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 나오는 셋팅법 ? , 실전 셋팅법? 이런건 없다고 생각합니다!
제 짧은 식견으로는 왜 이게 차이가 나오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물론 메타광고 도움말을 봤을땐 어느정도 이해 할 수 있긴 하지만 100%는 이해가 되질 않아요
( 메타 광고 고수분들은 패스하셔도 됩니다 충분히 알만한 내용일수도 있어서요 )
CBO , ABO 얘기는 다들 아실테니 굳이 얘기 안하겠습니다.
뭐 사실 비슷하기는합니다 , 근데 제가 느끼는 바로는 뭔가 좀 달라요
"일일오" 과 "일일일" 저는 이렇게 2개 셋팅법으로 분류해서 사용합니다.
1. 일일오 셋팅법
1-1-5(+@)는 1캠페인에 1세트에 5~20개의 광고 소재를 넣습니다 ( 이미지는 이미지끼리 영상은 영상끼리만 )
2.일일일 셋팅법
1-1-1는 1캠페인 1세트에 1개 소재만 넣습니다 , 하지만 여기서 세트는 똑같이 1-1로 여러개를 더 넣을 줍니다 5개 광고 소재가 있다고 하면 1캠페인 5개세트 5개 광고소재죠( 각 세트 일 예산은 당연히 통일 )
일일오 셋팅은 말 그대로 광고 소재들끼리 경쟁을 시켜주는 방법입니다 , 다수의 소재를 넣기 때문에
세트에 예산을 예를들면 5개 소재면 10만원 이렇게 조금 여유가 있을정도로 셋팅해줍니다.
장점은 : 5개 소재를 넣고 라이브를 했고 , 성과 있는 소재가 빠르게 나타나면 광고비를 10만원에 맞춰놨기 때문에 빠르게 극대화된 성과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럼 CBO랑은 뭐가 다르냐? CBO는 캠페인 개념에서 세트로 예산을 분배해주는거지만 , 이건 세트에서 광고 소재들에게 분배를 하는거라 왜 다른지는 모르곘어요 , CBO와 일일오 방법을 테스트를 해보니 성과가 다릅니다.
제 짧은 식견으로는 고정적인 예산을 세트가 지출할수 있냐 ,없냐의 차이는 조금 있는거 같습니다.
( CBO안에 있는 성과 있는 세트도 매일 똑같은 예산을 쓰는지 100% 장담은 못함 성과 변동에 따라 세트 예산 지출은 다름 )
그리고 CBO는 세트안에 몇개의 광고소재를 넣어주는지에 대한 얘기는 잘 없더라구요 찾아보니..
CBO 방법을 세트 단위에서 사용한다면 일일오랑 똑같긴합니다 , 근데 그런 얘기는 본적이 없어서 그렇게 적어봤어요!
만약 위에 말이 맞다면 CBO라고 생각하시고 하셔도 됩니다 근데 저는 조금 성과가 달라서 그 차이가 있었다 정도? 생각보다 다양한 셋팅으로 한번 해보시라.. 정답은 없다 내 제품 , 내 구매당 비용에 최적화된게 있을거라고 생각하고 적어보는거라 제가 설명이 좀 부족해서 혹시나 불편하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양해 좀 부탁드립니다! 잘못된 내용이 있으면 바로 잡을게요!
마지막을 가끔 , 제한된 머신러닝이라고 나올 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예산을 높여주거나 , 타겟을 넓혀주거나 , 새로운 크레이티브 ( 광고소재 ) 를 추가하라는 말이
세트 머신러닝에 적힙니다 그래서 어느정도 이런 방식으로도 테스트를 시도 해보는것도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맨밑에 이미지 위는 일일오 (+@) 방법과 , 밑 이미지는 일일일 셋팅 방법을 최근 비교해봤던 대시보드입니다
위 이미지와 밑 이미지 대시보드에서 광고세트 쪽을 잘 보시면
위 이미지는 선택이 안보이지만 밑에 이미지는 광고세트 옆에 '6개 선택함'이 보이실꺼에요
높은 광고비로 테스트 해본건 아닙니다. 위는 약 30~50만원 지출했구요 밑 이미지는 약 70만원~100만원 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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