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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업종 성공사례, 문제점은 이렇게 고치세요!

2023.08.24 09:46

길라잡이3

조회수 1,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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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마케터 조우현입니다.


오늘은 뷰티업종 R사 마케팅 성공사례를 가지고 왔습니다.

뷰티 업종에서 종사하시는 광고주님은 더 집중해서 들어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광고를 제대로 맡아서 집행하기 전 문제점을 살펴보겠습니다.

광고비는 160만원으로 진행되었고 매체는 네이버와 SNS를 사용했습니다.


네이버의 경우 브랜드 검색만 진행하였습니다.

하지만 브랜딩이 부족하여 검색량 및 전환은 낮게 나오고 있었습니다.


SNS 소재는 올리브영 입점에만 집중한 나머지

자사몰에는 힘을 쓰지 못하여 자사몰 유입이 부족한 상태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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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를 집행하면서 개선점으로는!

광고비는 210만원으로 진행되었고 매체는 네이버와 SNS를 사용했습니다.


핵심 제품에 대한 파워링크 및 쇼핑 검색 광고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부족한 브랜딩을 보완하였고 브랜드 검색 노출수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SNS는 소재에 자사몰 구매 혜택과 제품에 대한 브랜딩을 통해

자사몰 유입 증대 및 자사 제품 구매를 증대하였습니다.



개선점을 통해서 ROAS는 35% → 350% 상승하였고

월 매출은 58만원 → 740만원을 달성하였습니다.




어떻게 운영하였는지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SNS는 소재에 제품에 대한 브랜딩이 될 수 있도록 광고를 진행하였습니다. 


자사 브랜딩을 위해 제품의 특성, 리뷰 관련된 소재를 활용해서

자사 제품의 강점을 부각시켰습니다.


이를 통해 자사몰 유입을 유도하였고

네이버에 브랜드명과 제품명 검색 또한 유도하였습니다.



쇼핑 검색광고를 통해서는 검색 시 자사 제품의 노출을 통해

유입 및 브랜딩을 진행하였습니다.


쇼핑 검색 키워드 최적화 작업으로 브랜드명 키워드 쿼리수와

브랜드 검색 노출수가 증가하였습니다. 


실제 리뷰가 많고 좋은 내용이 많은 제품의 경우 클릭수가 크게 증가하였고

브랜드명 및 위에 언급된 제품 키워드 역시 검색량이 증가했습니다.


이로 인하여 노출과 클릭, 전환 데이터 모두 상승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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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뷰티 업종 R사 마케팅 성공사례를 살펴봤습니다.

유사한 문제점을 가지고 계시다면 지금 당장 공유드린 개선점으로 시도해 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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