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긴급 솔루션, 스몰브랜드 매출 상승 패키지 (브랜드&이커머스)

다이티로 알아보는 마케팅 인사이트·2,127·2021. 08. 18

[인사이트 리포트] 땀흘리는 사람들 - 스포츠&생활체육 관련 업종 분석 리포트

2021 도쿄 올림픽이 폐막한 지 일주일 넘게 지났지만, 대표팀 선수들이 보여준 멋진 승부의 여운은 아직 남아있는데요. 국가대표는 아니지만 못지않은 열정으로 스포츠를 즐기는 우리들의 데이터를 분석해보았습니다.

코로나로 스포츠 관람과 같은 활동은 많이 감소했지만 야외에서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자전거, 다양한 콘텐츠로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홈트는 거리두기를 지키면서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생활 체육인데요.

2021년 현재, 스포츠 탐색과 구매 활동, 올림픽에 대한 관심까지 담았습니다. #우리모두_화이태애앵!!!!!!!!



Dighty 인사이트 리포트 확인하기


최근 1년간 주요 스포츠 키워드 유입 수 추이
  • 가을(9~10월)은 야외 활동 스포츠인 '자전거 · 등산'이 포함된 키워드들의 유입수가 많았음
  • '수영복 · 요가 · 올림픽'은 2021년 5월부터 유입수가 상승, 가장 최근인 7월에 최고로 많은 유입수를 기록
  • '축구'는 월드컵 예선과 올림픽 대표 친선경기가 있었던 6월에, '야구'는 개막 시즌인 4월에 유입수가 크게 상승함


스포츠 종목별 상품 평균 구매 금액
  • 평균 구매 금액이 가장 비싼 스포츠 종목은 '자전거'로 평균 11만 5천 원으로 확인됨
    장갑, 거치대 등의 저렴한 아이템도 포함되어 있으나 MTB 등 고가의 자전거 금액으로 평균 금액이 상승함
  • 어린이용 제품이 많른 '발레'와 브랜드가 다양한 '수영복'은 비교적 평균 금액이 낮았음




업무에 필요한 트렌드 & 리포트 찾지 말고 받아보세요.

Dighty 뉴스레터 구독하기
스포츠스포츠마케팅체육운동스포츠상품키워드유입스포츠용품운동앱어플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청춘하가님 외 1명이 좋아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블로그
다이티
국내 유저를 가장 잘 아는 다이티 데이터를 분석해
현재의 트렌드를 담은 콘텐츠를 씁니다.
 
https://blog.dighty.com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이티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