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브랜드의 내일을 책임지는 마케터 와이입니다.
이번시간에는 패션브랜드업종 개선사례에대해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브랜드유통사 광고, 어떻게 해야할까?>
이커머스 업종 중, 브랜드를 유통하고 계신다면
가장 기본으로 집행해야하는 광고가 바로 '검색광고'입니다.
브랜드 유통은 '브랜드'를 유통하기 때문에
'브랜드'에대한 키워드 검색량이 높을 수 밖에 없는데요
이미 브랜딩이 되어있는 제품들이기때문에
'광고'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잘 '노출'이 되고
랜딩페이지 내의 확실한 '신뢰'가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패션브랜드유통업종 T사의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KPI : 매출액 증진
매체 : 네이버 검색광고
월 예산 : 300만원
기존 광고 집행상항 : cpc 100원으로 쇼핑검색광고 운영중
<문제점>
1. 낮은 순위 노출
cpc 단가 100원으로 일괄 셋팅하여 순위가 낮게 셋팅되어있는 상태
2. 100개 이상의 SKU
제품의 종류가 100개 이상으로 굉장히 많았음
3. 제외키워드 관리
전환이 발생하는 키워드에 대한 관리가 부족
<개선점>
1. 스마트스토어 센터 권한을 받아, 현재 오가닉으로 잘나가는 제품 선별
2. 브랜드키워드 정리 후 잘나가는 상품만 셋팅
3. 제외키워드 관리로 전환키워드집중관리
[기존]
총비용: 12만원 / 전환매출액 460만 / 광고수익률 3790%
[개선후]
총비용: 330만원 / 전환매출액 4200만 / 광고수익률 1260%
브랜드 유통사는 브랜딩이 되어있는 상품을 취급하기때문에
관리만 잘해준다면 매출액은 보장되는것이나 다름없습니다.
개선점 참고하셔서 대박나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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