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브랜드의 내일을 책임지는 마케터 와이입니다~
이번에는 메타 광고 꿀팁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타겟
우선 메타의 메인 타겟층은 어디일까요?
바로 30-40 여성입니다.
30-40 여성이 많이 사용하는 매체가
바로 인스타그램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한정된 예산을 가지고 있다면
우리는 우리의 광고효율이 높아질 곳에 '투자'를 해야합니다
따라서 메타와 같이 주 타겟층이 30-40 여성이라면
타겟이 있는 곳에 광고를 집행하면 좋은데요
여기서 중요한점은
메타광고는 다른 광고들과는 달리 '머신러닝'이 아주 잘되어있는 ai광고라는 점입니다
그렇기때문에 광고 그룹을 나눠서 타겟을 설정할때에도
아주 좁고 타이트하게 잡는것보단
내부 비딩이 일어나지 않게 타겟을 설정해서광고의 효율을 찾아가게 학습하는것이 중요하죠
ai광고는
반응이 일어나는 사람들을 스스로 찾아가게 학습시켜주기때문에
어떤식으로 길잡이를해주느냐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2. 소재
따라서 소재에대한 충분한 테스트와
효율이 잘나오는 고효율 소재는 발굴과함께 변화를 주어 지속적인 테스트 및 광고를 집행하는것이 좋은데요
광고의 멘트, 광고의 이미지, 광고의 문구에따라 반응도가 천차만별이기때문에
여러가능성을 열어두고 테스트를하는게 중요합니다.
심지어는 "이런소재가 먹힌다고..?" 하는것들이
때로는 아주 잘 나오는 효자소재로 등극하기도 해서
지속적인 소재테스트를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3. ASC 캠페인
일반 캠페인에서 어느정도 학습이 잘되서 효율이 괜찮아지면
ASC 캠페인을 빼놓을수가 없는데요
기존의 잘 학습된 캠페인의 모수를 이용하여 돌아가기때문에
잘학습한 캠페인을 만드신 후에는 ASC 캠페인도 꼭 병행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메타광고의 기본적인 플로우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메타 광고를 어떻게 집행하면 좋을지
잘 감이 안잡히는 분들은 글 참고하셔서 잘 해보시길 바랍니다 :)
그럼 건승하세유~
아직 10일이지만, 이번달 로아스 500% 돌파 후훗V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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