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마케터 조우현입니다.
여러분은 인스타그램을 사용하시나요?
23년도 4월 기준으로 한국 인스타그램 유저가
2,167만 명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이런 플랫폼을 이용해서 광고를 하면 좋겠다는 생각해 보셨나요?
이런 분들을 위해 간지러운 부분을 확실하게 해결해 드리려고 합니다.
오늘의 토크는 바로!!!
인스타그램을 이용한 광고,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매출 상승 전략입니다.
본격적으로 설명드리면!
광고의 예산은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광고를 효율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예산을
절약하는 방법 중 하나는 A/B 테스트입니다.
A/B 테스트는
2개 이상의 광고를 비교하여 성과를 분석하는 방법입니다.
이를 통해 어떤 광고가 더 효과적인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두 가지 다른 광고 문구를 사용하여
동일한 대상에게 노출시켜 어떤 광고가 더 많은 클릭 또는
구매로 이어지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분석된 결과를 토대로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A/B 테스트를 진행한다면 정말 많은 경우의 수가 있습니다.
보통 주요 변수로 광고 소재, 타겟, 광고 문구, 노출 위치를 활용하지만
여러분께서 어떤 가설을 세우는지에 따라 변수가 다양하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광고를 집행하기 전에는 어떤 광고가 더 좋은
반응을 일으킬지 확신할 수 없기 때문에
광고 최적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이를 위해 초반 일주일은 4개 이상의 소재로 A/B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 개의 소재와 타깃을 비교해 보면 클릭 단가뿐 아니라
고객 반응이 달라지고 매출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광고란 깔때기를 좁혀서 최적화된 고객을 찾는 일이기 때문에
어떤 사람이 우리 제품을 구매할지 거르고 걸러서
딱 구매할 고객만 남기는 것입니다.
A/B 테스트는 어렵게 생각할 필요도 없습니다.
카피라이팅부터 크리에이티브까지 등의 다양한
변화를 통해 광고 소재를 제작하면 됩니다.
매출이 늘어나는 최적화 광고 바로바로 전환이 일어나
판매로 이어지는 광고를 만들어보세요!
23년도 남은 하반기는 매출 성과 이루셔서 행복해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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