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좋은 리뷰가 많을수록 더 잘 팔릴까?
고객님, 후기 남겨주시면 적립금 드릴게요! `매주 월요일마다 포토리뷰를 선정해서 1등에겐 3만 원, 2등에겐 1만 원, 3등은 5천 원을 드립니다. 당첨자 수는 내부 기준에 따라 임의 조정됩니다. 이와는 별개로 텍스트 리뷰는 500원, 사진+텍스트 리뷰는 최대 2천 원을 항시 지...
쇼핑몰 CS 게시판에서 발견하는 성공 인사이트
우리 고객은 어떤 성향을 갖고 있는 사람일까? 이런 질문을 보자마자, Z세대, 밀레니얼 세대, 욜로족, 1 코노미 등... 다양한 단어와 소비자 트렌드 등이 떠 오를지 모르겠다. 하지만 이번 글의 목적은 세대별 트렌드에 대한 이야기도 아니고 빅데이터를 활용한 전문적이고 ...
구매후기만으로 경쟁 쇼핑몰 매출 파악하는 아이디어
소문만 무성한 경쟁 쇼핑몰, 정말 소문에 떠도는 매출이 진짜일까? 어느 날, 경쟁 쇼핑몰의 광고가 각종 SNS와 포털사이트에 많이 노출되기 시작한다. 그리고 얼마 가지 않아 대표가 `경쟁사 쇼핑몰 매출이 높다더라, 이렇게 광고 마케팅 잘 하는 것 보니 매출이 높을 수밖...
아... 롱 패딩 재고 15억 원 어떡하지?
중독성 강한 자체 제작 상품의 위험 의류 쇼핑몰이 성장하다 보면 타 쇼핑몰과의 제품 차별화 및 영업이익을 높이기 위해 자체 제작을 하게 된다. 그리고 자체 제작을 통한 영업이익이 개선되기 시작하면 자신감이 붙게 되고 더더더 많은 생산을 하고 결국 어느 시점에 ...
의류 쇼핑몰 신상품 할인은 왜 하는 걸까?
국내 의류 쇼핑몰은 신상품 할인을 왜 하는 것일까? 재고 상품 세일은 들어봤는데, 신상품 세일? 재고 할인이든, 신상 할인이든 그 목적 자체는 당연한 이야기지만 매출 상승을 꾀하기 위해서 일 텐데, 과연 신상 할인이 실제로 쇼핑몰에 긍정적 영향을 정말 미칠까? 우...
의류 쇼핑몰에 움직이는. gif가 많은 이유 3가지
거의 유일하게 국내 의류 쇼핑몰에 방문해보면 거의 모든 상품이 정신없는 배너로 가득하다. 이 움짤 형태의 `움직이는. gif`가 많은 이유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본 적 있는가? 기존 쇼핑몰에 이슈가 될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에 한 번쯤 들어 봤...
고객에게 어떤 가치를 제안할 것인가?
본 내용은 유튜브 영상을 통해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2aWwAfJkzJY 소비자에게 우리 제품(서비스) 가치를 전달하는 방법 마케팅은 market(시장) + ing(진행형)의 합성어로 볼 수 있다. 즉, `마케팅은 판매자와 구매자 사이에 교환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게 ...
쇼핑몰 메인 진열, 인기상품 먼저? 아니면 신상품?
주기적으로 신상이 올라오는 의류 쇼핑몰 메인 진열, 베스트 상품(인기상품)이 먼저 일까? 신상품이 먼저일까? `닭이 먼저일까? 달걀이 먼저일까?`라는 풀리지 않는 숙제만큼이나 의외로 많은 쇼핑몰 대표와 담당자가 고민하는 것 중에 하나가 아닐까 싶다. `머신러닝 `...
임블리, 난닝구, 스타일난다를 제친 메이썸에 무슨일?
#유튜브 영상으로도 보실 수 있어요. https://youtu.be/20LuREBDFcs 2017년 소호 패션 쇼핑몰 시장엔 어떤 일들이 있었을까? 한두 가지를 꼽아 본다면 소수에 의해 움직이던 개인 `블로그 마켓`이 기존 소호 쇼핑몰 시장 전체에 영향을 끼칠 만큼 주류로 올라선 해가 아닐까 싶다. ...
의류쇼핑몰 ROAS의 함정
#유튜브 영상으로도 보실 수 있어요. https://youtu.be/awLNQ2ucn5A ROAS? 로하스? 이건 먹는 건가요? 온라인은 오프라인과 달리 집행 비용 대비 매출에 대한 결과를 직접적인 측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의류 쇼핑몰을 포함해 온라인에서 사업을 전개하는 거의 모든 업체들이 RO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