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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기적인 매출 확보에 필요한 필수적인 3가지 요소 [스링X마랩 매출 상승 시리즈 2탄]

2023.08.28 12:15

마케팅랩소디

조회수 1,453

댓글 4

지난 1탄에 많은 관심과 문의를 보내주신 보스님들이 많아, 조금 늦었지만 2탄으로 돌아왔습니다!

1탄에서 브랜딩을 통해 내 상품의 순위를 높이고 장기적인 매출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했습니다.

2탄에서는 브랜딩을 어떤 방식으로 진행했었는지, 브랜딩과 함께 진행되어야 하는 것들에 대해 더 자세하게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1. 스토어 내 가장 적합한 상품을 선택하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자사몰 등을 운영하는 보스님들이라면

한 상품만 매출이 오르는 것보다는 당연히 다양한 상품이 함께 판매되어 스토어 전체 매출이 오르길 바라실 거에요.

스토어의 전체 매출이 오르기 위해서는 크로스셀링이 중요하지만, 처음부터 크로스셀링을 노리기보다는,

여러 상품 중 비교적 경쟁 강도가 낮으면서 구매 니즈가 많을 것 같은 상품을 1개 선택하고 그 상품을 먼저 브랜딩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그 상품을 통해 스토어 유입을 늘리고 고객들이 다른 상품에 저절로 관심을 가지게 하는 전략이죠!

저희는 브랜딩을 진행할 때, 우선 스토어 내 등록된 상품들을 확인하고 브랜딩 효과가 확실할 것 같은 제품으로 선정합니다.


2. 제품과 가장 적합한 키워드로 구매 일으키기


그렇다면, 그 1개의 상품은 어떻게 정하는 게 좋을까요?

가장 좋은 것은 내 제품이 상위에 노출하고 싶은 키워드가 네이버 쇼핑 카테고리로 존재하는 것입니다.

아래 상품은 저희와 함께한 곳은 아니지만 현재 네이버쇼핑에서 ‘속눈썹 영양제’로 검색하였을 때, 광고 상품을 제외하고 2위에 노출 중인 상품입니다.



이렇게 제품의 타겟 키워드가 카테고리에 존재하고+상품명에 키워드가 삽입되어 있을 때, 해당 키워드로 많은 구매를 일으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련도가 높은 키워드로 구매가 일어날수록 해당 키워드에 적합한 상품이라 판단하고 더 높은 순위에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타겟 키워드가 카테고리에 없다면 네이버 검색광고시스템 내 키워드분석 도구를 활용해서 키워드를 선정해 주세요.

무조건 쎈 키워드가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적합한 키워드가 중요합니다.

저희는 타겟 키워드로 구매가 발생하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고 그렇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높은 품질의 제품들은 고객들이 구매와 함께 신뢰도 있는 리뷰를 작성하기 때문에 매출이 꾸준히 늘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보스님들 중에는 쇼핑몰 MD분들도 많으실 것 같은데요.

이런 브랜딩 방법이 가장 빛을 발휘하고 효과적일 때는 행사를 진행할 때입니다!



네이버 원쁠딜과 같은 행사 기간 내 제품 구매가 많이 일어나게 되면,

자연스럽게 노출 순위(네이버쇼핑 & 쿠팡의 경우 검색 시 순위, 올리브영 & 무신사 등은 실시간 순위 차트 등)가 높아지게 되는데요.

그렇게 되면 행사 중 구매가 더 많이 일어나게 되고, 매출이 많아졌기 때문에 추후에도 플랫폼에서 하는 딜 행사 등 제안을 또 받을 수 있게 되겠죠!

이렇게 되면 매출이 감소하지 않는 선순환이 계속해서 일어나게 됩니다.


3. SEO 최적화 & 스토어 관리


기본기 역시 놓치면 안 되겠죠!

키워드를 검색하고 상위에 상품이 노출되어 고객에게 상품을 인지시킨다고 끝이 아니라, 이탈 후 재유입할 고객을 위해 고객이 들어올 통로를 만들어야 합니다.


3-1. SEO 최적화


SEO 최적화를 저희는 진행하진 않지만, 브랜딩을 진행하는 분들께 꼭 강조를 드리곤 합니다.

기본적으로 제품을 검색하였을 때, 브랜드와 제품 관련 콘텐츠가 노출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시 브랜드 - 폴라초이스 네이버 통합 검색)

이렇게 브랜드명을 검색하였을 때 공식몰이나 브랜드의 SNS채널이 노출되면, 고객들에게 브랜드 인지가 되면서 이탈이 일어나더라도 다시 유입할 수 있게 되겠죠.



(예시 브랜드 - 폴라초이스 네이버 VIEW 영역)

제품 상세 페이지를 다 읽고 리뷰를 보고 바로 구매하는 고객들도 있겠지만, 자세한 사용 후기 등 간접 경험을 위해

제품의 이름을 검색하는 고객분들도 많기 때문에 다양한 콘텐츠를 보여주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3-2. 스토어 관리


고객들에게 신뢰감을 주기 위해서는 당연히 스토어 관리도 꼭 필요합니다.

문의 글이나 리뷰에 답글을 잘 달아놓으면, 제품에 문제가 생기면 잘 해결해 줄 것이라는 생각이 들게 되니까요!



그 외 주기적인 이벤트, 프로모션을 통해 재구매를 유도하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신규 구매 고객을 위한 알림 쿠폰 등을 세팅해 놓으시는 것도 구매 허들을 낮춰주는 것도 좋겠지요.

3번 내용은 너무나 당연하지만, 판매에만 신경을 쓰다 보면 놓칠 수도 있는 부분에 대해 설명드려보았습니다.🙂






1탄에 이어 2탄에서는 내 상품의 순위를 높이고, 안정적인 매출을 확보할 수 있는 브랜딩에 대해 더 자세히 적어보았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스마트스토어 및 다양한 플랫폼 셀러분들께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라면서, 다음 게시글로 뵙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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