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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을 만드는 비즈니스·276·2024. 07. 10

사업을 더 잘하고 싶다면 읽어보면 좋은 글

중국 식당에 코스요리가 있습니다.


A 코스는 60,000원


B 코스는 40,000원


C 코스는 20,000원


연구에 따르면 많은 사람들은 B코스를 선택한다고 합니다. 심리적으로 A코스는 비싸다는 생각을 합니다. C코스는 제일 저렴하기 때문에 밥 먹으러 나왔는데 이왕이면 B코스를 선택해야지라고 생각을 한다고 합니다.


여기서 재미있는 건 선택지가 4개 이상이면 선택 자체를 어려워해서 미루는 경우가 생기거나 아예 다른 선택을 하는 경우가 생긴다고 합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코스가 아닌 단품 요리를 시키는 경우가 생깁니다.


또 만약 선택지가 2개만 있다면 싼 게 더 이익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비싼 것을 선택하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여러분이 온라인에서 어플 결제시나 가격제를 선택할 때 많은 선택권이 3개인 이유가 이러한 심리학적 연구를 바탕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극단회피성향이라고 하는데 우리 인간은 중간이 더 안전한 선택이라고 생각을 하기 때문에 극단적인 선택을 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사실을 알게 되면 우리는 우리가 하는 사업에 이 사례를 다양하게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쓰다 보니 서론이 너무 길었습니다. 이번에 하고 싶은 이야기는 사업을 하면서 지식을 습득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사업을 하면서 누구나 더 나은 성과를 내기 원합니다. 그러면 두 가지 선택이 있습니다. 


1. 그냥 부딪히면서 배우며 사업하기 vs 2. 사업을 먼저 했고 성공한 사람들의 노하우를 배우며 사업하기


이렇게 물어보면 대부분 2번을 선택할 것입니다. 2번을 하는 좋은 방법은 책이 될 수도 있고, 강연을 듣는 것일 수도 있고, 동영상 강좌를 듣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소비자는 3가지 옵션 중에 중간을 보통 선택한다는 사실을 굳이 부딪히면서 배우면 시간과 돈이 많이 듭니다. 하지만 책을 통해 지식을 습득하면 돈과 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


많은 성공한 사업가가 책을 꾸준히 읽는 것은 다 이러한 이유가 있기 때문입니다.  


사업을 더 잘하기 위해서 지식을 습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제가 사업하는 분들에게 종종 여쭤보는 질문이 있습니다.


"하루 최소 30분 이상을 사업을 더 잘하기 위한 지식을 습득하는데 시간을 투자하고 계신가요? 아니면 그냥 열심히만 일하시나요?"


[이 글을 쓴 문영호 마케터의 아이보스 강의 '팔지 마세요. 사게 하세요!'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https://www.ibossedu.co.kr/edu-goods-4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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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영호
'팬을 만드는 마케팅'과 '인스타그램 심리학'을 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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