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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왜 일본은 No.1을 강조할까? 일본 크리에이티브의 특별한 이유
일본 거리를 걷다 보면, 간판마다, 광고마다, 심지어 작은 상점에서도 `No.1`이라는 문구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과연 이토록 많은 것들이 `No.1`일 수 있을까요? 하지만 흥미로운 점은 일본 소비자들은 이 표현을 단순한 과장이 아닌, 신뢰와 품질의 상징으로 받아들...
[일본] 일본 마케팅의 왕도(王道) : SOFT SELL
일본의 소프트 셀(SOFT SELL) 유럽이든 미국이든, 국제적인 브랜드를 보유한 많은 기업들이 고객의 보편적인 욕구와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어느 정도 유사한 커뮤니케이션 방식과 통일된 브랜드 메시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본은 여전히 매우 독특한 시장으로 ...
[일본] 2024년 일본 사람들은 어디에서 뉴스를 얻을까?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해서는 타겟 고객의 미디어 소비 습관을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일본과 같은 역동적인 시장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2024년을 맞이하며, 일본의 마케터들은 다양한 연령대가 뉴스를 소비하는 복잡한 패턴을 파악하는 것이 필수적이게 되...
[일본] 2024년 상반기 Z세대 트렌드 보고서
일본의 Z세대 중심 연구기관 Z総研 (Z리서치연구소)는최근 `Z리서치 2024년 상반기 트렌드 랭킹`을 발표했습니다. 이 설문조사에는 오늘날 일본 젊은 세대들의 관심과 선호도에 대한 심층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4년 4월 26일부터 5월 6일까지 온라인으로 실...
[일본] 일본 모바일게임 UA전략: 어떤 일본 광고 매체가 효율일까?
Google 광고는 정말 일본에서 가장 효율적인 매체일까? 검색 엔진 분야의 세계적인 거물인 Google은 일본의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도 상당한 입지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과연 Google의 광고 효율성이 일본 현지 광고 매체보다 우수할까요? 구글의 시장지배력과 지역경쟁 일...
[글로벌] 넷플릭스가 ASO 담당자를 채용하는 이유
한국과 글로벌의 앱 회사들의 가장 큰차이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ASO 담당자의 유무입니다. ASO라는 단어는 어쩌면 한국에서는 생소할 수 있습니다. 앱설치 또는 앱실행을 기반으로 한 UA(Paid) 전략이 무엇보다 가장 중요시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오늘 날 한국의 많은...
[일본] 일본 사람들이 다수의 SNS 계정을 갖고 있는 이유
일본의 조사업체 오타랩의 최근 조사에 따르면, 10대부터 60대까지 모든 연령층에 걸쳐 일본인의 60% 이상이 다양한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SNS)에 여러 계정을 갖고 있다고 응답하였습니다.놀라운 사실은 20대가 이러한 트랜드을 주도하고 있으며, 무려 96%가 여러 계정을 소...
[일본] 엔화의 약세와 일본 인마운드 마케팅
엔화의 매력: 접근성 증폭 일본 통화인 엔화가 크게 약세를 보이면서 전 세계 관광객들이 더 매력적으로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이러한 재정적 변화로 인해 국제적인 일본 방문이 다시 시작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외국인 관광객 수는 2019년 ...
[일본] 스테마(ステマ)와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법적 규제 발동
일본의 새로운 규제: 부당 표현의 방지 2019년 12월, 월트디즈니 재팬은 한 개의 사과문을 공지합니다. アナと雪の女王感想漫画企画に関するお詫び 2019年12月5日この度はアナと雪の女王感想漫画企画につきましてご参加いただきましたクリエイターのみなさまファン...
[일본] 구글 플레이 베스트 오브 2023
2023년 11월 30일, 구글 플레이는 일본에서 올해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를 선보인 `구글 플레이 베스트 오브 2023` 수상자를 발표했습니다. Introduction 2023년 11월 30일, 구글 플레이는 일본에서 올해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를 선보인 `구글 플레이 베스트 오브 2023` 수상자를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