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

쪽지

쪽지함

자주 묻는 질문

  • 키워드 조합기 프로그램 로그인이 되지 않아요.
  • 모임(단톡) 입장이 안돼요.
  • 정회원 인증이 안돼요.
  • 게시글을 삭제하고 싶어요.
  • 아이보스 프로그램은 소셜 로그인 기능이 도입되기 이전에 만들어져 소셜 로그인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프로그램 이용 시 로그인 할 수 있는 계정을 확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키워드 조합기의 경우 웹 버전으로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아이디/비밀번호 확인하기 : https://www.i-boss.co.kr/ab-184140-638
    웹 버전 키워드 조합기 : https://www.i-boss.co.kr/ab-subkey
  • 1. 모임에 참여가 안될 때 아이보스 모임은 신청 후 승인을 통해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승인은 영업일 기준 2~3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며, 카카오톡을 통해 입장 코드를 알려드립니다.
    소요 기간 이후에도 승인 코드를 받지 못 하신 경우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를 남겨주세요.

    2. 모임에 참여했는데 갑자기 이용이 안될 때 아이보스 이용 규칙에 맞지 않는 활동을 하실 경우 이용이 제한되어 내보내기 되셨을 수 있습니다.
    문의하기를 통해 내보내기 되신 모임 이름, 대화명, 내보내진 날짜를 남겨주시면 확인 후 입장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 (재)입장 시 반드시 아이보스 모임 이용 규칙을 확인해주세요.
    모임 이용규칙 : https://www.i-boss.co.kr/ab-6515-2
  • 정회원 인증의 경우,하나의 계정에 하나의 번호만 가능하며 다른 계정으로 번호 인증은 1회만 가능합니다.
    기존 계정에서 다른 계정으로 정회원 인증을 원할 시, 새로운 계정에서 인증을 시도하시면 번호를 재인증하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만약 정회원 인증시 지속적으로 오류가 발생한다면 화면 캡처와 함께 문의하기를 남겨주시면 확인 도와드리겠습니다.
  • 바이럴 서비스 게시글 / 대행의뢰 의뢰글 / 댓글이 달린 게시글은 직접 삭제하실 수 없습니다.
    하단의 문의하기를 통해 삭제를 원하시는 게시글 링크를 남겨주시면 삭제를 도와드리겠습니다.

    ※ 게시글 삭제 시 작성자 본인 계정의 게시글만 바로 삭제가 가능하며, 게시글 작성자와 요청자가 다르거나 비회원으로 문의하신 경우 본인 확인 후 삭제가 진행됩니다.
  • 소셜 로그인이 자꾸 실패해요.
  •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고 싶어요.
  • 아이보스에 광고를 진행하고 싶어요.
  • 캐시를 환불하고 싶어요.
  • 사용하시는 브라우저에서 해당 서비스(네이버, 구글, 페이스북, 카카오)에 다른 아이디로 로그인 되어있는 경우, 로그인 시 새로 가입하는 것으로 인식하여 회원가입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에서 로그아웃하신 뒤 다시 로그인을 해주시거나 시크릿 모드(크롬 : 컨트롤+쉬프트+N / 익스플로러 : 컨트롤+쉬프트+P)로 이용해보시기를 권장합니다.

    ※ 구글 로그인 시 실패하시는 경우 구글의 인웹 웹뷰 정책으로 인해 일부 어플을 통한 구글 로그인이 불가능합니다.

    카카오톡이나 네이트온 등 앱을 이용해 아이보스에 접속할 경우, 구글 로그인 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아이보스 앱 / 모바일웹(네이버, 사파리 등) / PC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시도해주세요.

    관련 공지사항 : https://www.i-boss.co.kr/ab-74540-944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해서도 소셜 로그인이 해결되지 않으신다면 오류가 나타나는 화면 스크린샷과 함께 하단의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 남겨주세요.
  • 아이보스 서비스를 결제하실 때는 별도의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대신 가상계좌 결제 > 현금영수증 > 지출증빙으로 신청하시면 해당 현금영수증이 세금계산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 점 참고해주세요.

    현금영수증 신청 관련 문의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FAQ > 결제 > 현금영수증을 신청하지 못 했어요.
    - FAQ > 결제 > 현금영수증을 잘못 발행했어요.
  • 아이보스에는 보스님의 서비스를 알릴 수 있는 광고 상품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광고 종류와 문의처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아이보스 광고 안내 : https://www.i-boss.co.kr/ab-3138
  • 캐시를 충전하신 후 사용하신 캐시를 제외한 남은 캐시에 대하여 전체/부분 취소를 해드릴 수 있습니다.

    1. 카드로 결제하신 경우 카드사에 요청하여 전체/부분 취소를 통해 환불이 요청됩니다. 실입금까지는 카드사의 사정에 따라 며칠 소요될 수 있습니다.

    2. 가상계좌로 결제하신 경우 결제 당시 입금자와 동일한 입금자명의 통장사본을 하단의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 남겨주세요.
    문의 확인 후 실제 입금일까지는 1~3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전체
  • 회원정보
  • 결제
  • 이용문의
  • 뉴스레터
  • 기타
  • 광고/제휴
  • 건의/오류

아이보스 뉴스레터(큐레터)는 어떻게 구독하나요?

아이보스에 회원가입 시 뉴스레터 수신 동의를 체크하시면 자동으로 큐레터에 구독이 됩니다.


가입시 뉴스레터 수신 동의를 체크하지 않으셨지만 구독을 원하시는 경우, 우측 프로필 아이콘 > 정보수정 > 수신동의 > 뉴스레터에 체크해주신 후 저장을 눌러주시면 구독이 완료됩니다.


또는 아래의 뉴스레터 구독 신청 링크에서 직접 큐레터를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큐레터 구독하기 : https://qletter.i-boss.co.kr/


※ 회원 정보수정 페이지에서 뉴스레터 수신동의를 체크하시고, 뉴스레터 구독 페이지에서 구독을 신청하실 경우, 중복 설정되어 아이보스 뉴스레터가 두 번 발송될 수 있습니다. 발송된 두 개의 뉴스레터 중 하나의 뉴스레터에서 '구독 해지하기'를 신청해주시면 1건의 뉴스레터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맨 위로

뉴스레터가 중복으로 와요.

아이보스에 회원가입 또는 정보수정 시 뉴스레터 수신 동의를 누르시고, 이후에 큐레터를 직접 구독 신청하셨을 경우 동일한 뉴스레터가 두 번 발송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두 번 발송되는 메일 중 하나에서 수신거부를 진행해주시면 하나의 메일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맨 위로

큐레터에 광고를 싣고 싶어요.

아이보스 뉴스레터 '큐레터'에 준비된 광고 상품이 있습니다.

아래의 메일로 큐레터 광고 문의를 주시면 확인 후 안내 드리겠습니다.


아이보스 광고 문의 : ad@i-boss.co.kr

↑ 맨 위로

칼럼니스트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아이보스 칼럼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칼럼니스트를 신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만 아쉽게도 현재 칼럼 개편으로 인해 칼럼니스트를 추가로 받고 있지 않습니다.

이후 개편이 완료되고 칼럼니스트를 추가로 모집하게 되면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맨 위로

계정을 통합할 수 있나요?

여러 이메일로 회원가입한 계정을 하나의 계정으로 통합시키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대신 아래의 방법을 통해 소셜 로그인으로 가입한 계정을 하나의 계정으로 로그인을 연동하실 수 있습니다.


1. 사용하시려는 계정으로 다른 계정의 리터와 캐시를 모두 선물하여 이전해주시고, 스크랩 등 이전 불가한 데이터는 링크 및 내용을 백업해주세요.

- 리터 선물하기 : https://www.i-boss.co.kr/ab-6713

- 캐시 선물하기 : https://www.i-boss.co.kr/ab-6437


2. 이전을 완료하여 더 이상 사용하지 않을 계정을 회원탈퇴 및 해당 소셜에서 연동을 해제해주세요.

- 아이보스 회원탈퇴 : https://www.i-boss.co.kr/ab-withdrawal


3. 다시 사용하실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탈퇴한 소셜 로그인을 연동해주세요.

- 소셜 로그인 연동 : https://www.i-boss.co.kr/ab-6485

- 구글 로그인의 경우 인웹 웹뷰 정책으로 인해 연동이 불가능합니다.

↑ 맨 위로

찾으시는 도움말이 없으시다면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