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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환의 마음을 끌어당기는 병원 마케팅 콘텐츠 추천
현재 진행하고 있는외주와 대행 이외에도 우리 병원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마케팅 은 없을까? 병원 마케터(메디컬 마케터)라면, 기존 마케팅과는 다른 방식으로 돌파구를 찾는 방법을 한 번쯤 고민해 보셨을 거예요. SEO 경쟁은 나날이 치열해지고 있고, 수많은 병원에서 양...
인스타 담당자를 위한 성과 좋은 인스타 이벤트 추천
인스타그램 이벤트 할 때가 되었는데 브랜드 인스타그램 담당자분이라면 다음 이벤트로 무엇을 해야 사람들의 반응이 좋을지 고민이 많으실 거예요. 쏟아지는 인스타 이벤트 속 어떤 게 많은 분들의 관심을 끌고 실제 전환까지 이끌어낼 수 있을지 막막하죠. 특히 팔로...
우리 고객과 더 가까워지는 관계 마케팅의 비밀
소개팅 자리에서 곧장 연인이 되는 경우는 없죠. 첫 번째 만남이 애프터로 이어지고, 함께 나누는 시간이 많아지는 썸의 단계가 진행되어야 비로소 연인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물론 사람에 따라 절대적인 시간의 차이는 존재하지만 서로에 대한 신뢰를 쌓으며 관계를 구...
광고 없이 3개월 만에 블로그 방문자 수를 10배 늘렸던 방법
정성 들여 쓴 글을 매일매일 발행하고 있는 데도 트래픽은 미동조차 없었던 답답한 경험, 한 번쯤 겪어보셨을 거예요.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지 못해 블로그 운영을 포기하는 분들도 더러 있죠. 더딘 블로그 성장은 콘텐츠 퀄리티의 문제로만 볼 수 없습니다. 블로그 성장의...
전환 성과를 높이는 OOO 리드젠 콘텐츠?
SEO나 유료 광고로 잠재 고객들에게 충분히 우리를 인지시켰고, 사이트 클릭까지 이끌었지만 막상 회원가입이나 결제 전환 성과가 저조해 고민인 분들 많으시죠? 그런데, 몇몇 똑똑한 브랜드들은 이것 을 통해 성공적으로 전환 성과를 내는 중이에요. 바로, 인지부터 흥미...
독자를 사로잡는 인트로를 쓸 수 있는 7가지 비결
영화의 오프닝 시퀀스를 떠올려볼까요? 오프닝 장면은 관객이 `우리가 어떠한 기대를 가지고 영화를 봐야 하는가`라는 중요한 질문에 답이 되어줍니다. 만약 그 역할을 하지 못한다면, 관객은 작은 세부 사항을 해석하는 데 어려움을 겪게 되죠. 즉, 오프닝은 맥락을 설정하...
N만 명 바이럴 콘텐츠 성공사례의 공통점은?
바이럴 콘텐츠는 우리 브랜드 콘텐츠에 만족한 고객이 자발적으로 주위 사람들에게 홍보한다는 점에서 영향력이 매우 강력합니다. 많은 마케터분들이 바이럴 콘텐츠 사례를 찾아보고 대행사 외주를 고민하시죠. 그러나 우리 브랜드 성격과 리소스에 맞지 않는 레퍼런스는...
SEO 필수, 메타 데이터 한 번에 이해하기
서드파티 쿠키 활용이 제한되며 자체 콘텐츠 및 채널 활용에 집중하는 사례가 늘고 있죠. 이와 함께 검색엔진최적화(SEO)의 중요성도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이때, 우리 사이트나 콘텐츠가 더 잘 검색되기 위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메타데이터예요. 사실 메타데이터는 ...
유저를 사로잡는 게이미피케이션, 성공 전략은?
게임이나 SNS에서 한 번 빠져들면 쉽게 헤어 나오기 힘들죠. 좋아요가 많아지면 성취감을 느껴 다음 포스트를 올리게 되고, 1단계를 깨서 아이템을 얻으면 2단계의 아이템이 탐나기 시작합니다. 물론 즐겁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마음 깊숙히 자리한 보상 욕망을 건드리기 때...
글 잘 쓰는 마케터가 되고 싶다면? 짧지만 강력한 글 쓰기
임팩트를 남기는 글이란? 사람들이 하나의 글이나 정보에 집중하는 시간은 평균적으로26초 밖에 되지 않습니다. 우리는 그 사이에 확실한 임팩트를 남기는 강력한 글을 써야 하죠. 즉, 짧아도 충분히 깊이를 담아낸 글을 써야 합니다. 마치 인생의 지혜를 담은 명언, 영화의...
트렌드만 따라가느라 지쳤다면? 우리 고객에게서 마케팅 힌트 얻기
마케터에게 마케팅 트렌드는 떼려야 뗄 수 없는 숙명 같은 존재 처럼 여겨지곤 합니다.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와 관심사를 파악하고, 조금이라도 더 바이럴 될 수 있는 마케팅 캠페인을 기획해야 하기 때문이죠. 매일 SNS 채널을 살펴보거나 마케팅 이슈를 ...
실무에 당장 써먹을 수 있는, 마케터를 위한 생성형 AI 200% 활용법
사람들은 넘쳐나는 콘텐츠 중 어떤 것이 자신에게 가장 가치가 있을지 판단하기 어려워졌습니다. 선택의 역설이라고도 하죠. 콘텐츠의 홍수 속에서 기업들의 경쟁도 덩달아 치열해졌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조금 더 퀄리티가 높고, 가치를 명확하게 제안할 수 있는 콘텐츠...
2024년 하반기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 핵심 5가지
마케팅 트렌드는 우리 기업이 제품/서비스를 소비자에게 홍보하고 판매하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들의 변화를 보여줍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행동, 선호도, 활용 기술 등을 이해하고 알맞은 전략을 수립할 수 있죠. 이미 많은 마케터분들께서 2024년의 전...
CRM 마케터를 위한 2024년 CRM 마케팅 필수 가이드
온라인 시장 고도화와 구글 및 애플의 잇따른 데이터 제한 정책 실시로 인해 수면 위로 떠오른 CRM은 비즈니스 업계에서 끊임없이 화두에 오르내렸습니다. 2024년 마케팅 트렌드에도 역시 한자리를 차지했죠. 그러나 비교적 오랜 시간 동안 전략과 사례가 축적되어온 퍼포먼...
1초 안에 클릭을 결정짓는 콘텐츠 제목 작성법
콘텐츠 마케터, 에디터, 기자 등 글을 쓰는 실무를 하고 있다면 제목 작성에 어려움을 마주한 경험이 있을 겁니다. 본문보다 제목 짓기에 더 많은 고민과 시간을 들이는 경우도 허다하죠. 범람하는 콘텐츠 속, 우리 콘텐츠만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더 많은 트래픽을 확보하기...
성공적인 목표 달성을 위한 KPI 설정 노하우
KPI, 제법 익숙한 단어이지만 막상 우리 비즈니스에 적합한 KPI를 설정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기업의 핵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떤 지표가 좋고, 전략적일지는 사전처럼 정의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어렵지만 잘못된 KPI 설정은 조직의 우선순위에 착오를 일으키거나 ...
현업 마케터가 추천하는 마케터 필수 툴 12
마케팅 실무를 하다 보면 기획뿐만 아니라 성과 분석,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업무를 해야 될 때가 많습니다. 이렇게 마치 멀티 플레이어 같은 마케터가 주어진업무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며 생산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선, 여러 툴을 똑똑하게 활용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케팅 퍼널의 개념과 종류 완벽하게 이해하기
고객들은 어떤 과정을 거쳐 우리 서비스에 진입하고, 구매를 결심하게 될까요? 이를 잘 이해하면 고객의 구매 여정을 긍정적으로 설계할 수 있으며, 각 단계에서의 마케팅 전략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즉, 마케팅은 고객의 행동을 이해하고 관찰하는 데에서 시작하는데요...
클릭을 부르는 CTA 버튼 카피 라이팅 전략
사용자의 특정 행동을 유도하고 참여시키는 CTA 버튼은 작지만 강력한 역할을 합니다. 웹사이트, 앱, 이메일 등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에서 활용되며, 우리 비즈니스에 필요한 핵심 액션을 이끌죠. 이 CTA 버튼이 제 기능을 하려면 우선 사용자가 기꺼이 클릭하고 싶은 마음이 ...
디지털 마케팅 필수 도구, UTM 생성과 해석 가이드
UTM, 이 한 줄짜리 링크는 고객에 대해 굉장히 많은 정보를 알려주는 압축된 보물 상자입니다. 마케터라면 필수적으로 알고 있어야 하지만, 직관적으로 파악하기엔 다소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는 개념이죠. UTM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려면 이 한 줄의 코드가 복잡한 수식이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