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후 처음 글을 남기게 되네요
현재 장마가 길어지다 보니 광고비에 비해 매출이 떨어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현재 남성의류 쇼핑몰을 2년 가까이 운영중이며,
주로 네이버 고정광고를 진행하였습니다.
이유는 클릭초이스와 오버추어의 경우 원하는 키워드로의 검색노출은 경쟁이 심해 어렵다고 느꼈기 때문입니다.
경쟁이 심한 상위자리에서 치고박고 하기보다는 원하는 키워드로의 고정광고가 더 낫다는 판단도 있었구요
네이버에서 고정광고의 압박이 심해지기 전에는 고정광고의 클릭단가를 환산해본결과
클릭당 20~30원대로도 진행을 하였구요
지금은 50~70원 정도의 비용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광고를 일년 반동안 하게 되면서 한계가 느껴지더라구요
광고를 함으로서 회원이 늘고 재방문/재구매가 늘어야 되는데
매주 똑같다는 느낌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일정기간 광고를 진행하면서 조금씩 상승 곡선을 타는것이 아니라 매주 똑같은 패턴입니다
처음 광고를 시작했던때와 시간이 지나도 달라진게 없다 느꼈습니다
클릭초이스와 오버추어 광고를 했을경우
상단에 노출이 됐음에도, 경쟁력이 부족한 탓인지
세부키워드 선정이 잘못된 탓인지 오히려 같은 금액대비 고정광고 보다도 못한 통계를 자주 보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상단에 노출되는 광고가 좋다? 라는 정도는 알고있지만,
대형쇼핑몰 틈바구니에서 과연 이대로 해도 되는것인지 의문입니다.
살아남기 위해서 더 커나가기 위해서 분명 키워드 광고는 필요하다고 느끼지만
원하는 성과를 내기 어렵다 보니 겉만 핥고 있는 기분입니다
잘 짜여진 톱니바퀴처럼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서 무엇이 필요한지 놓쳐 버린것 같습니다
어떻게 광고를 해야 쇼핑몰이 커 나갈수 있는지 간절합니다
광고 외적인 마케팅(홍보)에 대한 조언도 부탁드립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