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중고거래 이용할 때 ♡♡를 켜면 1020, ☆☆을 키면 3040?
서울시민 절반 이상은`중고거래`를 이용해봤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서울연구원 , 2021) 저 어렸을 때는 물건 아껴쓰라고 아나바다 운동에 벼룩시장 이용하는 걸로 중고거래에 참여했던 것 같은데요.1020세대 는 가치소비나 친환경 소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중고거...
[인사이트 리포트] 땀흘리는 사람들 - 스포츠&생활체육 관련 업종 분석 리포트
2021 도쿄 올림픽이 폐막한 지 일주일 넘게 지났지만, 대표팀 선수들이 보여준 멋진 승부의 여운은 아직 남아있는데요. 국가대표는 아니지만 못지않은 열정으로 스포츠를 즐기는 우리들의 데이터를 분석해보았습니다. 코로나로 스포츠 관람과 같은 활동은 많이 감소했지...
도쿄올림픽 결산! 마케터가 알아야 할 경기와 선수 모음.ZIP
개막부터 폐막까지 말도 많고 탈도 많았지만 코로나로 지쳐있던 국민들에게 올림픽은 위로와 감동이 되었는데요. 무려 3개의 금메달을 석권한 강심장의안산선수 , 일본 유도의 심장 무도관에 태극기를 띄운 재일교포안창림 선수 ,대한민국 여자 체조 선수 최초로 올림픽 ...
카카오웹툰의 등장, 네이버와 카카오 콘텐츠 플랫폼의 현재 상황은?
`은밀하게 위대하게`, `미생`, `이태원클라쓰`의 공통점은?바로, 다음 웹툰에서 연재되던 웹툰이라는 점인데요. 8월 1일, 웹툰의 원조 `다음 웹툰`이`카카오웹툰` 이라는 새로운 이름, 새로운 UX로 파격적 변화를 했습니다. 하지만 `무한 스크롤`, `캐시와 대여권/소장권의 ...
한국의 D2C 열풍, 마케터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왜 지금 D2C가 유행이야? 최근이커머스 시장에서는D2C(Direct to Customer)가 쇼핑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사실 새로운 방식의 비즈니스는 아닙니다. 이전까지는 자사몰이라는 이름으로 이야기가 되었죠.새로운 개념이 아닌 D2C는 갑자기 왜 떠오르게 된 걸까요? D2C는...
2021년 7월 설치수 상승앱 차트 - 오딘 VS 냥코대전쟁, 어떤앱이 더 화제였을까?
2021년 7월 한 달간, 앱 설치 수가 가장 많이 상승한 앱 차트입니다. 7월에 인기 있었던 앱을 통해 시즌과 마케팅 이슈가앱 설치에 어느 정도의 영향을 주는지 확인해보세요. 2021년 7월 한 달간, 앱 설치 수 상승률이 높은 앱 TOP 10 7월 한 달 동안 신규 설치가 가장 많은...
한여름밤의 쇼핑 - 업종별 밤 시간대 구매 분석
높은 습도와 온도로 찜통 같았던 7월 초에 이어 이번 주부터는 35도가 넘는 뜨거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길어진 낮과 열대야가 이어지는 요즘의 쇼핑 데이터를 분석해보았습니다. 콘텐츠에 담은 내용 - 올여름 패션, 식품 업종의 구매 데이터 - 6월 초와 7월 초 장바구...
코로나 540일간의 데이터 - 코로나 인식과 앱 주 이용층의 변화
백신 접종으로 감소할 것 같았던 코로나의 최근 일 확진자 수가 1,600명이 넘으며 역대 최다 확진자 수를 기록했습니다. 2020년 1월 20일, 국내 첫 코로나 확진 후 540여 일이 지났는데요. 약 540일인 6분기 동안의 코로나 데이터를 분석해 우리의 인식과 생활에 변화가 있었는지 ...
2021년 2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
2021년 2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평균 유입률 자료를 발표합니다. 국내 주요 검색광고를 통해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을 분석한 자료로 검색광고 트렌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1년 2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평균 유입률 2021년 2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평균 유입률...
2021년 2분기 검색엔진 평균 유입률
2021년 2분기 검색엔진 평균 유입률 자료를 발표합니다. 국내 주요 검색엔진을 통해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을 분석한 자료로 검색엔진 트렌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1년 2분기 검색엔진 평균 유입률 2021년 2분기 검색엔진 유입 점유율 분석 결과,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