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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페이지 사진만 잘 찍어도 제품 판매량 증가한다!?

2023.07.14 18:03

세일즈캐스트

조회수 800

댓글 1


안녕하세요. 세일즈캐스트 입니다.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상세페이지의 퀄리티와

다양한 강점들에 따라 제품 판매량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많은 사업가분들이 제품을 잘 판매하기 위해서

상세페이지를 제작하려고 다양한 레퍼런스를 확인하면서

선택의 기로에 놓이게 되실 텐데요.

그렇게 다양한 강점들을 보고 난 후 고민은

아무래도 촬영된 제품이라고말을 할 수 있었는데요.

특히, 이 상세페이지 사진을 촬영 후 사용하기 위해 보정본을 받아 봤을 때,

정작 활용할 만한 사진이 없다는 뒤늦은 깨달음이 몰아칠 때에는 이미 늦은 시간이었습니다.

그렇기에 오늘은 어떤 점을 유의해야 하는지

오늘 상세페이지 사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세페이지 기획            

기획안은 머릿속에 그려진 상세페이지의 흐름과 구조를 시각화 한 결과물입니다.

가벼운 스케치가 될 수도, 이미지, 글이 나열이 되어있는 자료가 될 수도 있죠.

이 상세페이지를 통해 팔아야 하는 제품이 어떤 것인지,

타깃 고객은 누구인지, 어떤 메시지를 전하고 싶은지 등을 파악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처음 오프닝에서는 어떤 이미지가 등장할지,

다음은 어떤 이미지를 배치할지 순서대로 생각하며 스토리보드를

작성하는 것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데요.

이렇게 해야 상세페이지 사진을 정확하게 얻을 수 있기 때문이죠.

타깃에 맞는 분위기의 이미지를 맞춰 못 찍는 불상사를 막을 수 있었습니다.



사진 리스트업

상세페이지 흐름에 따라 어떤 컷들이 들어가면 좋을지 정리되었다면

상세페이지 사진을 어느 위치에 어떤 컷으로 넣을지 나열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세페이지 사진을 촬영하는 부분의 경우 일반적으로 흐름에 따라 진행되는 것이 아니고

제품의 콘셉트에 따라 촬영이 몰려 있기 때문입니다.


상세페이지 사진 레퍼런스

상세페이지 사진을 촬영하기 위해서 꼭 포함되어야 하는 내용은 레퍼런스입니다.

상세페이지 내에 사용할 알맞은 사진을 촬영하기 위해서는

포토그래퍼가 참고할 수 있는 예시 이미지를 보여줌으로써

기획자와 촬영자가 생각하는 이미지 구상도를 맞추는 것이 실패 없는 촬영의 지름길입니다.

따라서, 상세페이지에 소개할 옷의 특징, 강조 포인트 등을 파악하고,

그 부분을 강조해서 연출한 포즈까지 생각하여 보여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생각한 이미지를 잘 나타내는 레퍼런스를 미리 서치하고,

구체적인 포즈로 디렉팅 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상세페이지 사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상세페이지 내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 이미지를

제대로 촬영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부분에서 신경 써야하니 이 점 유의하세요 :)




*해당 게시물의 모든 이미지는 세일즈캐스트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무단 도용시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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