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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zzy 스타일 의 마케팅·2,189·2021. 01. 20

애증의 브랜드 스토리 과연 마케팅에 도움이 될까?(실전사례有)

여러분 회사근처에는 여러가지의 식당들이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여러분들 지난 한달 동안 어떤 식당에서 어떤메뉴를 먹었는지

기억하고 계시는 분 있나요 ?


아마 없을것입니다. 
이렇게 우리의 기억력과 인식의 세계 라는것은 불완전합니다 


그런데 15일전 금요일날 먹었던 메뉴는 확실히 기억할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날  내가 점심을 먹었던 식당에서 나는 나의 이상형을 발견했고

나는 그녀에게 말을걸었고 그녀에게 연락처를 받았던 날이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그런 적은 없습니다  예를 들면그렇다는 것이죠)


여러분들에게도 아마 이런 일이 생긴다면 이글을 읽는 15일전 먹었던 점심메뉴를

확실히 기억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기억이 나는 이유는 특정한 사건과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 사건은 일상생활에서는 잘 일어나지 않는 특별한 사건이기 때문에 

맥락적인 측면에서 기억을 할수 있는것입니다 


그녀와 이야기가 발생되었기 때문에 

나는 그 보잘것없는 점심 메뉴를 기억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 식당은 어쩌면 나에게 평생 잊혀지지 않는 아름다운 장소로 기억될수도 있는것입니다


시장에는 수많은 제품들이 존재하지만
우리의 고객들의 머릿속에는 기억나는 것이 없습니다
우리의 아름다운 이야기를 들려주어야 하는 이유가 이제 이해되시나요?


제품과 관련된 이야기를 할게 없으면 

그것을 파는 나의 이야기라도 아주 재미있게 고객들에게 들려줄수 있다면

고객은 우리를 기억할 것입니다


애플은 스티브 잡스의 이야기를 팔고 있습니다

나이키는 마이클조던의 이야기를 팔고 있지요

인플루언서들은 자신들의 이야기를 파는 사람들입니다


너무 뻔한 사례라서 좀 식상하다고 느껴지시나요?

저런건 대기업이나 인플루언서들만이 할 수 있는 방법론이라고 생각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절대로 그렇지 않습니다 


1. 다른걸 팔지 못하면

2.다르게 팔거나

3.다른사람이 되어서 팔아야 합니다 


이야기를 강조하는건 2 와 3 을 모두 업그레이드 할수 있는 방법입니다

매출에 도움이 될까? 라고 의문을 갖으시는 분들도 있을것입니다 


당장 여러가지 매체에 대한 노출개념만 신경쓰시는 분들에게는 

이러한 관점이 조금 낯설게 느껴지고 너무 원론적으로 들리실수도 있을것입니다 


하지만 주변에서 굉장히 많은 소 상공업자 분들이 각자의 이야기를 강조하여
구매 전환률을 올리고 시장에서 큰 파이를 차지하는 경우를 많이 볼수가 있습니다 
(작은 구멍가게에서 시작해서 연매출 몇억에서 몇십억으로 가는데
굉장히 큰 동력으로 작용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이 존재합니다)


이야기를 강조했음에도 불구하고 라는 변명은 있을수 없습니다 

이것은 제가 도입부에 밝힌 인간의 인지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일종의 자연의 법칙과도 같으며 

브랜드라는 관점에서 성공을 하려면 거의 필수적인 방법론 입니다 


단기매출에 도움이 안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말씀드리자면

단기적인 매출과 장기적인 매출에 모두 도움이 됩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신분께 감사의 의미로 제가 보답하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댓글 달아주시면 제가 한 분 한 분 쪽지로 이야기를 강조해서 성공한 사례를 

보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29일자로 성공사례  전달 이벤트는 마감하겠습니다)



#

댓글달아주신 모든 분들에게 쪽지전달 드렸습니다 

못받으신 분들이 있다면 연락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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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zzy
인하우스경험
대행경험. 실행경험 을 모두 가지고 있는 마케터 입니다
브랜드 , 매출 , 디자인 과 인터넷 마케팅과의 관계를 고민합니다

2013 SSG 선정 입접업체 최우수 브랜드매니저
2014 AK몰 선정 입접업체 최우수 브랜드 매니저
2014 롯데 ON (롯데닷컴) 브랜드 매니저 최우수 평가
2015 H몰 브랜드 매니저 최우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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