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불안하지 않게 살아남는 방법에 대해서
모든 직장인은 어느정도 불안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봉협상 때도 불안하고 구조조정으로 인해서 잘리지 않을까도 걱정해야 합니다 대표님이나 상사들의 무리한 업무요구를 거절하는것도 때론 힘이듭니다 불안한 이유는 내가 을이고,회사가 갑이기 때문이죠 불...
CJ 히트브랜드 비비고 브랜드 디렉터 노희영의 이야기
자극적이고 단편적인 이야기가 아닌 조금은 솔직한 고백들이 맘에드는 영상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IfB5Gt4Wxsc https://www.youtube.com/watch?v=wRH7wTvufrw 1. 똑같은 방법이라도 누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2. 사내정치에 의해서 브랜드가 커지지 않을수도 있다 ...
마케팅 아이디어가 잘 안떠오르실때는
인간의 행동을 지배하는 것은 모두다 마케팅입니다 따라서 기업사례 뿐만이 아니라인간을 지배해온 이데올로기 , 철학 , 종교 , 권력집단들이 어떻게 우리의 삶을 조종하는지살펴보면 마케팅을 잘 이해할수 있습니다많은 종교인들이나 정치인들은 어설픈 마케터들 보다 ...
사장이 한일과 직원이 한일
아주 중대한 프로젝트를 잘 끝마쳤다 그럼 그 일은 사장이 한일인가 직원이 한 일인가? 사장이 최종 책임자이므로 사장이 한 일이 맞다 그런데 실질적으로 일을 한 사람은 직원이므로 직원이 한 일도 맞다 협력사들에게 프로젝트성과를 자랑할 때 사장이 자신의 면을 세...
많은 마케터 분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에 대해서
지금부터 말씀드리는 내용은 저역시도 많이 했던 실수입니다 많은 마케터 분들이 구매할때는 까다로운 `고객의입장` 에서 행동을 하는데 판대할때는 너그로운 `판매자의 입장`으로 모드 체인지 됩니다 우리는 기분좋게 서비스 받는것을 좋아하면서 내가 팔때는 무슨놈...
애증의 브랜드 스토리 과연 마케팅에 도움이 될까?(실전사례有)
여러분 회사근처에는 여러가지의 식당들이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여러분들 지난 한달 동안 어떤 식당에서 어떤메뉴를 먹었는지 기억하고 계시는 분 있나요 ? 아마 없을것입니다. 이렇게 우리의 기억력과 인식의 세계 라는것은 불완전합니다 그런데 15일전 금요일...
마케팅에서 절대로 지지 않으려면 3가지의 관점을 동시에 보유해야 합니다
`좋은 제품을 만들면 고객이 사랑해주겠지` 이런 어린아이와 같은 순수한 마음으로 브랜드 셋업을 접근할 경우 시장에서 크게 위험한 상황에 직면하게 될수도 있습니다 이런 순수한 사고방식은 나의 잠재고객은 합리적인 판단을 내릴 것이라고 믿는 인식의 오류에서 ...
습관의 디테일 [습관관련도서중 수작입니다]
습관과 관련된 많은 책들중에서 꽤나 인상적으로 다가온 책이었습니다 1. 저자는 작가가 아니라 행동과학자로써 최대한 과학적인 관점에서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행동모형과 능력체인의 관점에서 좋은 습관을 만드는 방법을 서술합니다 개인적...
좋은 컨텐츠를 만들기 위한 패러다임의 전환
우리가 비욘세 같은 가수들의 무대를 보고 감동을 받는 이유는 일반인들이 보여줄수 없는 거대하고 아름다운 에너지를 보여주기 때문이죠 그것은 개인의 재능도 있어야 되고 훈련과 시간을 통해서 다듬어진 노력도 포함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2가지의 요소가 화...
컨텐츠 마케팅이 힘드시나요? Jazzy식 마케팅 솔루션
어떤 사람들은 좋은 제품을 만들면 그것이 가장 좋은 마케팅이라고 이야기를 하고 어떤 사람들은 광고가 좋아야 그것이 가장 좋은 마케팅이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단편적으로 생각하는게 가장 위험한 사고방식입니다 업종마다 특성이 있기 때문에 `고객이 중요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