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목 그대로 메타가 바뀐 부분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아마 알고 계시거나 지금 적용되어 있는 마케터 분들도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메타처럼 다변화하는 매체에서는 빠르게 바뀐 부분을 캐치하고 운영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도 없습니다.
제가 체감하고 있는 변화 중 하나를 말해보겠습니다
ASC의 변화
기존의 ASC캠페인은 처음 만들 때 나뉘었으나 현재는 합쳐진 모습입니다. 아마 각 계정마다 업데이트가 달라 적용이 된 마케터분들도 있을 것이고, 아닌 분들도 있을겁니다.
위와 같은 변화는 사실 크게 바뀌는게 느껴지지 않는 단순 변화라고 생각할 수 있으나 운영을 했을 때, 차이점이 느껴지는 모습이 있습니다
실제 메타 측 담당자와 얘기를 해봤을 때에도 크게 변화했을 것이라고 답변 받은 바 있습니다
(너무 당연하지만 해당 변화가 왔을 시 캠페인 변화 체크 필요합니다. 세팅이 다 변하더군요. 아마 3월에서 4월 성과가 급하락하신 분들은 이 영향이 크게 작용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제가 운영을 하며 느낀 것이 ASC가 완전히 매출을 위한 캠페인으로 변했더군요.
구체적으로 시스템을 설명하거나 그런 부분에 대해서 설명드리긴 어려우나 완전 전환을 위해 변경되었다는 느낌입니다.
기존에 관심사 캠페인과 ASC캠페인을 동일 비율로 돌리면 대게 관심사 캠페인이 더 잘 나왔던 이력이 있었으나 이젠 ASC가 압도적으로 높더군요.
물론 안정적인 유입 기반이 있고, 어느정도 브랜딩이 된 업체라는 점이 강하게 작용했겠지만 이런 변화를 사소하게 넘어갈 부분은 아닌 것 같습니다.
체감으로 느끼는 부분 그리고 메타 측 여러 담당자에게 브리핑 받은 부분을 생각했을 때 확실히 큰 변화가 생길 예정인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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