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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티커 붙이고 키링 달고! Glimmer 트렌드로 진화하는 뷰티템
글로벌 트렌드 조사 기업 WGSN이 2024년 주요 소비자 마인드셋 키워드로 글리머(Glimmer)를 선정했습니다. 글리머는 심리치료사 뎁 다나(Deb Dana)가 사용한 개념으로, 트라우마를 유발하는 트리거(trigger)와 반대되는 개념입니다. 부정적인 감정을 극복하고 편안함과 안정감을 주...
재미 당도 100% 참여를 부르는 SNS 이벤트 사례 모음.zip
SNS이벤트를 기획하고 있는 분들 모두 주목!많은 브랜드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SNS이벤트를 활용하는데요. 성공적인SNS이벤트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고객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선사하는 효과까지 있죠. 그렇기에단순히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넘어,고객...
틱톡으로 본 글로벌 K-뷰티 트렌드 (2025.ver)
여러분은 K-뷰티 하면 무엇이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저는 K-뷰티와 뗄레야 뗄 수 없는 `틱톡`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K-뷰티가 글로벌 시장으로 널리 알려지고, 트렌드를 선도하기 시작한 데에는 틱톡의 영향이 정말 지대했죠. 이미 2023년 하반기 기준으로 틱톡 내#kbeauty...
무신사, 패션 실험장이 아닌 압도적인 글로벌 패션 특화 상권 만든다!
대학로를 거쳐 압구정, 가로수길, 홍대, 그리고 성수까지. 서울의 소비 흐름은 시대에 따라 변화해 왔습니다. 새로운 상권이 형성될 때마다 젠트리피케이션 문제가 뒤따랐고, 패션 브랜드의 팝업 스토어 붐은 지역 내 일시적인 소비를 유도했는데요. 하지만 성수는 다릅니...
관객을 사로잡는 영화OTT 오프라인 마케팅 사례
최근 영화 및OTT플랫폼은 콘텐츠 공개 전/후,오프라인 마케팅으로 화제성을 만들어내는데요.지난1월, X(구:트위터)에서 화제였던의 팝업, 3만 명이 몰린의 체험존Squid Game Experience만 봐도 알 수 있죠. 특히,콘텐츠IP를 적극 활용해 관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오프라...
읽기를 넘어 쓰기로 진화하는 텍스트 힙
책 읽는 Z세대를 중심으로 떠오른 키워드 텍스트 힙. 잠시 지나는 유행이 아닌 리추얼 라이프, 커뮤니티 활동과 결합하며 일상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텍스트 기반 SNS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는데요. 블로그를 비롯해 이미지 보다 텍스트로 소통하는 스레드와 X(구 ...
현시점 가장 핫한 브랜드 마케팅, 향기 마케팅
마케터에게는 다양한 능력이 요구되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브랜드의 특성에 맞춰 다양한 전략을 전개하는 힘입니다. 여러 마케팅 전략이 시도되고 있는 지금, 제일 핫한 마케팅 방식은 무엇일까요? 향기 마케팅이란 무엇일까? 향기 마케팅이란 말 그대로 후각을...
스좋이만든 폰트 정말 느좋!
빙그레,삼양라면,새로구미 그리고 광줍이가 지난번에 소개한 식사이론까지독특한 세계관과 멋진 그래픽으로 시선을 사로잡은 광고를 만드는 스튜디오좋.스튜디오좋이 만든 폰트가 있단 거 아시나요?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담아낸 레터링으로 광고의 크리에이티브의 마...
불황을 뚫는 소비, 듀프(dupe) 소비 트렌드
다이소에 화장품 사러 간다 더 이상 낯선 말이 아니에요. 오랜 기간 지속되는 경기 침체와 고물가 속에서 소비자들은 지갑은 점점 쪼그라들고 있어요. 통계청에 따르면 소매판매가 지난해 21년 만에 최대 폭으로 감소했습니다. 반면에 다이소는 꾸준히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틀을 깨는 신박한 옥외광고 트렌드 모음.zip
옥외광고는오래전부터강력한브랜딩수단으로활용되어왔어요.지금은더욱창의적이고다채로운방식으로소비자들의일상속에자연스럽게스며들고있죠. 특히기술의발전덕분에옥외광고도계속진화하며브랜드메시지를전하는중요한역할을하고있는데요.기존의틀을깬,독창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