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팅을 쉽게 생각해보면
결국 매출 향상으로 이어지도록 하는 '부스터' 역할인것 같은데요,
어떤 부스터를 사용해야 연료(비용)는 덜 쓰면서 가장 효과적인지 늘 고민하게 됩니다.
최근 경제가 어려워진만큼
신규 고객을 잡기가 더 힘들어졌습니다.
신규 고객은 설득하는데 더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이죠.
그래서 기존 고객에게 시선을 돌리게 됩니다.
(기존 고객 = 우리 스토어에서 구매한 분들)
기존 고객의 재구매율 높이는 마케팅이 중요한 이유는
고객 유지 비용은 줄이면서 반복적인 매출을 유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재구매율 높이는게 중요한 이유

마켓컬리의 재구매율 사례:
마켓컬리는 재구매율이 71.3%에 달하며
이는 고객 충성도와 만족도를 높인 결과로 분석됩니다.
통계로 보는 재구매율 증가의 영향
✅ 기존 고객이 신규 고객보다 더 수익성 높음
: 기존 고객은 신규 고객보다 67% 더 많은 구매를 할 가능성이 있으며 더 자주 재구매 하는 경향
(출처: Harvard Business Review)
✅ 재구매 고객 확보가 비용 효율적
: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비용은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 비용보다 5배 더 높음
(출처: Bain & Company)
✅ 재구매율 상승이 매출에 미치는 영향
: 재구매율을 5%만 높여도, 전체 매출은 최소 25%에서 최대 95%까지 증가 가능
(출처: Frederick Reichheld, Bain & Company)
결론적으로 신규 고객의 매출은 광고와 프로모션 비용이 높아서 효율이 낮지만
재구매 고객은 마케팅 비용을 줄여도 매출을 발생시키기 때문에
매출 구조를 안정적으로 만든다는 것입니다.
스마트스토어 재구매율 높이는 혜택 설정 방법
타겟은 기존 고객입니다.🎯
재구매는 다음 번 구매를 '우리 스토어에서' 하도록
혜택을 제공하여 유도해야 합니다.

그 외 추천 혜택 예시:
"다음 구매 시 20% 할인 쿠폰 증정"
"리뷰 작성 후 재구매 시 추가 적립금 제공"
"재구매 고객 감사 사은품 증정"
⭐️ 재구매 혜택을 언제, 어떻게 안내해야
효과적일까요?
고객은 스토어에서 상품을 구입하고 잊어버립니다.
재구매가 필요할 때
네이버에서 결제 내역이나 알림을 다시 찾아보게 됩니다.
🚨여기서 이탈률도 가장 많이 발생해요.
다른 알림, 결제내역들이 뒤섞여 있어서, 찾다가 포기하거나
우선 타사 제품의 광고를 보고 그곳에서 구매하기도 합니다.
기존 고객이 잊지 않고
우리 스토어에서 다시 한 번 구매하도록 하려면
이렇게 해보세요.
<카카오 알림톡 발송으로 혜택 안내>
우선 알림톡은 구매한 손님들 대상으로 발송되죠.
때문에 혜택을 안내하기도 더 쉬워요.
알림톡 메시지에 버튼을 넣으면 되거든요.
1. 재구매 혜택을 위한 안내 페이지를 만드세요
(스마트스토어 공지사항이나 sns 페이지)
2. 주문이나 배송안내 알림톡에 혜택버튼을 넣으세요
3. 해당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은 알림톡과 혜택 내용을 받게 되요.
알림톡 + 혜택 안내의
자세한 내용은
원본 게시글을 참고해 보세요!
⬇️
구매한 고객의 만족도는 높이고
재구매를 유도하는 알림톡 발송으로
마케팅 연료는 낮추고 부스터 효과는 높일 수 있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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