리보관됩니다.

휴면 계정의 정보는 관리자도 확인할 수 없습니다.


휴면으로 전환된 계정은 ID/PW 찾기 페이지에서 사용하시는 이메일을 입력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소셜 로그인으로 회원가입 했지만 해당 소셜에서 탈퇴하신 경우, 휴면으로 전환된 계정은 해제가 불가능합니다.

※ 휴면 계정 해제 중에 오류가 발생할 시, 해당 화면 스크린샷과 함께 하단의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 남겨주세요.


ID/PW 찾기 페이지 : https://www.i-boss.co.kr/ab-find_id_p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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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시를 환불하고 싶어요.

캐시를 충전하신 후 사용하신 캐시를 제외한 남은 캐시에 대하여 전체/부분 취소를 해드릴 수 있습니다. 각 결제 방식에 따라 필요한 파일 등을 첨부하여 1:1 문의로 문의주세요.


1. 카드로 결제하신 경우

카드사에 요청하여 전체/부분 취소를 통해 환불이 요청됩니다. 실입금까지는 카드사의 사정에 따라 며칠 소요될 수 있습니다.


2. 가상계좌로 결제하신 경우

결제 당시 입금자와 동일한 입금자명의 통장사본을 하단의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 남겨주세요.

문의 확인 후 실제 입금일까지는 1~3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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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금계산서를 발행하고 싶어요.

아이보스 서비스를 결제하실 때는 별도의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대신 가상계좌 결제 > 현금영수증 > 지출증빙으로 신청하시면 해당 현금영수증이 세금계산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 점 참고해주세요.


현금영수증 신청 관련 문의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FAQ > 결제 > 현금영수증을 신청하지 못 했어요.

- FAQ > 결제 > 현금영수증을 잘못 발행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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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금영수증을 신청하지 못 했어요.

가상계좌로 결제하실 때 현금영수증을 신청하지 못 하셔도 아이보스에서 일정 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자진발급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진발급된 현금영수증은 홈택스에서 직접 소득공제/지출증빙 용도 수정이 가능합니다.


하단의 문의하기를 통해 [결제하신 서비스 명, 결제일자, 결제금액]을 알려주시면 승인번호 및 수정 안내를 도와드리겠습니다.


※ 결제하신 건에 대한 서비스 명, 결제 일자 및 금액은 아래의 결제내역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내역 페이지 : https://www.i-boss.co.kr/ab-6484



* 현금영수증 자진발급건 등록 방법


1. 국세청 홈택스 로그인

https://www.hometax.go.kr/websquare/websquare.html?w2xPath=/ui/pp/index.xml


2. 조회/발급 ▶ 현금영수증 수정 ▶ 자진발급분 소비자 등록 화면에서 [승인번호 / 거래일자 / 거래금액] 입력 후 조회


3. 현금영수증 자진발급 내역 화면에서 용도 등 수정하여 등록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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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금영수증을 잘못 발행했어요.

하단의 문의하기를 통해 [결제하신 서비스 명, 결제일자, 결제금액,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남겨주시면 확인 후 재발행을 도와드리겠습니다.


※ 결제하신 건에 대한 서비스 명, 결제 일자 및 금액은 아래의 결제내역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내역 페이지 : https://www.i-boss.co.kr/ab-64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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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시/이용권이 중복 결제 또는 사용됐어요.

간혹 서비스를 이용하실 때 인터넷 상태나 서버 상태 등으로 인해 중복으로 사용되거나 결제될 수 있습니다.

하단의 문의하기를 통해 중복 결제된 내용이나 사용된 내용에 대해 문의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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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댓글이 신고됐어요.

아이보스는 활동 중인 회원분들이 이용 규칙에 맞지 않는다고 판단되는 게시글/댓글을 자발적으로 신고하며, 관리자는 신고된 게시글을 확인 후 공개 또는 비공개 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비공개 된 게시글/댓글은 쪽지 및 비공개 내역에서 사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비공개 내역 : https://www.i-boss.co.kr/ab-64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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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임(단톡) 입장이 안돼요.

1. 모임에 참여가 안될 때

아이보스 모임은 신청 후 승인을 통해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승인은 영업일 기준 2~3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며, 카카오톡을 통해 입장 코드를 알려드립니다.

소요 기간 이후에도 승인 코드를 받지 못 하신 경우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를 남겨주세요.


2. 모임에 참여했는데 갑자기 이용이 안될 때

아이보스 이용 규칙에 맞지 않는 활동을 하실 경우 이용이 제한되어 내보내기 되셨을 수 있습니다.

문의하기를 통해 내보내기 되신 모임 이름, 대화명, 내보내진 날짜를 남겨주시면 확인 후 입장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 (재)입장 시 반드시 아이보스 모임 이용 규칙을 확인해주세요.

모임 이용규칙 : https://www.i-boss.co.kr/ab-65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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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을 삭제하고 싶어요.

바이럴 서비스 게시글 / 대행의뢰 의뢰글 / 댓글이 달린 게시글은 직접 삭제하실 수 없습니다.

하단의 문의하기를 통해 삭제를 원하시는 게시글 링크를 남겨주시면 삭제를 도와드리겠습니다.


※ 게시글 삭제 시 작성자 본인 계정의 게시글만 바로 삭제가 가능하며, 게시글 작성자와 요청자가 다르거나 비회원으로 문의하신 경우 본인 확인 후 삭제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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