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소비자가 알아야 할, 의류 쇼핑몰 단독 입고(판매)
의류 쇼핑몰 단독 입고 (판매) 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에 앞서, 우리가 생활에서 쉽게 접하는 PB 상품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고 이야기를 해보자 한다. 이유는 일부 대형 인터넷 의류 쇼핑몰에서 진행되는 단독 입고(판매) 가 이런 PB 상품이 갖고 있는 불합리한 구조를 그대로 ...
추락하는 남성의류 쇼핑몰 매출, 대안은 없나?
2010-2014년 연매출 200억 원대 기업으로 성장했던 대표 온라인 남성 의류 쇼핑몰 `조군샵 , 스타일맨 , 멋남 ` 등의 쇼핑몰은 지금 매출 200억 원을 넘어 더 크게 성장하고 있을까?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아니요 `다. 지난 글 `패션 위워크 비즈니스 모델 아이디어 `에서 언급한 ...
페이스북 콘텐츠 제작에 수천만원 쓰는 의류쇼핑몰, 왜?
통계 분석과 광고 마케팅 전문 인력의 부재가 많은 의류 쇼핑몰, 광고 대행사들에겐 다루기 쉬운 고객일 뿐일까? 페이스북 광고비도 아니고 매월 페이스북 콘텐츠 제작에 수천만 원 집행이라니... 혹시 이런 실수를 하고 있는 쇼핑몰 대표 또는 관련 담당자가 이 글을 보게 ...
쇼핑몰 매출 정체 탈출하기 - (1) 제품 소개 페이지
개인 혹은 소수의 인원으로 창업하는 대부분의 온라인 쇼핑몰은 준비에서 론칭까지 시간과 퀄리티(Quality) 사이에서 타협의 연속이다. 시간이 곧 비용이고 각 부분 전문 인력은 부족할 수밖에 없는 여건에서 완벽한 준비보다는 실행 후 보완이라는 선택지가 최선의 방법이...
쇼핑몰 오픈 초기 놓치기 쉬운 매출 직결 체크리스트
모바일과 PC로 이루어진 온라인 쇼핑몰은 오프라인으로 치면 상품을 잘 진열해 놓은 매장이나 다름없다. 한 가지 다른 점이 있다면 지역 상권에 거주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지역의 한계를 넘어 전국을 무대로 한다는 점인데, 지역 상권에 위치한 매장의 ...
쇼핑몰 포토리뷰 정말 이게 최선일까?
지난번 좋은 리뷰가 많으면 잘 팔릴까? 글에서 구체적으로 나누지 못한 포토리뷰에 대해 말하고자 한다. 많은 온라인 쇼핑몰이 `사진 고객 후기` 일명 `포토리뷰`에 유난히 열을 올리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텍스트 리뷰`는 500원 정도 책정되어 있지만 `포토 리뷰`는 1,000...
1000만 지그재그 여성의류 쇼핑몰 시장을 흔들다.
여성들의 쇼핑 필수 앱으로 자리 잡고 있는 여성 쇼핑몰 모음 앱 `지그재그 ` 1,000만 다운로드가 넘어섰다. `지그재그`에서 발표한 바에 따르면 대한민국 2015년 6월 론칭 이후 2년 7개월여 만이다. `지그재그` 앱 내에서 발생하는 주문 거래액도 분기마다 평균 10% 이상 성장하...
여러분 쇼핑몰 재구매율 기준은 제대로 인가요?
회사의 성장을 위해선 비단 온라인 쇼핑몰뿐 아니라 모든 서비스에 더 많은 신규 고객 유치가 필요하다. 그리고 신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선 일정한 각종 광고. 마케팅 비용의 증가가 따르기 마련이다. 계속 나아지고는 있지만 아직까지도 대부분 신규 고객을 유치하기 위...
의류 쇼핑몰 웹디자이너의 종말
우리나라 온라인 의류 쇼핑몰 운영에 있어서 리터칭과 제품 소개 페이지를 만드는 웹디자이너의 중요성은 두 번 말하지 않아도 대부분 공감할 것이다. 대한민국 쇼핑몰 웹디자이너들의 `리터칭` 수준과 `빠른 손`은 세계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없다는 말이 괜히 나온 이야기...
패션 위워크 비즈니스 모델 아이디어
그동안 해당 분야에서 업무를 하면서 생각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 중 오늘은 가칭 `패션 위워크` 구상에 대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자 한다. 이 글을 보는 누군가 이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호기심이 생긴다면 좀 더 구체화해보거나 실행해서 멋진 창업으로 어이 지길 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