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누적탑승객 100만명, 스타트업 항공사 에어프레미아 이야기

글로벌 마케팅: 데이터와 트랜드 그리고 문화·629·2024. 01. 10

[일본] 엔화의 약세와 일본 인마운드 마케팅

일본 마케팅을 고민하고 계시다면 지금이 최적의 순간입니다



엔화의 매력: 접근성 증폭


일본 통화인 엔화가 크게 약세를 보이면서 전 세계 관광객들이 더 매력적으로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재정적 변화로 인해 국제적인 일본 방문이 다시 시작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외국인 관광객 수는 2019년 수준으로 회복되어 일본 정부 관광국(JNTO)의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방문객 수는 거의 2천만 명에 달했습니다 . 비즈니스 출장 및 휴가 방문 모두 회복되었을 뿐만 아니라 코로나 이전 수치를 넘어섰으며 이는 관광 부문의 완전한 부활을 의미합니다.


출처: JNTO


인바운드 마케팅의 급성장


글로벌 여행자 유입이 증가함에 따라 일본 전역의 인바운드 마케팅 계획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주요 기차역, 공항, 도시 지역 어디에서나 전 세계 시청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전략적으로 영어로 제작된 광고의 급증이 급증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언론 매체도 또한 뒤처지지 않고 해외 방문객 유치에 초점을 맞춘 기업 유치를 위해 광고 전략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주요 관광지로서 일본에 대한 새로운 관심을 활용하려는 공동의 노력을 반영합니다.




일본 기업 (주)뉴스테크놀로지는 인바운드 관광객을 위한 맞춤형 광고 패키지 플랜을 선보이며 기회를 놓치지 않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혁신적인 마케팅 플랜은 공항에 착륙하는 순간부터 호텔 숙박까지 전체 여행 궤적에 따라 방문객을 대상으로 합니다. 이러한 계획은 관광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기업이 해외 고객과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에히메현의 독특한 접근방식


에히메를 방문하는 중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RED의 실제 게시물 출처: PR Times


에히메현은 중국판 인스타그램이라고도 불리는 중국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RED'를 활용하는 차별화된 전략을 채택했습니다. 플랫폼은 더 많은 중국인 관광객의 일본 방문을 유도하고 유치하기 위해 사용되어 많은 중국 관광객을 확보하는데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소셜 미디어의 창의적인 활용법은 특정 인구통계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인바운드 마케팅 트랜드와 일치하며, 다양한 글로벌 청중에 대한 이해를 보여줍니다.



지금은 일본을 방문하는 모든 기업들에게 완벽한 시간입니다


일본 엔화(JPY) 약세로 나타나는 현재 경제 상황에서 기업은 그 순간을 포착하고 인바운드 마케팅 전략을 강화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얻었습니다. 기업은 늘어나는 관광객 선호도와 관심 사항에 맞춰 마케팅 캠페인을 맞춤화하여 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외국인 방문객을 위한 일본 제품과 서비스의 가격이 높아짐에 따라 기업은 타겟 광고, 매력적인 콘텐츠, 전략적 프로모션을 통해 자사 제품을 선보일 수 있습니다. 이는 기업이 소셜 미디어, 디지털 플랫폼 및 기타 채널을 활용하여 점점 늘어나는 해외 여행객과 소통하면서 강력한 온라인 입지를 구축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순간입니다. 또한 엔화 가치 하락으로 인해 일본은 해외 기업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목적지가 되었으며, 자사의 서비스를 일본 마케팅 활동에 투자할 수 있는 매우 유리한 환경이 조성되었습니다. 1000만엔의 예산으로 1200만엔의 미디어를 운용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결론


일본의 엔화 약세에서 관광업 부활로의 여정은 일본의 적응력과 매력을 입증합니다. 국제 관광객 수가 급증함에 따라 기업과 관광객 모두 기회의 기로에 서게 되었습니다. 경이로운 경이로움을 탐험하든, 다양한 대상을 대상으로 전략적으로 마케팅하든 낮은 엔화는 포용성, 혁신, 전례 없는 성장으로 특징지어지는 일본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문을 열어주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Source: aixpost The Yen Effect: The Rise of Inbound Marketing Amidst a Weaker JPY

일본마케팅엔화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블로그
aix
글로벌 100+ 기업들이 선택한 일본 현지의 Growth Partner!
전략, 기획, 광고운영 및 크리에이티브 제작까지 - Bespoke(비스포크) 전문가 팀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aixinc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