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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zzy 스타일 의 마케팅·1,573·2021. 07. 07

몇백만원대 매장을 억대매출로 바꾼 고객에 대한 이야기

<월 700매장을 억대 매출로 바꾼 고객에 대한 이야기>


전 온라인 마케팅으로 업을 시작했지만 오프라인을 관찰하는 것도 좋아했습니다 왜냐하면 고객의 반응을

좀 더 생생하게 볼 수 있어서 입니다


시장에 진입하게 되면 많은 고객들이 생기게 됩니다 그중에는 쉬운고객들도 있고 까다로운 고객들도 있습니다


여기서 까다롭다는 의미를 잘 파악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진짜진상 (악성고객) 의 의미가 있을 수도 있고, 단지 서비스의 기대치가 높거나 호기심이 많거나 질문이 많은 고객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 두 분류의 고객을 잘 분리해야 합니다

서비스의 기대치가 높은 고객들은 요구조건 이 많고  직원들과  많은 대화를 시도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우리의 경쟁사에서도 이 고객을 매출로 메이드 하는 것이 실패했을수도 있습니다

즉 까다롭다고 여기저기에서 소문이 난 고객일수도 있는 것입니다


보통의 경우에는 이러한 고객을 응대하는 것을 귀찮아 하고 피곤해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역설적 으로 이러한 고객일수록 본인의 바라는 수준으로 서비스를 충족시켜 주게 된다면 의외로 단골이 되고 또 주변 사람들을 많이 데리고 오는 경우를 많이 보았습니다


이러한 고객 일수록 자신과 격이 맞지 않는 매장은 두 번 다시 발을 디디려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요건을 맞추어 주게 된다면

다른 매장은 절대 안 가고 여러분의 매장만 계속 이용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한편으로는 고객이 사업자나 직원들 보다 더 높은 지식을 가지고 있는 경우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아는 게 많은 고객은 피곤하기도 하지만 때로는 우리를 성장시켜 줄 수 있는 스승이 될 수도 있습니다


정말 다양한 업종에서 이러한 현상을 직접 눈으로 겪고 목격했습니다


정말 무서운 고객은 까다로운 고객이 아닙니다 말도 없이 떠나는 고객입니다


따라서 까다롭거나 서비스 조건이 많은 고객을 잡아보도록 하세요


그 고객이 바라는 것이 어쩌면 가장 근본적이고 당연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매일 새로운 고객을 쉽게 붙잡기 위해 광고비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쉬운 고객은 어디로든 떠날 준비가 되어 있는 고객입니다 .

하지만 어려운 고객은 오로지 당신에게서만 만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시장에 따라서

정말 돈을 쓰고 싶은데 돈 쓸 곳을 찾지 못하는 고객들이 많은 시장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지금 어떤 마음으로 가지고 고객들을 대하고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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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zzy
인하우스경험
대행경험. 실행경험 을 모두 가지고 있는 마케터 입니다
브랜드 , 매출 , 디자인 과 인터넷 마케팅과의 관계를 고민합니다

2013 SSG 선정 입접업체 최우수 브랜드매니저
2014 AK몰 선정 입접업체 최우수 브랜드 매니저
2014 롯데 ON (롯데닷컴) 브랜드 매니저 최우수 평가
2015 H몰 브랜드 매니저 최우수 평가
2021 아이보스 우수칼럼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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