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재구매가 중요하다면 3가지 알림톡을 기억하세요!

2025.04.17 15:55

알림톡은메잇트

조회수 193

댓글 2

고객 만족도가 중요한 카테고리는

브랜드 충성도를 키우는게 중요해요!


특히 스마트 스토어 식품 쪽은 경쟁이 더 치열합니다.

아무리 맛있어도,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적으면

다음번엔 다른 제품에 눈길이 갈 수밖에 없어요.👀

그래서 브랜드를 다시 떠올릴 수 있는 '접점'이 꼭 필요합니다.

(= 고객과 스토어의 연결고리 🖇️)



알림톡으로 고객과 연결고리 만들어요!

1. 주문안내 알림톡

: 브랜드 신뢰도 + 고객 기대감 증가


구매 직후, 주문내역이 담긴 알림톡을 보내세요!

식품처럼 신뢰도가 중요한 카테고리일수록

첫 메시지가 브랜드의 이미지를 만듭니다.🤩





2. 배송 시작 알림톡

: 배송에 대한 불안 해소 + 브랜드에 대한 신뢰 유지


‘내 주문, 잘 오고 있는 걸까?’라는 궁금증이 불안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배송정보 + 배송조회 가능한 알림톡을 보내세요! 🚚

고객은 “이 스토어는 꼼꼼하네”라는 신뢰를 갖게 됩니다.



3. 리뷰작성 알림톡

: 브랜드 리마인드 + 간편한 리뷰 작성


제품 수령 후, 브랜드를 다시 기억하게 만드는 장치가 필요해요!⭐️

“맞다, 여기 맛있었는데.”

“후기라도 남겨줘야겠다.”

브랜드는 고객 리뷰가 많을수록

신뢰도도 같이 올라가요.

때문에, 브랜드 자산으로서 리뷰를 많이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주 찾는 소비재일수록, ‘재구매 유도’ 중요!

고객이 먹어보고 만족했다면, 다시 구매하지 않을 이유가 없죠.


만족한 고객들은 스토어로 이끌어야,

재구매가 발생합니다.

그런데, 고객이 네이버 앱에서 다시 검색하거나

찜목록에서 스토어를 찾으려 할까요?🤨

대부분의 고객은 그렇게까지 하지 않습니다...

📌 알림톡은 고객이 카톡에서 쉽게 찾을 수 있고
'스토어 바로가기 버튼'이 있어요

고객은 구매 후 받은 알림톡을 통해

네이버 앱을 따로 켜지 않아도,

카톡에서 바로 스토어로 재방문이 가능합니다.📈



꿀팁) 재구매 고객을 위한 혜택을 준비해 보세요! 🎁

예) 카톡 채널 추가 + 구매 아이디 제공 시, 할인쿠폰 제공!


알림톡은

👉 브랜드를 다시 떠올리는 통로이자,

👉 재방문 장벽을 낮춰주는 유입 채널로 효과적이에요.



단골고객 있는 브랜드를 만들려면

신규 유입을 위한 광고나 마케팅보다

구매한 고객이 다시 찾아올 수 있도록 고민해야 합니다.



스마트스토어재구매브랜드알림톡메잇트
목록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