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기획한 이유
- 매출이 오르지 않아 광고비 지출을 늘렸는데 매출이 오르지 않는다.- 꾸준하게 매출이 오르는 경쟁 업체는 어떻게 마케팅을 하는지 궁금하다.- 마케팅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막막하다.
--------------------------------------------------
"왜? 많은 기업은 자신의 브랜드를 가지지 못할까?"
마케터로 지내온 10년의 시간 동안 끊임없이 내게 던졌던 질문이다.
많은 기업을 분석하고 컨설팅 하는 과정에서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었다.
불안정한 수익 구조가 문제였다.
지금 당장의 매출에 집중할 수밖에 없는 구조가 문제였다.
이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것이 기업에게 가장 필요했다.
기업 현실에 맞게 적은 비용으로도 빠르게 수익 구조를 바꿀 수 있는 방법이 필요했다.
지난 10년 간 강의와 컨설팅, 기업 마케팅을 담당하면서
어떻게 이 문제를 해결할지 고민했고, 불안정한 수익 구조의 이유가
마케팅 시스템의 부재라는 결론을 얻었다.
이에 중소기업 뿐 아니라 1인 기업도 안정적인 수익을 만들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었고,
많은 기업에 시스템을 적용하고 운영하면서 높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
앞으로 기업은 더 많은 경쟁을 해야 하고 더 많은 위기에 노출될 것이다.
이런 외부 환경의 변화에도 흔들리지 않는 기업을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을 기업에 잘 적용 시키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나의 일이다.
이 책의 핵심 고객
■ 마케팅에 대한 개념 파악
기초 지식이(사수) 없는 상태로 마케팅 커뮤니티에서
공유되는 정보를 통해 스스로 배워 나가야 하는 초보 마케터
■ 업무 성과 향상
기존의 마케팅 방법이 더 이상 매출 향상을 가져오지 못할 때,
매출 향상을 위해 변화가 필요한 마케팅 담당자
■ 체계적인 마케팅 시스템 구축
경쟁사와의 차별화, 경쟁 우위, 브랜드 충성 고객 확보를 위해
장기적인 마케팅 플랜이 필요한 경영자
■ 업계 1위 기업 마케팅 방법
업계 1위 기업들이 진행하는 마케팅 방법을 알고 싶어 하는
마케팅 담당자와 경영자
http://www.yes24.com/Cooperate/Naver/welcomeNaver.aspx?pageNo=1&goodsNo=76206517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