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존경받는 CEO 3년 연속 선정, 올리브영 1위 크림 닥터지 리더가 전합니다.

다이티로 알아보는 인터넷 트렌드·1,275·2021. 07. 13

2021년 2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

2021년 2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평균 유입률 자료를 발표합니다. 국내 주요 검색광고를 통해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을 분석한 자료로 검색광고 트렌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1년 2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평균 유입률



2021년 2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평균 유입률 분석 결과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상품이 전체 상품에서 1위를 차지했고, 지난 1분기보다는 -1.83%P 감소한 43.36%로 2분기를 마감했습니다. '구글 애즈(Google Ads)'는 지난 1분기에 비해 0.91%P 증가하면서 23.73%를 기록했고, 1분기에 이어 지속해서 20% 점유율을 보이며 2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브랜드검색'도 2.43%P 증가한 19.49%로 3위를 기록했고, 지난 PC 상품의 소재 템플릿 변경 이후 유입률이 계속 증가하는 추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는 -0.71%P 감소하며 6.15%의 평균 유입률을 기록했고, '카카오 키워드광고'는 -0.87%P 감소한 5.45%의 평균 유입률로 5위로 밀려났습니다. '카카오 키워드광고'의 경우 6월 새로운 광고 시스템으로 변경되는 과정에 일부 데이터 수집이 중단되었는데요, 앞으로 새로워진 시스템으로 검색광고 유입률에 어떻게 영향을 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검색광고 상위 5개 상품의 평균 Mobile 비중은 71.91%, 평균 PC 비중이 28.09%로 나타났으며, 지난 1분기와 비교했을 때 Mobile 비중이 -1.36%P 감소한 추이를 보였습니다.



2021년 2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 - PC




2021년 2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 - Mobile


2021년 2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의 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을 PC와 모바일 디바이스로 구분하여 월별 살펴보았습니다.


PC에서는 통합검색 영역에서 전체 유입의 81.11%를 차지하였고, Mobile에서는 통합검색 영역을 통해 90.24%를 차지하여 두 영역 모두 네이버 통합검색 상단 광고 영역을 통해 유입하고 있습니다.




업무에 필요한 트렌드 데이터, 리포트

찾지 말고 받아보세요. 🙂

뉴스레터 구독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블로그
다이티
국내 유저를 가장 잘 아는 다이티 데이터를 분석해
현재의 트렌드를 담은 콘텐츠를 씁니다.
 
https://blog.dighty.com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