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K-콘텐츠 성공으로 현실화된 미국 진출, 고려해야 할 점 무엇일까
본 글은 미국 15~59세 남녀 2,000명과 한국 15~59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미국 콘텐츠 트렌드 리포트 2021 내용을 활용해 작성했습니다. 미국 콘텐츠 트렌드 리포트 미국 시장, 한국보다 더 세분화해서 살펴봐야 한다 한국 시장에 대한 소비자 조사를 할 때는 보통 ...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성장 중인 이마트24 등 편의점 시장 트렌드 살펴보기
본 글은 최근 1년간 편의점에서 물건이나 서비스 구매 경험이 있는 15~59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편의점 트렌드 리포트 2021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편의점 트렌드 리포트 편의점 주 소비층? 연령대별 방문 빈도지출 비용 다르다 많은 브랜드가 자사의...
미국 진출을 준비하는 콘텐츠 및 엔터 기업이 알아야 할 현지 트렌드
본 글은 미국 15~59세 남녀 2,000명과 한국 15~59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미국 콘텐츠 트렌드 리포트 2021 내용을 활용해 작성했습니다. 미국 콘텐츠 트렌드 리포트 K-콘텐츠 미국 진출 본격화, 준비할 점 무엇일까 BTS의 빌보드 뮤직 어워드 노미네이트 소식이 놀...
UX 리서치, 다른 회사 PM디자이너는 어떻게 할까?
본 글은 국내 IT 회사 및 유관 업종에 종사하는 직장인 남녀 434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UX 리서치 트렌드 리포트 2021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UX 리서치 트렌드 리포트 사용자를 이해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UX 리서치 사용자가 우리 제품을 계속 사용할 것인지, 지...
무신사 vs. 지그재그 vs. 에이블리, MZ세대 주요 패션앱 살펴보기
본 글은 대한민국 15~39세 MZ세대 남녀 2,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MZ세대 패션앱 트렌드 리포트 2021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MZ세대 패션앱 트렌드 리포트 MZ세대 안에서도 성별연령별로 다른 의류 구매 채널 의류는 다른 제품과는 조금 다른 특성이 있습니다. 사...
쿠팡이츠는 배달 시장에서 쿠팡답게 성장하고 있다
본 글은 대한민국 20~50대 남녀 1,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배달 서비스 트렌드 리포트 2021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배달 서비스 트렌드 리포트 코로나 이후 위상이 달라진 배달 서비스 시장 최근 2년간 외식 트렌드는 급격하게 변화했습니다. 2019년까지만 해도 ...
코로나 이후 국내 반려동물 시장, 어떻게 변하고 있나
본 글은 대한민국 20~50대 남녀 2,500명과 반려견 및 반려묘 양육자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반려동물 트렌드 리포트 2021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반려동물 트렌드 리포트 애완의 대상에서 여생을 함께하는 존재가 된 반려동물 최근 몇 년간 미디어를 통해 국내...
MZ세대가 업무용 메신저로 카카오톡을 원하지 않는 이유
본 글은 대한민국 20~50대 직장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업무 툴 트렌드 리포트 2021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업무 툴 트렌드 리포트 카카오톡과 회사 자체 툴로 양분되는 업무용 메신저 코로나 이후 재택근무 등 업무 환경에 변수가 많이 생기면서 메...
팬데믹 1년, 코로나는 우리의 직장생활을 얼마나 바꿔놨나
본 글은 대한민국 20~50대 직장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직장생활 트렌드 리포트 2021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직장생활 트렌드 리포트 코로나 이후 회사 생활, 회식 줄고 재택근무 늘었다 코로나가 우리 일상을 잠식한 지 벌써 1년이 지났습니다. 코로...
소셜미디어 광고의 새 장을 열어젖힌 인스타그램
본 글은 대한민국 10~50대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소셜미디어 및 검색 포털 트렌드 리포트 2021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소셜미디어검색 포털 트렌드 리포트 콘텐츠 플랫폼 성격으로 변화한 소셜미디어 소셜미디어(Social Media)는 원래 만남과 교류의 장이...
2021년 남성 뷰티 시장에서 주목해야 할 트렌드 3가지
본 글은 대한민국 20~40대 남성 75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남성 그루밍 트렌드 리포트 2021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남성 그루밍 트렌드 리포트 피부 노화 고민, 40대 가장 많지만 준비는 30대부터 외모 가꾸기에 관심이 많은 남성을 지칭하는 그루밍족(Grooming+族)...
코로나 19 시대, 식료품 시장에서 쿠팡이 남긴 족적과 과제
본 글은 대한민국 20~40대 여성 1,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온라인 식료품 구매 트렌드 리포트 2021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온라인 식료품 구매 트렌드 리포트 코로나 호황 맞은 온라인 식료품 유통업계 코로나 19로 인해 경제가 크게 위축되었습니다. 사람들이 ...
만족도 조사 완료 후 결과 데이터를 분석하는 방법
DIY 설문조사 시작하기 앞선 2개의 글에서 만족도 조사를 시작하는 방법과 진행 시 꼭 알아야 할 사항이 무엇인지 알아봤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만족도 조사 설문을 배포하는 방법과 만족도 조사 결과 데이터를 분석하고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오픈서베이 DI...
코로나 이후 1년, 국내 여성 뷰티 트렌드 어떻게 달라졌나
본 글은 전국 20~40대 여성 1,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뷰티 트렌드 리포트 2021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뷰티 트렌드 리포트 코로나 이후 여성 뷰티, 립블러셔 이용 줄고 마스카라 이용 늘었다 코로나 이후 뷰티 시장 침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내 뷰티를 대표하는 ...
2021년을 준비하며 알아야 할 1인 가구 소비 트렌드 3가지
본 글은 전국 20~50대 1인 가구 및 다인 가구 남녀 1,24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1인 가구 트렌드 리포트 2020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1인 가구 트렌드 리포트 1인 가구 소비 행태, 다양한 채널을 복합적으로 1인 가구의 가장 독특한 쇼핑 행태 중 하나는 특정 채널에 국한...
코로나 이후 국내 소비자의 금융 생활은 어떻게 달라졌나
본 글은 전국 20~50대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금융 트렌드 리포트 2020을 활용해 작성했습니다. 금융 트렌드 리포트 소비자들은 코로나 이후 자산 관리 어떻게 할까 코로나 이후 자산관리를 어떻게 하고 있나요? 오픈서베이 금융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국내 20...
오늘의집 이용률 26.1%P 상승, 가구인테리어 시장 달라지나
본 글은 전국 20~50대 남녀 1,2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리빙 트렌드 리포트 2020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리빙 트렌드 리포트 가구인테리어 업계, 코로나 이후 오히려 호황 코로나로 많은 분야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바뀐 우리의 일상 덕에 예상치 못한 호황을 누...
어몽어스 인기, 오픈서베이 트렌드 리포트에도 나타날까
본 글은 14~59 남녀 1,500명과 최근 한 달 내 주 1회 이상 모바일 게임 경험이 있는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모바일 게임 트렌드 리포트 2020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모바일 게임 트렌드 리포트 어몽어스, 이례적인 차트 역주행 대기록 세우다 어몽어스(Among Us)라는 게...
동남아 시장 진출 시 꼭 알아야 할 소비자 데이터는?
본 글은 해외조사 서비스 오픈서베이 글로벌을 통해 아시아 주요 국가의 소비자 트렌드를 파악한 아시아 11개국 소비자 리포트 내용을 활용해 작성했습니다. 아시아 11개국 소비자 리포트 동남아 시장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코로나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세계 경제...
대형마트 침체? 가구 유형별로 다른 식료품 구매 트렌드
본 글은 월 1회 이상 직접 식료품을 구매하는 전국 20~50대 여성 또는 1인 가구 남성 총 1,3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식료품 구매 트렌드 리포트 2020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식료품 구매 트렌드 리포트 코로나 이후 식료품 구매 시 이용 채널 달라지다 코로나 이후 식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