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6년째 마케팅을 업으로 삼고있는 바이럴루프입니다.
저희 회사의 주 매출을 발생시키는 분야는 아무래도 CPA마케팅 대행입니다.
그리고 저희는 매달 1~2명의 사업자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교육/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해당 서비스의 가격대는 구성에 따라 100~500만 원 선입니다.
그렇다면 저희 바이럴루프가 이러한 고액의 컨설팅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해 광고에 투입하는 비용을 얼마일까요?
하루에 1~2만 원 정도입니다.
하루에 1~2만 원 광고를 태워서, 교육/컨설팅 상품을 통해 월 1000~1500만 원 수준의 매출을 발생시킵니다.
과연 어떻게 가능한 걸까요?
오늘 저희가 어떻게 수백만 원에 달하는 서비스를 판매할 수 있는 가성비 마케팅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었는지, 알려드리려 합니다.
지금 이어지는 이야기에 단 1분만 집중해 주세요.
여러분께서도 수백만 원에 이르는 상품/서비스를, 하루 1~2만 원의 광고비를 통해서 판매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1) 현시점 가장 가성비 있는 마케팅 퍼널 짜기
우선 마케팅 퍼널에 대한 개념이 어색하시거나, 새로우신 분들은 저희 블로그의 칼럼을 먼저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 저희는 마케팅 퍼널을 간략히 구성했습니다.
1) 우리 콘텐츠로 유입시키자.
2) 콘텐츠를 보고 구매욕을 자극하자.
딱 이 2가지만 제대로 굴러가도록 세팅했습니다. 그리고 이 퍼널이 일하게 하는 데는 하루 1~2만 원이면 충분하죠.
어떻게 했는지 궁금하시다면, 아래 표를 한 번 봐주세요.
자, 하나씩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브랜드블로그
우선 블로그에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소개글/안내글을 작성합니다.
물론, 구매욕을 자극할 수 있도록 사전에 마케팅/카피라이팅에 대한 많은 공부가 필요하죠.
최대한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블로그에 우선 여러 글을 쌓아두어야 합니다.
우리가 성과를 냈던 경험, 우리의 노하우에 대한 칼럼을 많이 쌓아두면, 고객이 블로그에 방문했을 때 '오 여긴 실력이 괜찮은 곳인 거 같은데?'하고 생각합니다.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이 더 높아지게 되는거죠.
2) 퍼포먼스 마케팅
블로그 세팅이 끝났다면, 이제 외부의 사람들을 블로그로 불러올 차례입니다.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SNS광고를 집행하는 것인데요. 하루 1~2만 원만 광고비를 사용해도 수천 명에게 광고가 송출됩니다.
하지만 이 퍼포먼스 마케팅의 영역은 무엇보다도 고객의 심리분석과 카피라이팅에 대한 연구가 깊어야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SNS에서 시간을 보내던 사람이, 0.1초 만에 우리의 광고에 관심이 이끌릴 수 있도록 해야 하지요.
우리가 기획한 광고를 보고, 클릭을 유도해서 블로그로 불러올 수 있다면?
그때부터는 점점 판매가 일어날 겁니다.
2) 수백만 원의 가치를 제공하기
물론, 퍼널만 구성한다고 해서 무조건 100만 원 이상의 고가 서비스를 판매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100만 원에 판매할 거라면, 100만 원 이상의 가치를 고객이 느낄 수 있어야 합니다.
심지어 구매하기도 전에 느껴야 합니다.
예를 들어서, 100만 원짜리 마케팅 강의를 듣는다면, 우리는 잠재 고객이 우리의 강의를 듣고 100만 원 이상의 매출 향상 효과를 누릴 수 있게끔 서비스의 품질을 향상시켜야 하죠.
구매 전 고객이 '고객 감동'을 예상할 수 있게끔 설명해야 하고, 실제로 서비스를 받고 '고객 감동'을 느껴야 합니다.
판매를 할 때, A를 준다고 말하고서 A+B+C까지 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재구매가 이뤄지고, 자연스러운 입소문이 일어나기 시작합니다.
오늘은 가성비 마케팅을 통해서 수백만 원에 달하는 서비스를 판매하는 전략에 대해 큰 틀을 이야기드렸습니다.
조금 감이 잡히셨을까요?
오늘 내용이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음에도 유용한 마케팅 관련 칼럼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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